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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기간 2025.02.03 ~ 2025.03.02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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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부모 자립 플랫폼 옥토포수 한부모 자립 플랫폼 옥토포수
  • 업력 8년차

    2018년 11월 27일 설립

  • 기업형태: 중소기업, 사단법인, 비영리단체/협회

    기업형태

  • 3 명
    출처: 국민연금

    사원수

  • 235만원

    매출액

업종
그 외 기타 정보 서비스업
대표자명
김윤지
홈페이지
http://btob.or.kr
사업내용

온라인정보제공,전자상거래

주소

서울 성동구 뚝섬로1나길 5, G동 407호

지도보기
SNS

사단법인 비투비는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의 임신부터 자립까지, 아기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을 연결합니다.
최소한의 에너지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중심에서 정보를 전달하고, 세상에 없는 자원은 만들어서라도 전달합니다.

비투비는 '버려진' 아기들이 들어온다는 베이비박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비영리 스타트업으로, 이미 굳어진 구조에 맞춰 일하고자 하는 분께는 맞지 않는 조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시간과 노력을 사회에서 꼭 필요한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쓰고 싶다면,
더 많은 아기들이 시설이나 베이비박스가 아닌 부모의 품에서 자라나는데 기여하고 싶다면,
나의 의견을 존중하는 팀에서 일하면서 내가 낸 아이디어를 빠르게 현실로 구현해보고 싶다면,
이런 서비스를 초기부터 키워보고 싶다면,
성장하는 조직에서 팀과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당장 모든 툴을 모르더라도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고 빨리 배우는 사람이라면,
데이터에 입각해 가설을 세우고 테스트하며 팀과 결과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즐긴다면,
어려운 문제이지만 즐겁게 해결해나가고 싶다면,

이 일은 당신이 찾고 있던 일일지도 모릅니다.

기업비전

1. 비투비의 시작

사단법인 비투비는 ‘버려진’ 아기들이 들어온다는 베이비박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베이비박스 프로젝트에서 시작했으며, ‘품’ (https://puum.me)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종 도출된 솔루션입니다.

베이비박스 프로젝트에서 진행한 데이터분석과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베이비박스에 들어오는 아기들은 모두 버려진 아기들이라는 대다수 언론 보도와는 달리, 30%의 부모가 아기를 베이비박스에 뒀다 다시 데려갔습니다.
이 부모들이 무책임하다는 사회인식과는 달리, 많은 부모들은 청년빈곤, 불안정한 주거, 가정의 부재, 비혼한부모에 대한 사회적 차별 등의 사회구조적 문제에 처한 우리 사회의 청년층이었습니다
또한 부모들이 충동적으로 베이비박스를 찾는다는 인식과는 달리, 이들은 위기상황에서 도움받을 수 있는 곳과 가능한 옵션을 모두 찾아본 후, 최후의 선택으로 아기를 베이비박스에 두었습니다.

부모들이 임신 사실을 알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인터넷 검색이지만, 이들을 위한 정보는 흩어져 있어 찾기가 힘들며, 찾아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비투비 팀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직 세상에 없지만 꼭 필요한, 만들어지면 가장 큰 임팩트를 낼 솔루션 ‘품’을 개발했습니다.


2. 위기임신 지원 솔루션: 품(puum)

”좋은 일 하시는 좋은 분들 덕에, 살아갈 마음이 생깁니다.” [품 앱스토어 후기]

‘품'은 환경이 어려운 부모들이 아기를 키우는데 필요한 지원을 하는 모든 섹터의 자원을 총망라해, 부모들이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예: 부모의 나이, 아기 개월수, 지원이 필요한 분야 등)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맞춤정보를 전달해, 기존서비스에 비해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고 더 쉽고 빠르게 필요한 자원을 연결합니다. 또한, 물리적 거리에 상관 없이 동시에 다수의 사용자가 정보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민간기관이 없는 지방에 거주하는 사용자가 먼 거리를 이동해 현장 전문가와 1:1로 상담할 필요 없이 바로 필요한 지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품은 2020년 4월 모바일 웹(품 1.0)으로 처음 런칭해 2년간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자원을 연결하였고,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2022년 4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품 2.0)으로 런칭해 더 쉬운 접근성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품은 현재까지 본격적인 광고나 홍보 한 번 없이 누적 방문자 3.6만+명, 페이지뷰 37만+뷰, 회원가입자 1,400+명을 기록했습니다. 비투비 팀은 이런 지표가, 찾기 쉽고 알기 쉬운 복지 정보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를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3. 자립 지원 솔루션: 옥토포수(oktoposu)

비투비는 다년간의 현장 지원 경험으로부터, 결국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않으면 위기상황은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한부모 가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솔루션 옥토포수(https://oktoposu.net) 을 운영 중입니다.

비투비는 한부모의 자립 지원을 위해 한부모의 취업 의지가 낮은 이유부터 분석했습니다. 분석한 결과, 한부모 사이에는 취업을 하면 정부지원이 모두 끊겨 생활이 오히려 더 어려워진다는 오해가 널리 퍼져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런칭한 옥토포수 사이트에서, 한부모는 자신이 취업 후에 정부지원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취업 전과 비교하면 소득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직접 계산해 보고, 취업에 대한 의지를 다잡을 수 있습니다. 취업 의지를 가진 한부모에게는 원하는 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 직업교육과 한부모 고용에 협력하는 기업의 일자리를 연결합니다. 이후 안정적인 근무를 할 수 있도록 돌봄지원, 식품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연계해서, 미취업 한부모가족이 경제적 자립에 이르기까지 이탈을 최소화하고 한부모가족의 빈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합니다.

NICE 평가정보 출처 : 설립일, 기업형태, 매출액,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국민연금 출처 : 사원수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SNS, 기업소개, 기업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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