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과/제빵사
“제과/제빵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2
  • @제과/제빵사,파티쉐
    HOT 익명을 빌려 답답한 맘에 물어봅니다!!!
    20대 후반 5년차 파티셰입니다바로 전직장이 연봉 3400으로 다니다가 회사사정으로 2년 일하고 퇴사 후 쉬다가 다시 일찾고있어요다시 일찾고있는데 구인공고글들. 왜이리 급여 짜나요…?심지어 경력직 구하면서?!제가 년차 대비 연봉이 많은편인건가요…좋아하는일 하면서 돈도 따라와주면 좋겠는데ㅠ다른 경력직 분들은 어떠신가요.. ?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베이커리 산업 쪽은 연봉이 낫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그만큼 실력이나 역량을 잘 인정하지 않고 있어 의아한 면이 많아요. 그리고 지금 시장 상황도 좋지 않아 더더욱 연봉의 상승률이 소폭이거나 혹은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를 보게 되드라구요. 분명 본인의 실력을 인정해주는 곳이 있을 테니 기다려보세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87
    FM5sD5IA4d8z4iI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파티셰는 웁니더,,,
    20대 후반 파인디저트 경력위주로 5년차 파티셰입니다퇴사하고 쉬고있는데 다시 일 찾으려하니 참.. 제과쪽은 왜이리 박봉일까요…전 파인 다이닝에서 몇년간 CDP로 키친쪽도하고 디저트파트도 맡아서 했었습니다해보니 요리나 디저트나 힘든건 매한가진데, 요리에 비해서 제과쪽은 급여 후려치기가 진짜 심하네요ㅠㅠ  또 고민은 바로 이전직장은 브런치카페라쁘띠갸또 위주로 작업했고 급여도 연3000 중반 가까이로 꽤 많이 올려놓은 상태인데, 성향이 섬세하고 퀄리티있는 디저트를 만드는게 더 재미있고 적성에도 맞아서다시 원래 했던 다이닝 디저트일이 하고싶어 페이스트리 구인글 지원하고 면접보면 바로 전직장 급여보다 월 50 가까이 다운그레이드 되네요…이상은 현실과 다르더랬죠 .. 하고 싶은걸 하면서 돈도 따라오길 바라는게 큰 욕심인지..😂 다이닝에 있어봐서 알긴압니다 매출이 월 억단위를 찍어도 사실상 남는게 없는..일은 일대로 장시간 오래하고 급여는 박봉인ㅜ박봉인걸 알면서도 미쉐린다이닝에서 일하는게 좋을까요 급여 더 올려서 일반 매장으로가는게 좋을까요..요리는 일로 삼지말고 취미로 두라던 학교때 선배말을 들었어야 했어요ㅋㅋㅋㅠㅜ 요새 너무 현타와서 그냥 적어봅니다… 의견 마구마구 적어주세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3
    FM5sD5IA4d8z4iI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제과제빵 둘 중에 더 많이 쓰이는거
    안녕하세요 제과제빵 쪽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두개다 딸꺼긴 하지만 둘 중 더 많이 보는 자격증은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1
    네정님이 2024.06.03 작성
    자세히 보기
  • 포트폴리오도 너무 많으면 마이너스 일까요?
    저는 7년차 제과제빵사고 메뉴개발만 60개, 카페컨설팅, 대회나갔던것(1곳)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데 페이지가 70장이 넘게 나왔고 생산할수있는제품이나 초콜릿, 케이크데코레이션 등 한장에 사진을 6-8개씩 넣어도 거의 100장 가까이 나올거같은데 이런경우 이직 할 때 포트폴리오 첨부시 오히려 너무 많아서 마이너스로 작용이 될까요…? 아니면 사진사이즈를 더 줄여서 페이지를 줄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보통 많으면 좋다고 하는데 너무 많으면 보면서 루즈해질거같아서 주력메뉴만 따로 또 첨부를 하는게 좋을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백엔드 직무 재직중인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입니다. 아무래도 포트폴리오는 짧고 명확한게 좋기는 합니다. 기업에서도 그 많은 포폴을 모두 읽어보기는 힘들고, 어떤 종류를 만들었는지 어떤식으로 했는지를 간략하지만 보기좋게 정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종류별로 적을걸 확정해서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111
    골드타운박준희님이 2024.05.25 작성
    자세히 보기
  • 나이가 많아서인지ㅠ 공백기간이 길어서인지ㅠ신입이라 그런지
    안녕하세요41세 여성입니다서비스직으로만 일하다가 퇴직하고 2년 백수로 지냈습니다. 제과제빵 학원다니면서 관심이 생겨 해당 업무에 신입으로 지원을 하니 ㅜ 한군데서도 연락이 없네요ㅠ 나이가 많은 신입이어서 그런지ㅠ 더군다나 자차도 없어 뚜벅이도 다녀야해서 거리에 제한도 있구요 ㅠ 제과제빵은 포기를 하고 기존에 했던 비슷한 직종으로 바꿔야 할지 고민입니다
    공감 3
    댓글 10 조회 236
    q92om9kK7HVn1xk님이 2024.05.03 작성
    자세히 보기
  • 제과제빵사 신입은 일자리 구하기 힘든가요?
