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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주)의 기업로고

현대위아(주)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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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 업력 48년차 1976년 3월 29일 설립
  • 기업형태: 1000대기업, 대기업, 코스피, 외부감사법인, 수출입 기업
    기업형태
  • 2,922명 사원수
자동차부품 사업

· 자동차 부품업체는 기술 개발 능력, 품질, 납기, 가격 등의 측면에서 완성차 업체의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사업 안정에 있어 중요
·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한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해외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납품을 확대하게 되면서 성장성과 경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단조사업

· 국내 단조산업은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품 공급 산업으로 국내ㆍ외 산업 경기변동에 따라 그 생산 및 가격이 변동되는 전 방위 산업으로 특히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 생산과 판매수량, 국내ㆍ외 건설경기변동, 국민소득수준의 증가, 자동차 신규 구매 수요 등에 따라 변화
· 국내 수요산업의 발달 및 국제화와 더불어 자동차, 항공기, 선박, 원자력 및 발전설비, 기계부품 등 기간산업이
자동차부품 사업

· 자동차 부품업체는 기술 개발 능력, 품질, 납기, 가격 등의 측면에서 완성차 업체의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사업 안정에 있어 중요
·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한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해외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납품을 확대하게 되면서 성장성과 경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단조사업

· 국내 단조산업은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품 공급 산업으로 국내ㆍ외 산업 경기변동에 따라 그 생산 및 가격이 변동되는 전 방위 산업으로 특히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 생산과 판매수량, 국내ㆍ외 건설경기변동, 국민소득수준의 증가, 자동차 신규 구매 수요 등에 따라 변화
· 국내 수요산업의 발달 및 국제화와 더불어 자동차, 항공기, 선박, 원자력 및 발전설비, 기계부품 등 기간산업이 계속 발전할수록 단조제품의 사용량 증가
· 풍력발전 및 플랜트 산업의 발달과 함께 단조산업의 규모도 커지고 있어 단조산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주조사업

· 주조 산업에서 표면처리 가능형 주조 소재는 자동차, 조선, 공작기계 등 전통산업뿐만 아니라 최근에 크게 부상하고 있는 각종 IT 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 산업의 소재로, 다이캐스팅, 사형주조, 금형주조 등 국내 주조 산업의 약 85% 이상의 비중을 차지
· 최근 고품질화, 고효율화 더불어 친환경화되는 추세에 따라 표면처리 가능한 고품위 주조기술 개발이 필요

공작기계 사업

· 공작기계산업의 내수시장은 2011년 하반기 이후 대외 경제 악화로 인한 내수 시장 침체로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었으며, 공작기계 제1 수요처인 자동차 부품 및 일반 기계 설비투자도 경색되어 수요 하락
· 그러나 2014년 하반기부터 경기회복과 환율 강세가 안정화되어 수출 증대가 이루어지면, 내수 수요를 견인해왔던 자동차, 전기 전자 산업과 함께 조선산업, 풍력·태양력 산업 등의 녹색성장산업이 주요 수요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
· 리니어모터 장착 고속가공기 및 IT 융합 공작기계 상용화 등 국내 공작기계업계의 활발한 차세대 공작기계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제어 및 A/S 등 기존 제품과 생산공정에 IT를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 예상

산업기계 사업

[프레스]
· 프레스 산업의 전망으로는 자동차 산업이 계속되는 한 프레스 산업도 더불어 성장을 지속적으로 해 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브라질, 인도,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 신흥 자동차 시장에서의 자동차 생산량 증가에 따라 프레스 수요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
· 최근 지속되는 세계경제 침체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GM, MAGNA 등 글로벌 자동차 및 부품사의 친환경 차량의 개발 등으로 프레스 산업의 수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
[플랜트]
· 단기간 내 세계 경기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나, 유가상승으로 중동지역에서는 대규모 투자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으며, 수년 전부터 신흥국(브라질, 동남아 등)의 항만설비, 제철소 및 조선소 건설을 위한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어 해외 물량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수 크레인 및 조선소용 크레인 독자모델 개발로 영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품질 우선,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대형 항만 크레인 시장까지 진출하며 국내 종합상사 및 해외 대형 종합상사와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글로벌 영업망을 확보할 것

