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중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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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상반기 현대위아 홍보팀 대졸신입 수시 모집~ 06/11 (일) 홈페이지 지원
기업개요
- 업력 48년차 1976년 3월 29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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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형태: 1000대기업, 대기업, 코스피, 외부감사법인, 수출입 기업
- 2,922명 사원수
자동차부품 사업
· 자동차 부품업체는 기술 개발 능력, 품질, 납기, 가격 등의 측면에서 완성차 업체의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사업 안정에 있어 중요
·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한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해외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납품을 확대하게 되면서 성장성과 경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단조사업
· 국내 단조산업은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품 공급 산업으로 국내ㆍ외 산업 경기변동에 따라 그 생산 및 가격이 변동되는 전 방위 산업으로 특히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 생산과 판매수량, 국내ㆍ외 건설경기변동, 국민소득수준의 증가, 자동차 신규 구매 수요 등에 따라 변화
· 국내 수요산업의 발달 및 국제화와 더불어 자동차, 항공기, 선박, 원자력 및 발전설비, 기계부품 등 기간산업이
· 자동차 부품업체는 기술 개발 능력, 품질, 납기, 가격 등의 측면에서 완성차 업체의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사업 안정에 있어 중요
·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한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해외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납품을 확대하게 되면서 성장성과 경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단조사업
· 국내 단조산업은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품 공급 산업으로 국내ㆍ외 산업 경기변동에 따라 그 생산 및 가격이 변동되는 전 방위 산업으로 특히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 생산과 판매수량, 국내ㆍ외 건설경기변동, 국민소득수준의 증가, 자동차 신규 구매 수요 등에 따라 변화
· 국내 수요산업의 발달 및 국제화와 더불어 자동차, 항공기, 선박, 원자력 및 발전설비, 기계부품 등 기간산업이
자동차부품 사업
· 자동차 부품업체는 기술 개발 능력, 품질, 납기, 가격 등의 측면에서 완성차 업체의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사업 안정에 있어 중요
·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한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해외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납품을 확대하게 되면서 성장성과 경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단조사업
· 국내 단조산업은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품 공급 산업으로 국내ㆍ외 산업 경기변동에 따라 그 생산 및 가격이 변동되는 전 방위 산업으로 특히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 생산과 판매수량, 국내ㆍ외 건설경기변동, 국민소득수준의 증가, 자동차 신규 구매 수요 등에 따라 변화
· 국내 수요산업의 발달 및 국제화와 더불어 자동차, 항공기, 선박, 원자력 및 발전설비, 기계부품 등 기간산업이 계속 발전할수록 단조제품의 사용량 증가
· 풍력발전 및 플랜트 산업의 발달과 함께 단조산업의 규모도 커지고 있어 단조산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주조사업
· 주조 산업에서 표면처리 가능형 주조 소재는 자동차, 조선, 공작기계 등 전통산업뿐만 아니라 최근에 크게 부상하고 있는 각종 IT 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 산업의 소재로, 다이캐스팅, 사형주조, 금형주조 등 국내 주조 산업의 약 85% 이상의 비중을 차지
