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86회
-
관심기업
3회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67회
- 역세권 기업
- 교육의 중요성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업력 60년차
1966년 6월 15일 설립
-
기업형태: 기타, 학교/교육기관
기업형태
-
5,275억 9,612만원
매출액
- 업종
- 대학교
- 대표자명
- 박준영
- 홈페이지
- http://www.eulji.net
- 사업내용
-
학교법인
-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14길 12
지도보기
을지재단
국내 굴지의 교육ㆍ의료재단 '새로운 100년을 향해'
을지재단은 1956년 을지로 3가에 개설한 ‘박영하 산부인과의원’이 시초입니다. 평생을 오로지 의학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매진해온 설립자 박영하((朴永夏) 박사의 「인간사랑, 생명존중」의 이념을 실천하며, 국내 의료향상과 교육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을지재단은 국내 굴지의 교육․의료 재단입니다.
을지재단은 병원이 첨단 치료기술을 선보이며 발전을 거듭하던 1981년 을지의료원을 발족, 현재는 대전을지대학병원, 수원을지대학병원(2012년 개원 예정),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 금산을지병원 등 5개 병원을 산하에 두고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1983년 학교법인 설립과 동시에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서울보건전문대학 인수, 1997년 을지의과대학교 개교에 이르기까지 국가발전을 위한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2007년 급변하고 있는 교육환경에 전문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을지의과대학교와 서울보건대학을 통합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보건․의료 종합대학인 을지대학교를 탄생시켰습니다.
이밖에도 의학인재 양성과 의료연구 발전을 위해 설립된 범석학술장학재단, 교육연수기관인 을지인력개발원, 의학연구기관인 을지생명과학연구소, 범석의학박물관과 일현미술관 등을 설립, 진료와 의학교육, 연구 활동이 조화를 이뤄 상호 발전하며, 새로운 100년 미래를 설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NICE 평가정보 출처 : 설립일, 기업형태, 매출액,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기업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