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일코리아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광고마케팅 매출 1위의 비법은?

직무인터뷰 사진

채용중스마일코리아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광고마케팅 매출 1위의 비법은?

광고마케팅 이재철

22.05.02 3274

따옴표믿고 맡겨 주신 분들과의 약속은 지키자따옴표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Q1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마일코리아 마케팅1팀 이재철입니다. 저는 스마일 코리아 내에서 광고영업 및 광고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마케팅1팀은 주로 전화를 통해 광고관리가 안 되시는 분들을 섭외하여 광고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Q2광고마케팅 직무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나요?

평소 옷을 좋아해 의류 브랜드들이 마케팅하는 모습을 보며 어떻게 광고하는지 어떻게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지에 대해 알고 싶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3재철님이 담당하신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일반 직장과 달리 급여뿐 아니라 매출에 따른 인센티브 인해 나의 가치를 끝없이 올릴 수 있어요. 특히 성과에 대한 보상이 확실하다 보니 업무에 있어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게 가장 큰 매력인 거 같습니다. 또, 이 직무는 메타버스 출현과 온라인 시장의 성장이 멈추지 않기 때문에 평생업으로 자녀에게도 물려줄 수 있는 직무입니다.

Q4광고영업 직무는 어떠한 협업이 이루어지나요?

온라인 광고는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 영역도 있는데 있어 광고주분들께서 통합적인 광고를 원하시는 분들도 다수 발생됩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디자인이 들어가는 요소가 많아 디자인 부서와 주로 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Q5아무리 매력적인 업무라도 힘들었을 때가 있었을 것 같은데요, 어려운 점이 있을 땐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입사 초기 때가 가장 힘들었던 거 같습니다. 영업도 힘들고 어떻게 해야 될지 몰랐습니다. 선배들 한 분 한 분 지속적인 교육과 회사 선배님들의 상황에 맞는 조언과 멘탈 관리에도 힘써 주시고, 점점 의욕적으로 변하게 되고, 점점 노력한 성과가 나오다 보니, 어느덧 3년이라는 시간이 금방 지나간 거 같습니다.

Q6기억에 남는 업무 관련 에피소드가 있나요?

입사 후 처음 6개월간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었습니다. 선배들의 시간을 뺏어가면서 여쭤보고 귀찮게 하면서 배우려 쉬지 않고 노력했던 거 같습니다. 점점 성장하는 저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어느덧 부서 내에서 매출 1등 하는 저의 모습에 기쁨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풋내기가 어느덧 성장을 했구나’라고 스스로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Q7부서 내 매출 1등이라니 정말 멋있네요! 그럼 업무를 하면서 생긴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예전엔 데이터의 상황만 보고 판단했다면 지금은 데이터의 상황에 사회적 영향과 같은 다양한 시각을 더하여 판단할 수 있는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Q8그렇다면, 업무를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1년 차쯤 되었을 때 6개월 정도 광고를 맡기시던 대표님께서 일정 때문에 회사 근처에 오셨다고 연락을 주셔서 나가보니, 커피랑 에그타르트를 조용히 주고 가신 적이 있습니다. 그 대표님께서도 그동안 못 챙겨줘서 미안하다며, 너무 잘해줘서 같이 성장하고 있다고 하시면서 ‘또 오께요~’ 하시고 쿨하게 가시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대표님과는 지금도 역시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우리 일이 단순히 무언가를 팔기 위한 영업을 하는 게 아니라 광고주님들과 저와의 같은 목표를 위해 최고의 성과를 만드는 일이구나라는 느낌을 받고 책임감을 느꼈을 때 입니다.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Q9해당 직무에서 경력을 쌓으면 어떻게 성장할 수 있나요?

회사 내에서 큰 프로젝트를 맡아 인정받거나 인하우스의 마케팅 부서로 들어가 회사의 가치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Q10직무 전문성이나 커리어를 위해 노력하시는 부분이 있나요?

기본적인 온라인 매체에 대한 이해와 광고관리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끝없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 대응키 위해 관련 서적을 읽고 매체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공부하면서 검색광고 마케터, SNS마케터 등 매체에 변화에 따른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또, 요즘은 광고 마케터 시험도 매체별로 실시하고 있어 관련 자격증 시험공부와 국내외 브랜드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이것을 토대로 광고와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Q11앞으로의 직무 목표가 있다면요?

광고주님들 후배님들이 ‘이재철’ 하면 마케팅 관련 어떤 업무를 물어보던 맡기던 다 해결해 줄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Q12아직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해보지도 않고 이것 때문에 저것 때문에 안된다는 생각 버리고 일단 행동했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에 안되는 것보다 되는 게 더 많습니다. 파이팅 입니다~!!

Q13마지막으로, 재철님을 한 단어로 나타내면 어떤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카멜레온”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모든 광고주 분들이 각각의 개성이 있는데 이에 맞게 한 명 한 명의 색깔의 맞춰 대응하고 소통하며 광고관리 자체도 업종에 맞게 관리를 하고 있어 다양한 색을 가진 카멜레온이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의 모든 직무에 대한 궁금증이 풀릴 때까지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이 함께합니다.

마침 스마일코리아에서 채용중이네요!

광고영업영업마케팅매체영업블로그마케팅인플루언서마케팅

신입

고졸↑

정규직

서울 금천구

~ 05/04(토)

광고영업매체영업광고마케팅온라인마케팅사업제휴

신입

고졸↑

정규직

서울 금천구

~ 05/04(토)

광고영업매체영업광고마케팅온라인마케팅사업제휴

신입

고졸↑

정규직

서울 금천구

~ 05/04(토)

광고영업매체영업광고마케팅온라인마케팅사업제휴

신입

고졸↑

정규직

서울 금천구

~ 05/04(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