· 최근 고품질화, 고효율화 더불어 친환경화되는 추세에 따라 표면처리 가능한 고품위 주조기술 개발이 필요
공작기계 사업
· 공작기계산업의 내수시장은 2011년 하반기 이후 대외 경제 악화로 인한 내수 시장 침체로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었으며, 공작기계 제1 수요처인 자동차 부품 및 일반 기계 설비투자도 경색되어 수요 하락
· 그러나 2014년 하반기부터 경기회복과 환율 강세가 안정화되어 수출 증대가 이루어지면, 내수 수요를 견인해왔던 자동차, 전기 전자 산업과 함께 조선산업, 풍력·태양력 산업 등의 녹색성장산업이 주요 수요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
· 리니어모터 장착 고속가공기 및 IT 융합 공작기계 상용화 등 국내 공작기계업계의 활발한 차세대 공작기계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제어 및 A/S 등 기존 제품과 생산공정에 IT를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 예상
산업기계 사업
[프레스]
· 프레스 산업의 전망으로는 자동차 산업이 계속되는 한 프레스 산업도 더불어 성장을 지속적으로 해 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브라질, 인도,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 신흥 자동차 시장에서의 자동차 생산량 증가에 따라 프레스 수요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
· 최근 지속되는 세계경제 침체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GM, MAGNA 등 글로벌 자동차 및 부품사의 친환경 차량의 개발 등으로 프레스 산업의 수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
[플랜트]
· 단기간 내 세계 경기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나, 유가상승으로 중동지역에서는 대규모 투자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으며, 수년 전부터 신흥국(브라질, 동남아 등)의 항만설비, 제철소 및 조선소 건설을 위한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어 해외 물량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수 크레인 및 조선소용 크레인 독자모델 개발로 영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품질 우선,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대형 항만 크레인 시장까지 진출하며 국내 종합상사 및 해외 대형 종합상사와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글로벌 영업망을 확보할 것
특수사업
[방위사업]
· 2010년 11월 연평도 포격 사건 이후 군 포병전력화의 증강에 따른 생산물량이 증가하였고, 향후에도 현존 위협 대비 핵심 전력 보강 등으로 국방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군 전력 첨단화를 위해 정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장비의 경량화, 무인화, 첨단 전자 기술이 접목된 미래전 환경에 부합하는 장비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
· 자동차 부품업체는 기술 개발 능력, 품질, 납기, 가격 등의 측면에서 완성차 업체의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사업 안정에 있어 중요
·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한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해외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납품을 확대하게 되면서 성장성과 경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단조사업
· 국내 단조산업은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품 공급 산업으로 국내ㆍ외 산업 경기변동에 따라 그 생산 및 가격이 변동되는 전 방위 산업으로 특히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 생산과 판매수량, 국내ㆍ외 건설경기변동, 국민소득수준의 증가, 자동차 신규 구매 수요 등에 따라 변화
· 국내 수요산업의 발달 및 국제화와 더불어 자동차, 항공기, 선박, 원자력 및 발전설비, 기계부품 등 기간산업이 계속 발전할수록 단조제품의 사용량 증가
