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계·세무·재무
“회계·세무·재무”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43
  • 아웃소싱 회사
    아웃소싱 회사에서 회계팀을 구하는데 이게 이 회사 본사에서 일하는거죠? 저기 파견이라고 적혀있는데 정규직으로 이 회사 본사 회계팀에서 일하는건지 궁금해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9
    pF6mbhOmWCGbaoU님이 2024.05.08 작성
    자세히 보기
  • 세무법인, 사무실과 자체기장 회계팀 중 배울 곳이 더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안녕하세요! 세무회계쪽으로 취준 중인 사람입니다.며칠 전 일반기업 경영지원팀 면접을 봤는데 자체기장도 하고 회계 감사도 받는 곳이었습니다.  시즌에는 야근이 필수였고 잡플래닛을 보니 평상시에도 야근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야근수당은 없었고 연봉은 2,700정도 였습니다. 배울 것은 있을 거 같았는데 거리가 왕복 3시간정도여서 매일 길 위에 세시간을 버리며 다닐 가치가 있는 곳일까 생각이 들어 글을 올립니다.차라리 집과 한시간 이내의 세무법인이나 사무실로 취업을 해서 전문성을 키우는게 나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78
    PGdpJSpwpxmb12X님이 2024.05.06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시 권고사직 언급?
    제가 이전 세무사사무실에서 권고사직을 당했는데요 (물론 제 잘못때문은 아니고 시스템상 그렇게됐는데..)이번엔 일반회사 회계팀으로 이직예정인데 면접볼때 권고사직당했다고 말해도될까요? 경력이 2년이안돼서 퇴사보단 권고사직이라고 말하는게 나을지 고민되네요ㅜㅜ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권고 사직은 회사의 사정이 어려워서 직원을 내보내는 겁니다. 이직 사유로 회사의 경영 상황이 어렵다고 말씀을 하시면 됩니다. 권고 사직이 있는 경우는 다른 회사에서도 얼마든지 인정 가능합니다. 나쁜것도 전혀 아니기 때문에 솔직하게 말씀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
    공감 1
    댓글 6 조회 408
    4YWW8iO5IbFCjqp님이 2024.04.29 작성
    자세히 보기
  • 일반기업 재무팀, 세무.회계법인 업무
    현재는 일반 기업 재무팀 근무중인데 , 세무.회계법인 이랑 하는일이 많이 다른가요?? 세무법인,회계법인 재무직은 어떤 업무 하는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0
    ev68wZhqTd7F664님이 2024.04.25 작성
    자세히 보기
  • 28살 여자 신입입니다
    4년제 수도권 대학교 졸업하고 공무원 준비하다가 그만두고 취업 준비를 했어요토익 820 CS Leaders 자격증FAT 1급전산회계 1급재경관리사정도 땄는데요.. 자소서도 막막하고 몇번 서류에서 떨어지니까 자신감도 떨어지네요,,처음에는 세무법인이나 회계법인쪽을 생각했는데 나중에 기업으로 이직하려면 경력도 안 쳐준다며 처음부터 기업쪽을 지원하라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복지도 거의 없으니..그런데 이제는 제가 이걸 가릴 처진가 싶기도 하구요..자소서부터 막막합니다.. 인턴이나 수상 경력도 없어서 어떤 점으로 절 어필해야 할 지 모르겠어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자기소개서가 쓰기 어렵다면 우선은 내가 내 자신으로부터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이나 경력이 무엇이 있는지를 빈 노트에 적어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그러다 보면은 직무와 연관시킬 고리가 생겨납니다. 그점을 강조하고 어필을 하시는게 자기소개서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7 조회 350
    wGs9aYcVLk5XhGi님이 2024.04.23 작성
    자세히 보기
  • 간호사에서 사무직 이직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회 선배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간호 쪽 사정만 잘 알지 사무직 취업과 관련된 정보는 아는게 많지 않아서 도움 부탁드려요!저는 23년도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3개월 째 백수인 간호사입니다. 저의 백그라운드를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작년에 2개의 병원에 입사했으나 태움 및 업무 부적응으로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경력 : 3개월, 무경력입니다…) 그리고 저번주에 동네 작은 병원에 출근했고 역시나 일에 적응을 못하는것 같다며 입사가 취소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손재주랑 일머리가 없는 편이라 왜 잘렸는지 이해가 됩니다. 