    제가 살고 있는 곳 주변에 일할만한 베이커리엔이력서를 다 넣었는데 연락이 아무곳에서도 안 오네요..제가 이제 20살이 됐고 신입이라 더 연락이 안 오는 걸까요…저만 이렇게 연락이 안 오는 걸까요?ㅠㅠ빵에 대한 열정은 넘쳐나고 너무 빵을 만들고싶은데연락이 안 오니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77
    dkgusdlsepdy00님이 2024.04.28 작성
    자세히 보기
  • 제과제빵 전문강사 관련하여 궁금합니다!
    제과제빵 실무 4년 5개월 근무, NCS 확인강사 54점, 제과제빵, 조주기능사 자격증 보유하고 있습니다.전문강사로는 신입인데 이 스펙으로 전문강사로 취업 가능할까요?그리고 전문강사로 취업할때 어떤걸 더 준비하면 될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강사에 첫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강의 경력이 기반이 되어야만 합니다. 그게 없다라고 한다면은 강의를 하고자 하는 분야에 이미 선점되어 있는 회사에서 근무를 하면서 경력을 쌓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일정 경력 이상이 되면은 따로 연락이 오겟지만 그렇지 않을 때에는 이용을 하셔야만 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42
    강사꿈나무님이 2024.04.25 작성
    자세히 보기
  • 제과,제빵,케익 관련 조언 듣고 싶습니다
    7년 안되게 프랜차이즈에서 제빵과 케익을 만들었습니다현재는 재취업 준비중이고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것이든 관련 자격증이라든지요즘 어떤걸 공부해야 비전이 없는 이 분야에서그나마 나아갈 수 있는지 조언이 필요합니다(제과,제빵기능사 이런 자격증 외의 관련 자격증있다면 알려주세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3
    O8A00gACsooQlV5님이 2024.04.14 작성
    자세히 보기
  • @제과/제빵사,카페
    제과제빵
    제과제빵 자격증이 꼭 필요한가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4
    SEHAl3plvVfXGPJ님이 2024.04.05 작성
    자세히 보기
  • 제과제빵 첫 직장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4살 곧 전역하는 병아리 파티시에입니다.다름이 아니고 곧 전역 날이 다가오니까 전역 후 시간낭비 하기 싫고 얼른 현장경력을 쌓고 싶어서 직장을 알아보고 있습니다.-일단 저의 이력은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를 전공했고제빵기능사,제과기능사,제과산업기사,제빵산업기사,떡제조기능사,케이크디자이너,바리스타 등등 자격증을 보유중이고지방대회,전국대회,한국국제베이커리쇼 등등 다양한 대회에서 입상한 경험들이 있습니다.-저는 제과와 제빵을 구분지어서 더 좋아하는 쪽으로 제과를 선택했습니다. (지방, 전국대회 출전하면서 알게 된 점)-첫번째로 고민하는 건 저의 첫 직장입니다.제과(파티시에), 제빵(블랑제)를 확실히 구분짓고 첫 직장을 제과쪽으로 쭉 팔껀지, 아니면 첫 직장은 그래도 구분 짓기 보다는 제과/제빵 가짓수를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업장에서 일을 해본 후 제과쪽으로 경력을 쌓을건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두번째로 고민하는 건 돈문제입니다. 지금 목표는 1년에 5천정도 모으는건데요. 저는 좋아하는 일과 해야만 하는 일이 같기 때문에 언젠가 좋아하는 일을 더 깊게 파고들어야 하는 순간(유학, 아카데미, 제과기능장 학원 등등)이 올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때 돈에 발목 잡히기 싫어서 최대한 돈을 모으고 싶습니다.예를 들어서 첫 직장에 적응이 어느정도 되면 공장에서 야간 일을 하면서 교통비,식비,생활비 최대한 아끼면서 5천정도 모으고싶습니다.(주간 150+야간 250~300) 공장 기숙사를 활용하면서 월세는 최대한 아끼고 사고싶은 옷, 물건 등등 최소한으로 소비하거나 쓰지않고 주간에 일하는 직장근처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일을 하면서 이른 나이에 일찍 돈을 모으고싶습니다. 대신 몸이 갈리겠죠. 6개월 단위로 건강검진도 받을 생각입니다.삼형제 중 장남이라서 부모님으로부터 독립도 하고 얼른 짐을 덜어드리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얼른 성공해서 부모님께 효도도 해드리고 싶고요..첫 직장인만큼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5
    ay9I50PuUFWcPo1님이 2024.04.02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