· 풍력발전 및 플랜트 산업의 발달과 함께 단조산업의 규모도 커지고 있어 단조산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주조사업
· 주조 산업에서 표면처리 가능형 주조 소재는 자동차, 조선, 공작기계 등 전통산업뿐만 아니라 최근에 크게 부상하고 있는 각종 IT 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 산업의 소재로, 다이캐스팅, 사형주조, 금형주조 등 국내 주조 산업의 약 85% 이상의 비중을 차지
· 최근 고품질화, 고효율화 더불어 친환경화되는 추세에 따라 표면처리 가능한 고품위 주조기술 개발이 필요
공작기계 사업
· 공작기계산업의 내수시장은 2011년 하반기 이후 대외 경제 악화로 인한 내수 시장 침체로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었으며, 공작기계 제1 수요처인 자동차 부품 및 일반 기계 설비투자도 경색되어 수요 하락
· 그러나 2014년 하반기부터 경기회복과 환율 강세가 안정화되어 수출 증대가 이루어지면, 내수 수요를 견인해왔던 자동차, 전기 전자 산업과 함께 조선산업, 풍력·태양력 산업 등의 녹색성장산업이 주요 수요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
· 리니어모터 장착 고속가공기 및 IT 융합 공작기계 상용화 등 국내 공작기계업계의 활발한 차세대 공작기계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제어 및 A/S 등 기존 제품과 생산공정에 IT를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 예상
산업기계 사업
[프레스]
· 프레스 산업의 전망으로는 자동차 산업이 계속되는 한 프레스 산업도 더불어 성장을 지속적으로 해 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브라질, 인도,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 신흥 자동차 시장에서의 자동차 생산량 증가에 따라 프레스 수요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
· 최근 지속되는 세계경제 침체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GM, MAGNA 등 글로벌 자동차 및 부품사의 친환경 차량의 개발 등으로 프레스 산업의 수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
[플랜트]
· 단기간 내 세계 경기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나, 유가상승으로 중동지역에서는 대규모 투자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으며, 수년 전부터 신흥국(브라질, 동남아 등)의 항만설비, 제철소 및 조선소 건설을 위한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어 해외 물량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수 크레인 및 조선소용 크레인 독자모델 개발로 영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품질 우선,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대형 항만 크레인 시장까지 진출하며 국내 종합상사 및 해외 대형 종합상사와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글로벌 영업망을 확보할 것
특수사업
[방위사업]
· 2010년 11월 연평도 포격 사건 이후 군 포병전력화의 증강에 따른 생산물량이 증가하였고, 향후에도 현존 위협 대비 핵심 전력 보강 등으로 국방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군 전력 첨단화를 위해 정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장비의 경량화, 무인화, 첨단 전자 기술이 접목된 미래전 환경에 부합하는 장비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
- 업종
-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 대표자명
- 정재욱
- 홈페이지
- http://www.hyundai-wia.com
- 기업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정동로 153 지도보기
- 사업내용
- 자동차부품,공작기계 제조
- 계열사
-
현대자동차 (57)
- 현대위아(주)
- 현대캐피탈(주)
- 에이치그린파워(주)
- 현대엠시트(주)
- 현대아이에프씨(주)
- 송도랜드마크시티(유)
- 현대아이티씨(주)
- 현대머티리얼(주)
- 위아마그나파워트레인(주)
- 그린에어(주)
- 현대첨단소재(주)
-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주)
- 현대아이엠씨(주)
- 블루월넛(주)
- 현대아이에스씨(주)
- 현대파텍스(주)
- 현대엔지비(주)
- 전북현대모터스에프씨(주)
- 현대위아터보(주)
- 농업회사법인(주)현대서산농장
- 기아타이거즈(주)
- (주)지마린서비스
- 현대에코에너지(주)