이런 일이 계속 반복되니 간호사라는 직업이 제게는 어울리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사무직 이직을 고민해보았습니다. 제 스펙입니다.1. 나이 / 성별 : 25세 / 여2. 출신대학 : 수도권 전문대 간호학과 졸(4년제)3. 자격증 / 어학 : 무 / 토익 800예… 제 스펙 비루하고 절망적입니다.사무직 이직이 결정되면 1년 동안 전산세무 2급, 회계 1급, 컴활 2급, 엑셀 자격증을 딸 계획이고, 연말에 세무사무소에서 알바나 인턴을 해볼까 합니다. (수정 : 노베이스인데 1년 안에 자격증 취득 가능할까요?) 그리고 목표하는 취업처는 중소기업(5인이하도 상관없음)이고 연봉은 2800이상은 받고 싶습니다…근데 가장 고민되는건 제가 비전공자인데다가 경력도 없고 2년 정도 공백이 생기는 거라서 경쟁력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한 번 도전해봐도 될까요? 아니면 그냥 간호사를 계속하는게 나을까요?+ 보건교사는 교직이수 안해서 못하고 보건관리자, 산업간호사는 최소 대학병원 3년 경력 필요해서 불가합니다. 간호공무원 TO 박살났습니다…..+ 중소기업 사무직 현실 확실히 알려주시면 결정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솔직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1
    GV94du1jP3isn8A님이 2024.04.16 작성
    자세히 보기
  • 회계, 재무팀 취업준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네여...
      현재 26살 졸업 유예를 한 학기 해서 이번 년도 8월에 졸업하는 지방 4년제 회계학과 남학생입니다.  중견이상의 회계, 재무팀을 지원하고 싶어(상장된 회사) 지원동기를 쓰려고 하는데 경험이 없다 보니 자격증 취득한 정도의 직무 역량을 위한 노력을 쓰는 정도라서..경험을 쌓고자 이곳 저곳 채용형 인턴이나 계약직으로 넣어보려고 합니다..   스펙도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컴활 1급, 한국사 2급 등 쌓아 놓은 것이 많지 않아 인턴이나 계약직도 쉽지 않을 것 같아 막막하네여.. 일단 스펙을 위해 4월 27일 토익 800점대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4월 20일 tat2급 시험, 5월 18일 재경관리사까지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또, 스펙이 많이 부족하지만 계약직이나 채용형인턴 자소서도 준비해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자소서에 직무 역량을 위한 노력들 말곤 넣을게 없어 ..  현재 집근처 회계팀이나(비상장이지만 중견기업/콘도쪽이라 성수기땐 주6일, 근무 연봉 3000) 국세청 종합소득세 한달 아르바이트라도 지원해봐야 하나 고민이네여..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30
    c4jrbDNH7BEYnHi님이 2024.04.14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자 면접
    첫 직장 취업 후 6년간 다니고 있는데요.새로운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업무를 접해보고싶어서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자소서나 면접 등이 너무 오랜만이고 겁나네요.경력직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1
    MMlT1ATYUD7aWVN님이 2024.04.13 작성
    자세히 보기
  • 나이 29에 잦은 이직
    다니다보니 회사 상황이 안좋거나 직무가 맞지않아퇴사와 입사를 반복하다보니 벌써 29살이 되었습니다이제는 자리를 잡아야하는데마땅한 경력이 없어서 만년 사원이네요..이번에 들어간 회사도 제가 100퍼 만족하는 직무는 아닌데 늦기전에 원하는 직무를 가야할지 그냥 여기서 경력을 쌓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원하는 직무는 회계,재무파트이며현재 하고있는 업무는 영업지원입니다(계산서 발행이 주된 업무)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3
    R39rc8wwK2abOWn님이 2024.04.12 작성
    자세히 보기
  • 병원 재무팀
    이번에 처음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회계전공이고 병원 재무팀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어떨까요? 병원에서 근무하게 되면 나중에 일반 기업은 가기 힘들까요?처음 취업할 때는 일반 기업이 좋을까요?다양한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1
    jiondal님이 2024.04.11 작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