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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형태
- 업종
-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
- 대표자명
- 권상오
- 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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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패션/잡화/뷰티
-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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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성북구 돌곶이로22길 59, 402호
지도보기
아라치 연혁 및 소개
1. 아라치 연혁
A. 창립일 : 2011년 5월 6일
B. 주소 : 서울 성북구 석관동 58-218번지
C. 직원 수 : 4명 (대표자 포함)
D. 촬영실 : 45평 (서울)
E. 창고 : 120평 (일산)
F. 기타 : 컨테이너창고 다수 구비
2. 아라치 소개
A. 5,000여 동대문 도매상가와의 협업
(주)아라치는 아트프라자, 스튜디오W, 제일평화시장, 퀸즈스퀘어, 에리어6, 디자이너클럽, 유어스,
뉴존, APM, APM럭스, 디오트, 청평화 등 한국의 인스턴트패션을 선도하는 동대문 의류도매상가
30여 곳의 5,000여 거래처들로부터 상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특히 이월된 상품 또는 납기지연으로
발생한 클레임 상품 등 창고재고 상품을 매입하여 2차 유통상품으로 스탁시장에 내어놓고 있습니다.
또한 기획상품으로써의 가격경쟁력과 상품의 가치를 인정받아 수많은 온라인 B2B시장 상인과
로드샵 소매매장 사장님들께 공급하여왔습니다.
심지어 여타 도매시장에 재공급 되기도 하였으며 동남아와 남미국가 등에 수출도 하고 있습니다.
B. 30,000여 공장과의 직거래
또한 아라치는 현대인의 예민한 패션유행에 맞추어 숨가쁘게 변화되어지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스턴트패션을 창조하는 본산지 서울 동대문에 인접해있습니다.
동매문시장의 숨가쁜 변화의 흐름을 따라 갈 수 있는 생산 기반이 없었다면 오늘날의 동대문시장의
명성은 없었을 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동대문의류 도매시장의 핵심 생산 기반시설인 봉제공장들이 아라치와 인접해있어
그들 공장과의 보다 편리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아라치의 생산원가 경쟁력과 제품구비능력이 갖추어질 수 있었고,
이는 바로 아라치의 남다른 경쟁력이 되었습니다.
즉, 다시 말해 봉제공장, 원단, 봉제실, 단추, 기타 부자재 그리고, 그 옷에 마지막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 자수 등등, 동대문상인을 뒷받침하는 수많은 봉제공장들이 주변에 밀집해
있음으로 인해 누리게 된 이점으로, 아라치는 비약적 발전을 해왔습니다.
대략, 5만개는 넘지 않을까 짐작합니다만 이중 아라치가 3만여 개의 공장명부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많은 공장들과 거래를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성북구,강북구,동대문구,중구,종로구,중랑구 등에는 타 지역에 비해 특히 많은 봉제공장들이
입주해있음이 많은 통계자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라치는 공장입주 비율과 숫자면 에서 압도적 우위의 통계치를 보여주는
서울 성북구 석관동에 위치해, 동대문시장 및 공장밀집지역구로의 높은 접근성으로
이곳 주변의 많은 공장들과 활발한 거래를 함과 동시에 상품을 필요로 하는 상인들에게
그 상품공급의 신속함을 한층 더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과 협력해 세일상품을 기획 생산하여 시장에 내놓거나 간혹, 공장에서 만들어진 초과 생산상품,
재고의류 또는 납기지연으로 인한 납품사고의류 등을 사입하여 유통시키고 있습니다.
유통의 강한 경쟁력이 상품수급의 문제에서 시작되는 만큼 도매시장과 공장거래처들이 가까이에
있어 거래를 원활이 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아라치의 쇼셜 판매사업에도 큰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C. 사업형태
c-1 : 기획및 생산
c-2 : 완사입 도매
c-3 : 온라인 B2B 사업
c-4 : 온라인 B2C 사업
3. 온라인사업에 대한 비젼
(주)아라치는 처음 온라인사업이 태동될 때부터 그 획기적인 유통시스템과 그 가능성에 주목을
해오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유통시스템으로서의 웹비즈니스에 가능성을 느끼고
1990년대 말 본격 진출하여 B2B 오픈마켙 직접제작과 운영을 경험하였으며
(※참고 www.aracci,com www.aracci.co.kr) 이러한 온라인 웹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B2C사업에 진출하여 회사의 역량과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희 아라치는 쇼셜커머스 시장이 가진 여러 장점 즉, 일정기간 대량판매가 가능하다는 점
및 마케팅의 집중적 효과 그리고 간결한 소비자 선택의 조건을 시스템이 제공함으로써 특정상품
대소비자 노출효과 극대화 및 판매효과 극대화 그리고, 가격대비 품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입점사업자의 빠른 원금회전 및 결제조건 등 쇼셜커머스 유통구조에 많은 공감과 비전을
느끼고 있습니다.
4. 맺음말
아라치는 여러 온라인 도매상과 로드샵 소매상 및 소셜커머스를 진행하는 의류회사들에게 여지껏
꾸준히 제품을 공급해오며 쌍인 상품구비경쟁력과 또한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많은 아이템종류를
보유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쇼셜커머스 판매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 아라치
대표 권상오
NICE 평가정보 출처 : 기업형태,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기업 직접입력 : 기업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