- 로템에스알에스(주)
-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주)
- 해비치컨트리클럽(주)
- (주)서울피엠씨
- 케이스퀘어용산피에프브이(주)
- (주)모션
- (주)서림환경기술
- 현대자동차(주)
- 기아(주)
- 현대모비스(주)
- 현대제철(주)
- 현대건설(주)
- 현대엔지니어링(주)
- 현대오토에버(주)
- 현대트랜시스(주)
- 현대로템(주)
- 현대글로비스(주)
- (주)현대케피코
- 현대차증권(주)
- (주)이노션
- 현대커머셜(주)
- 현대비앤지스틸(주)
- 메인트란스(주)
- 현대종합특수강(주)
- 현대스틸산업(주)
- (주)지아이티
- 동북선도시철도(주)
- 서림개발(주)
- 모트라스(주)
- 유니투스(주)
- 율촌제2산업단지개발(주)
- 트라닉스(주)
- 현대엔터프라이즈(주)
- 케이씨엔씨(주)
- 보유기술
-
- ISO14001 - Machine Tool, Heavy Machinery, Aerospace, Military Hardware Products, Automotive Parts
- 기업비전
-
주요 사업내용 : 자동차부품, 공작기계, 산업기계, 프레스, 항공기부품 등 생산
주요 취급품목 : 변속기, 등속조인트, 차축, CNC선반, 머시닝센터, 보링기, 연삭기, 프레스, 액슬, 중자, 항공기랜딩기어, 로봇
연혁
2021
- 03
- 대표이사 변경: 김경배->정재욱
2021
- 03
- 대표이사변경 : 김경배->정재욱
2018
- 03
- [경영진의 변동]윤준모 대표이사 사임, 김경배 대표이사 취임
2017
- 05
- 창원 1속 ATC 양산 (6만)
2017
- 03
- 서산 디젤 신규 양산 (22만)
2016
- 11
- 안산공장 YB(프라이드 후속) 샤시&타이어 모듈 양산(13.5만)
2016
- 11
- 서산/평택 카파 기종추가 양산(서산 31만, 평택 11만)
2016
- 07
- 멕시코 엔진, 등속 양산
2016
- 04
- 등속조인트(C.V.Joint) 누적생산 1억개 생산 돌파
2016
- 03
- 멕시코 소재공장(블록, 케이스) 양산
2016
- 02
- 서산 카파10만 신규 양산
2016
- 01
- 강소 CVJ 조립라인 증설(8만)
2015
- 08
- 산동 경합금 4공장, 황삭 4공장 양산
2015
- 08
- 산동 엔진4공장 누우 HEV / GDI 양산
2015
- 07
- 평택 카파 T-GDI 엔진 양산
2015
- 05
- 강소 터보차저 모듈라인 양산
2015
- 05
- 산동 엔진 4공장 양산 (20만대)
2015
- 04
- 부변속기 누적생산 500만대 돌파
2015
- 04
- 인도 CVJ 가공라인 증설 (가공 80만)
2015
- 03
- 창원3공장 PTU 증설 (15만)
2015
- 03
- 북경 터보차저 모듈라인 양산
2015
- 01
- 인도 CVJ 가공라인 증설 (가공 55만)
2014
- 11
- 현대위스코(주), 현대메티아(주) 흡수합병(소규모합병)
2014
- 11
- 강소 CVJ 증설(조립 24만대 / 가공 26만대)
2014
- 08
- 광주 모듈공장 신축 이전
2014
- 03
- 정명철 대표이사 사임, 윤준모 대표이사 취임
2014
- 02
- 인도 CVJ 2단계 증량
2013
- 10
- 인도 CVJ공장 신/증축
2013
- 10
- 산동 누우엔진 10만대 증산
2013
- 08
- 광주 신축 모듈공장 준공
2013
- 06
- 산동 엔진 누적생산 200만대 돌파
2013
- 06
- 등속조인트(C.V.Joint) 3,000만대 생산 돌파
2013
- 03
- 배인규 대표이사 사임, 정명철 대표이사 취임
2012
- 07
- 창원3공장 T/F 공장 신축
2012
- 03
- 대표이사 취임 : 배인규
2011
- 07
- 현대메티아 언양공장 인수
2011
- 06
- 창원2공장 DCT (Dual Clutch Transmission) 양산
2011
- 03
- 중국 산동 엔진법인 베타엔진 양산
2010
- 12
- C.V.Joint 2,000만대 생산 돌파
2010
- 11
- 중국 산동 엔진법인 누우엔진 양산
2010
- 09
- 평택공장 카파엔진 양산
2010
- 04
- 공작기계 신축공장 준공
2010
- 01
- 대표이사 변경 : 임흥수
2009
- 10
- 중국 엔진2공장 및 금형공장 준공, 양산개시(산동성 일조시)
2009
- 08
- 상호 변경 : 현대위아(주)
2009
- 06
- 기아차 XM (쏘렌토 R) 새시 모듈 개시
2009
- 05
- 기아차 GH (오피러스) 샤시모듈 개시
2009
- 04
- CIMT 중국 공작기계 전시회 참가
2009
- 02
- 기아차 AM (쏘울) 플랫폼 모듈 개시
2008
- 12
-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지정(지식경제부)
2008
- 11
- 대표이사 변경 : 김치웅
2008
- 09
- 중국 금형법인 설립
2007
- 11
- 평택공장 J2/JT ENG 양산, 중국 강소법인 C.V.J 생산 개시
2007
- 04
- 중국 신엔진공장 생산법인 준공
2007
- 01
- 자동차 양산차량 엔진 생산 개시
2006
- 11
- 중국 신엔진공장 생산법인 설립
2006
- 03
- 위성영상 자동차 내비게이션 비크 출시
2006
- 03
- KMC뉴카렌스용 플랫폼 모듈 및 타이어 모듈 생산 개시
2006
- 02
- - 개선 경영혁신 활동 개시
2006
- 02