특수사업

[방위사업]
· 2010년 11월 연평도 포격 사건 이후 군 포병전력화의 증강에 따른 생산물량이 증가하였고, 향후에도 현존 위협 대비 핵심 전력 보강 등으로 국방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군 전력 첨단화를 위해 정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장비의 경량화, 무인화, 첨단 전자 기술이 접목된 미래전 환경에 부합하는 장비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
업종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대표자명
정재욱
홈페이지
http://www.hyundai-wia.com
기업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정동로 153 지도보기
사업내용
자동차부품,공작기계 제조
계열사
현대자동차 (57)
보유기술
  • ISO14001 - Machine Tool, Heavy Machinery, Aerospace, Military Hardware Products, Automotive Parts
기업비전
주요 사업내용 : 자동차부품, 공작기계, 산업기계, 프레스, 항공기부품 등 생산
주요 취급품목 : 변속기, 등속조인트, 차축, CNC선반, 머시닝센터, 보링기, 연삭기, 프레스, 액슬, 중자, 항공기랜딩기어, 로봇

연혁

2021

03
대표이사 변경: 김경배->정재욱

2021

03
대표이사변경 : 김경배->정재욱

2018

03
[경영진의 변동]윤준모 대표이사 사임, 김경배 대표이사 취임

2017

05
창원 1속 ATC 양산 (6만)

2017

03
서산 디젤 신규 양산 (22만)

2016

11
안산공장 YB(프라이드 후속) 샤시&타이어 모듈 양산(13.5만)

2016

11
서산/평택 카파 기종추가 양산(서산 31만, 평택 11만)

2016

07
멕시코 엔진, 등속 양산

2016

04
등속조인트(C.V.Joint) 누적생산 1억개 생산 돌파

2016

03
멕시코 소재공장(블록, 케이스) 양산

2016

02
서산 카파10만 신규 양산

2016

01
강소 CVJ 조립라인 증설(8만)

2015

08
산동 경합금 4공장, 황삭 4공장 양산

2015

08
산동 엔진4공장 누우 HEV / GDI 양산

2015

07
평택 카파 T-GDI 엔진 양산

2015

05
강소 터보차저 모듈라인 양산

2015

05
산동 엔진 4공장 양산 (20만대)

2015

04
부변속기 누적생산 500만대 돌파

2015

04
인도 CVJ 가공라인 증설 (가공 80만)

2015

03
창원3공장 PTU 증설 (15만)

2015

03
북경 터보차저 모듈라인 양산

2015

01
인도 CVJ 가공라인 증설 (가공 55만)

2014

11
현대위스코(주), 현대메티아(주) 흡수합병(소규모합병)

2014

11
강소 CVJ 증설(조립 24만대 / 가공 26만대)

2014

08
광주 모듈공장 신축 이전

2014

03
정명철 대표이사 사임, 윤준모 대표이사 취임

2014

02
인도 CVJ 2단계 증량

2013

10
인도 CVJ공장 신/증축

2013

10
산동 누우엔진 10만대 증산

2013

08
광주 신축 모듈공장 준공

2013

06
산동 엔진 누적생산 200만대 돌파

2013

06
등속조인트(C.V.Joint) 3,000만대 생산 돌파

2013

03
배인규 대표이사 사임, 정명철 대표이사 취임

2012

07
창원3공장 T/F 공장 신축

2012

03
대표이사 취임 : 배인규

2011

07
현대메티아 언양공장 인수

2011

06
창원2공장 DCT (Dual Clutch Transmission) 양산

2011

03
중국 산동 엔진법인 베타엔진 양산

2010

12
C.V.Joint 2,000만대 생산 돌파

2010

11
중국 산동 엔진법인 누우엔진 양산

2010

09
평택공장 카파엔진 양산

2010

04
공작기계 신축공장 준공

2010

01
대표이사 변경 : 임흥수

2009

10
중국 엔진2공장 및 금형공장 준공, 양산개시(산동성 일조시)

2009

08
상호 변경 : 현대위아(주)

2009

06
기아차 XM (쏘렌토 R) 새시 모듈 개시

2009

05
기아차 GH (오피러스) 샤시모듈 개시

2009

04
CIMT 중국 공작기계 전시회 참가

2009

02
기아차 AM (쏘울) 플랫폼 모듈 개시

2008

12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지정(지식경제부)

