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기업을 설정하여 기업의 최근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회기간 2024.11.15 ~ 2024.12.14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43
  • 관심기업
    0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975
  • 명절선물/귀향비
  • 회식 멈춰!
  • 야근 멈춰!
  • 야근 눈치 보지마요
  • 주차 고민은 끝!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업력 79년차

    1946년 9월 9일 설립

  • 15조 7,740억 4,570만원

    매출액

업종
증권·보험·카드
사업내용

생명보험/임대대출/보험/연금/펀드

주소

울산 남구 신정2동 649-7(중앙로 179) 한화생명빌등 8층 GFP사업부

지도보기
기업비전


우리 한화생명(구 대한생명)은 1946년 국내 최초의 생명 보험사로 설립되어 2002년 한화그룹의 새 가족으로 출발하면서 글로벌 스텐다드에 맞춘 경영혁신이라는 비전으로 세계적인 종합금융서비스회사로 도약을 시작하였으며 올해 유가증권시자에 상장을 하고 3년 연속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A를 받았으며 전국 7개 영업지원단과 71개 지점, 1천 영업소등의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영업조직과는 별개의 개념으로 한화생명의 99%를 이끄는 1%의 재무설계 전문가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양성하고, 개인별 목표와 능력에 따라 영업관리나 영업양성인, 최고금융전문가로 인재를 육성해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 한화생명 내 리더조직 입니다.

* 창립이념
한화생명은 "신용과 의리"를 바탕으로 「인류행복」을 최고의 기업이념으로 삼아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초우량 기업을 지향합니다. 고객에게는 변함없는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최대의 기업가치를 창출하여 고객, 주주, 국가와 사회의 공동이익을 추구합니다. 이에 우리는 올바른 가치판단의 기준과 행동원칙이 되는 "윤리규범"을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전략경영
대규모조직이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예측하고 준비하여 신속하게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선견, 선수, 선제경영을 추진하겠습니다. 또 예측의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와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사전에 여러가지 상화를 선정하고 그에 맞추어 대응해 나가는 시나리오 경영도 실천할 것입니다.

* 고객 중심 경영
모든 경영의 중심은 고객이기 때문에 향후 영업의 중심을 고객으로 삼아 고객의 변화도나 니즈를 찾아내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상품개발부터 판매과정, 판매 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조직과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 현장중심 경영
회사의 성장은 강한 현장에서 출발한다는 인식하에 현장중심의 자율경영과 책임경영을 통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현장에 강해질 수 있도록 영업현장에 우수한 인력을 배치하고 업무나 프로세스도 현장중심으로 적극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 입니다.

* 파트너쉽 경영
국민 소득 1만불 시대의 조직은 상하관계가 아닌 동반자적 관계, 즉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기주의와 권위주의를 버리고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고객접점에서 영업 현장을 뛰고 있는 생활설계사에 대해 애정어린 관심과 동반자적인 관점에서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기업 직접입력 : 설립일, 매출액, 업종, 홈페이지, 사업내용, 주소,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2016.01 총자산 100조 돌파
2015.11 한화생명 콜센터 개인정보보호인증(PIPL) 획득
2015.05 2015년 한화생명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2015.03 新 전자청약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 오픈
2014.03 한화생명, 여성 임직원으로 구성된 '맘스케어 봉사단' 출범
2014.02 한화생명, 3대신용평가사(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 AAA획득
2013.10 한화생명, 인도네시아법인 본격 영업 개시
2013.08 한화생명, 온라인보험 '온슈어(www.onsure.co.kr)' 출범
2012.12 한화생명, 중국합작생보사 '중한인수' 영업 개시
2012.11 한화생명, 퇴직연금 적립금 2조원 돌파
2012.10 대한생명, '한화생명'으로 사명 변경 -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 비전 선포
2011.11 대한생명, 한국메세나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2010.03 유가증권시장 상장
2009.04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 베트남 보험영업 개시
2008.04 총자산 50조 돌파(50조 2,137억원) 달성, 누적결손금 완전 해소
2007.01 한화그룹 뉴CI 선포
2005.07 뉴욕현지법인 설립
2002.12 대한생명 한화그룹으로 편입
2002.06 지급여력 100% 달성(111.0%)
2001.09 자본금 3조5천500억으로 증자
1997.12 97 노사화합대상 대통령상 수상
1996.05 총자산 10조 달성
1986.12 총자산 1조 달성
1985.05 동양 최고층 대한생명 63빌딩 준공, 종합건강진단센터 개관
1979.11 보유계약액 1조 달성
1946.09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회사로 출범, 자본금 1,000만원(圓), 남대문 1가 18번지
출처 : 기업 직접입력

우리는 직원의 복리후생도 중요해요

  • 지원금/보험

    • 의료비지원(본인)
    • 단체 상해보험
    • 본인학자금
    • 업무활동비 지급
    • 해외여행 지원
    • 자녀학자금
  • 급여제도

    • 인센티브제
    • 장기근속자 포상
    • 우수사원포상
    • 4대 보험
  • 선물

    • 명절선물/귀향비
    • 생일선물/파티
    • 크리스마스 선물
  • 교육/생활

    • 우수사원시상식
    • 신규 입사자 교육(OJT)
    • 직무능력향상교육
    • 리더십 강화교육
    • 해외연수지원
    • 멘토링제도
    • 자격증취득지원
    • 음료제공(차, 커피)
  • 근무 환경

    • 회의실
    • 사무용품 지급
  • 조직문화

    • 회식강요 안함
    • 야근강요 안함
  • 출퇴근

    • 주차장제공
  • 리프레시

    • 연차
기업 직무분석 결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