- 환율 및 고유가 등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선포 및 수익성 -
2005
- 10
- 자동차 엔진사업 개시
2005
- 08
- VQ 샤시모듈 양산
2005
- 04
- 공작기계 사내전시회 개최
2005
- 01
- 현대 자동차 공작기계부분 자산인수
2004
- 12
-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2004
- 12
- C.V.J 200만대 생산체제 구축
2004
- 10
-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정순원
2004
- 07
- 자동차 샤시모듈 사업 양산 개시
2004
- 07
- 윤리경영 선포식
2004
- 06
- 자동차부품 연구소 확대 신설
2004
- 04
- 이에이치디닷컴 흡수합병
2004
- 04
- SIMTOS 2004 서울 국제 공작기계전시회 참가
2004
- 03
- CVJ 150만대 생산체제 구축
2003
- 10
- 부산국제에어쇼 참가
2003
- 09
- 서울 지상 무기 전시회 참가
2003
- 06
- CIMT 중국공작기계 전시회참가
2002
- 12
- 사업양수(인수대상 업체: 서일정밀공업(주))
2002
- 07
- 창원지법 화의탈피 인가
2002
- 06
- 제1회 연구개발 및 생산기술혁신 경진대회
2002
- 04
- 제2회 위아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2002
- 04
- 화의 종결
2001
- 06
- 제1회 위아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2000
- 06
- C.V.J 300만대 생산돌파
2000
- 05
- Jump 2000품질혁신 결의대회
2000
- 01
- 상호 변경 : 위아(주)
1999
- 12
-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
1999
- 03
- 전사 의식개혁 실천운동 전개
1999
- 02
-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1998
- 07
- 화의인가 결정
1998
- 03
- 민항기 착륙장치 공동개발(프랑스,메시아 다우티)
1998
- 02
- 대표이사 변경 : 조병창
1997
- 06
- 공작기계 수지선반(CX-1)한일 공동개발(일본,히타치세이키)
1996
- 03
- 상호 변경 : 기아중공업(주)
1994
- 04
- 항공기 랜딩기어 국산화 개발
1993
- 04
- 광주공장 준공
1993
- 01
- 국내최초 상용차용 변속기 100만대 돌파
1992
- 12
- 광주 공장 준공
1992
- 02
- 대표이사 변경 : 김재복
1991
- 01
- 특장 사업 시작
1990
- 11
- T/M 월생산 1만6천대 돌파
1990
- 03
- 대표이사 변경 : 김성웅, 정문창
1990
- 02
- 배속선반(NR 20,23)생산개시
1990
- 01
- 안산반월공장 준공
1989
- 12
- 반월공장 준공
1989
- 08
- 차세대 전투기(KFP)LANDING GEAR 제조업체지정
1989
- 01
- 로봇 생산개시, 항공기부품(LANDING GEAR)생산개시
1988
- 07
- 창원 정동공장 준공
1988
- 05
- 한국산업전자 출자
1987
- 07
- POWER STEERING 기술도입 신고 수리
1986
- 12
- 우리사주조합 설립
1986
- 10
- 창원 남산공장 준공
1986
- 06
- 기아기계기술 연구소 설립
1986
- 05
- 대한중기공업(주)창원공장 인수
1984
- 05
- 공장품질 관리 1등급 재지정
1983
- 06
- CNC선반 및 머시님 센터 개발
1983
- 04
- 공장품질관리 1등급 획득
1982
- 08
- 대표이사 변경 : 김성웅
1981
- 10
- 대표이사 변경 : 이연호
1980
- 09
- 승용차용 변속장치 개발
1980
- 03
- 승용차량 부품 수출개시
1979
- 12
- 기간산업체 지정
1979
- 03
- 승용차용 변속장치 개발
1978
- 12
- 정밀기술 1급 공장지정
1978
- 07
- 자동차 부품 전문공장 지정
1978
- 06
- 금속공작기계 제조업체 지정
1977
- 10
- 공작기계 생산개시
1976
- 11
- 차량부품 생상개시
1976
- 03
- (주)기아기공 설립(대표이사: 김선홍, 기아기공 100% 투자법인)
사업부문 및 직원구성
사업부문 비중
- 기타부문33.7%
- 차량부품사업33.7%
- 연구부문17.5%
- 기계사업15%
- 기타부문33.7%
- 차량부품사업33.7%
- 연구부문17.5%
- 기계사업15%
- 기타부문
- 차량부품사업
- 연구부문
- 기계사업
직원 수
복리후생
-
- 안정된 생활을 지원합니다.
- 건강검진, 각종 경조사 지원, 자녀학자금
-
- 직원들의 열정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 상여금, 스톡옵션, 퇴직금, 4대 보험
-
-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존중합니다!
- 구내식당(사원식당)
이 기업에 꼭 입사해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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