2008

11
대표이사 변경 : 김치웅

2008

09
중국 금형법인 설립

2007

11
평택공장 J2/JT ENG 양산, 중국 강소법인 C.V.J 생산 개시

2007

04
중국 신엔진공장 생산법인 준공

2007

01
자동차 양산차량 엔진 생산 개시

2006

11
중국 신엔진공장 생산법인 설립

2006

03
위성영상 자동차 내비게이션 비크 출시

2006

03
KMC뉴카렌스용 플랫폼 모듈 및 타이어 모듈 생산 개시

2006

02
- 개선 경영혁신 활동 개시

2006

02
환율 및 고유가 등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선포 및 수익성 -

2005

10
자동차 엔진사업 개시

2005

08
VQ 샤시모듈 양산

2005

04
공작기계 사내전시회 개최

2005

01
현대 자동차 공작기계부분 자산인수

2004

12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2004

12
C.V.J 200만대 생산체제 구축

2004

10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정순원

2004

07
자동차 샤시모듈 사업 양산 개시

2004

07
윤리경영 선포식

2004

06
자동차부품 연구소 확대 신설

2004

04
이에이치디닷컴 흡수합병

2004

04
SIMTOS 2004 서울 국제 공작기계전시회 참가

2004

03
CVJ 150만대 생산체제 구축

2003

10
부산국제에어쇼 참가

2003

09
서울 지상 무기 전시회 참가

2003

06
CIMT 중국공작기계 전시회참가

2002

12
사업양수(인수대상 업체: 서일정밀공업(주))

2002

07
창원지법 화의탈피 인가

2002

06
제1회 연구개발 및 생산기술혁신 경진대회

2002

04
제2회 위아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2002

04
화의 종결

2001

06
제1회 위아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2000

06
C.V.J 300만대 생산돌파

2000

05
Jump 2000품질혁신 결의대회

2000

01
상호 변경 : 위아(주)

1999

12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

1999

03
전사 의식개혁 실천운동 전개

1999

02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1998

07
화의인가 결정

1998

03
민항기 착륙장치 공동개발(프랑스,메시아 다우티)

1998

02
대표이사 변경 : 조병창

1997

06
공작기계 수지선반(CX-1)한일 공동개발(일본,히타치세이키)

1996

03
상호 변경 : 기아중공업(주)

1994

04
항공기 랜딩기어 국산화 개발

1993

04
광주공장 준공

1993

01
국내최초 상용차용 변속기 100만대 돌파

1992

12
광주 공장 준공

1992

02
대표이사 변경 : 김재복

1991

01
특장 사업 시작

1990

11
T/M 월생산 1만6천대 돌파

1990

03
대표이사 변경 : 김성웅, 정문창

1990

02
배속선반(NR 20,23)생산개시

1990

01
안산반월공장 준공

1989

12
반월공장 준공

1989

08
차세대 전투기(KFP)LANDING GEAR 제조업체지정

1989

01
로봇 생산개시, 항공기부품(LANDING GEAR)생산개시

1988

07
창원 정동공장 준공

1988

05
한국산업전자 출자

1987

07
POWER STEERING 기술도입 신고 수리

1986

12
우리사주조합 설립

1986

10
창원 남산공장 준공

1986

06
기아기계기술 연구소 설립

1986

05
대한중기공업(주)창원공장 인수

1984

05
공장품질 관리 1등급 재지정

1983

06
CNC선반 및 머시님 센터 개발

1983

04
공장품질관리 1등급 획득

1982

08
대표이사 변경 : 김성웅

1981

10
대표이사 변경 : 이연호

1980

09
승용차용 변속장치 개발

1980

03
승용차량 부품 수출개시

1979

12
기간산업체 지정

1979

03
승용차용 변속장치 개발

1978

12
정밀기술 1급 공장지정

1978

07
자동차 부품 전문공장 지정

1978

06
금속공작기계 제조업체 지정

1977

10
공작기계 생산개시

1976

11
차량부품 생상개시

1976

03
(주)기아기공 설립(대표이사: 김선홍, 기아기공 100% 투자법인)
출처 : NICE평가정보

사업부문 및 직원구성

사업부문 비중

  1. 기타부문33.7%
  2. 차량부품사업33.7%
  3. 연구부문17.5%
  4. 기계사업15%
  1. 기타부문33.7%
  2. 차량부품사업33.7%
  3. 연구부문17.5%
  4. 기계사업15%
  1. 기타부문
  2. 차량부품사업
  3. 연구부문
  4. 기계사업
출처 : NICE평가정보

직원 남녀성비

남성
96.2
여성
3.8
  • 남성직원
  • 여성직원
출처 : NICE평가정보

평균 근속연수

기계사업
6년 1개월
차량부품사업
4년 6개월
기타부문
4년 3개월
연구부문
3년 8개월
출처 : NICE평가정보

직원 수

출처 : 국민연금

복리후생

  • 안정된 생활을 지원합니다.
    건강검진, 각종 경조사 지원, 자녀학자금
  • 직원들의 열정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상여금, 스톡옵션, 퇴직금, 4대 보험
  •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존중합니다!
    구내식당(사원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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