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기업을 설정하여 기업의 최근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회기간 2025.02.13 ~ 2025.03.12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1
  • 관심기업
    0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18
  • 역세권 기업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업종
증권·보험·카드
대표자명
송현섭
사업내용

보험대리 보험서비스 자산관리

주소

서울 중구 통일로 92 에이스타워빌딩(순화동)

지도보기
기업비전

AIA생명의 비전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 (The Real Life Company)”

AIA생명은 고객 여러분의 리얼 라이프를 가장 잘 이해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 함께 할 수 있는 파트너입니다.

AIA그룹은 90년이 넘도록 2천 4백만 아시아 가족들에게 세대를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우리는 고객들이 인생을 계획하고, 준비하고, 지켜내는 데에 많은 도움을 제공해왔습니다. 이는 우리가 고객들의 “리얼 라이프”에 대해 풍부한 지식을 쌓아왔음을 의미합니다.

AIA생명은 고객 여러분의 인생이 좋을 때도 나쁠 때도 늘 올바른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도 고객과 그들의 가족을 위해 헌신하며 그들의 삶을 진정으로 지켜주는 든든한 보험회사, The Real Life Company로 알려질 것입니다.


AIA생명의 운영철학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법으로 올바른 사람들과"

"(Doing the Right Thing in the Right Way with the Right People)"

이로써 우리는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가 됩니다.


Doing the Right Thing-올바른 일을 합니다.우리는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의 걱정거리를 이해하며, 고객을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회사입니다. In the Right Way-올바른 방법으로 합니다. 우리는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며, 고객에게 언제나 정직하고 투명하게, 열린 마음으로 대하는 회사입니다. With the Right People-올바른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우리는 소속된 모두가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삶을 개선하는 데 있어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AIA생명 경영전략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경영기법 - 한국보험산업의 발전과 선진화에 기여

AIA생명은 90년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축적된 AIA 그룹만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한국보험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경영기법과 새로운 상품, 고객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한국보험산업의 발전과 선진화에 크게 기여해왔습니다.
다양한 판매채널 - 고객에게 보다 쉽고 다양한 상품 구매 경로 제공

AIA생명은 판매채널 확대를 핵심전략 중 하나로 하여 신규 채널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마스터 플랜채널, 전화로 간편하게 만나는 다이렉트 채널 및 이 둘의 장점을 조합한 하이브리드채널, 은행과 제휴하여 폭넓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카슈랑스 채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편의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AIA생명은 기존 채널의 변화, 신규 채널의 개발, 채널의 복합 등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고객 중심 경영 - 고객 한분 한분에게 꼭 맞는 상품과 최적의 금융서비스 제공

AIA생명은 포괄적인 상품 구성,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상품 개발,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특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지속적 개발을 통해 고객 이해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퍼레이션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업 직접입력 :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1987.07 – 알리코(American Life Insurance Company) 생명보험 본인가 취득
1987.09 – 보험업계 최초로 통신판매기법 도입
1987.10 – 영업개시
1988.02 – 한국 내 최초로 생 손보 겸업대리점 제도 도입
1988.10 – 한국 내 최초로 질병보험(FIH)발매
1992.09 – 한국 내 최초로 무배당 상품 발매
1997.04 – 알리코 생명에서 아메리카 생명(American International Assurance Korea)으로 상호 변경
2000.06 – AIG생명보험(AIG Life Insurance)으로 마케팅 상호 도입 / 다이렉트 마케팅 영업 개시
2003.09 – 방카슈랑스 출범
2003.12 – 산업자원부 인증 우수기업 선정 및 서비스 경영 최우수상 수상
2004.11 – 한국능률협회 선정 고객만족경영대상 선정
2005.09 – 홈쇼핑판매 개시
2006.09 – 산업자원부 인증 우수기업 선정
2007.08 – KSQI 콜센터 부문 1위 인증
2007.11 – 순천콜센터 개설
2008.08 – 지식경제부 주관 6년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2009.06 – AIA생명으로 사명 변경
2010.02 – 2010 고객감동경영대상, 하이스트 브랜드 등 9개 부문 대외수상
2011.08 – Rebalance your life 캠페인 론칭
2012.03 – 한국능률협회 선정 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부문
출처 : 기업 직접입력
기업 직무분석 결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