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취준진담

회원님, 어떤 점이 궁금하신가요?
나의 키워드 해서 더 정확한 추천을 받아보세요
궁금한 리뷰를 검색해보세요
카테고리
직종
    검색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전체 6,668
    (주)라한호텔 서비스 기타 대기중입니다

    지난 3월에 합격하고 코로나로 인해 지금까지 입사대기중인 상태입니다. 제가 눈치없게 계속 기다리고 있는걸까요? 올해는 안될거라 생각했지만 막상 올해가 얼마 안남았다고 생각하니 좀 불안하네요

    답변 0 오늘 작성
    모든 기업 미디어 직무 빠른 퇴사가 답일까요?

    현재 방송국에서 AD로 일한 지 4개월 지났습니다. 관련 전공도 아니고 생각지도 못한 분야이긴 했지만 배우는 마음으로 다녔습니다. 근데 같이 일하는 사람들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일도 적응이 안되서 힘들지만 저게 제일 지치게 합니다. 다시 전공으로 취직을 하려 생각중인데 이렇게 짧은 경력은 오히려 다른 회사에서 안좋게 볼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거기다 갑자기 한 달새에 두명이나 나가서 퇴사하기 더 눈치보이기도 합니다ㅠㅠㅠ

    답변 0 오늘 작성
    모든 기업 생산·제조 직무 죽고싶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 전자과 학점3.0으로 졸업후 지방4년제 기계로 학점2.17로 졸업 하였습니다... 공부가 어려워서 학점을 포긴한 부분도 있지만 정신나간 종교에 심취해서 공부를 못 한 부분도 있습니다... 나이는 1995년 1월생 학번은 13학번, 보유하고 있는 스펙은 설비보전기사 운전면허1종 토익400점 입니다... 지금은 인력개발원에서 자동화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다시 편입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전문대 학력으로 중소기업들을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정말 죽고싶네요..

    답변 4 오늘 작성
    모든 기업 서비스 직무 직무나 근무환경이 어떤지 궁금해요

    신입으로 들어가는데 어떤 직무나 근무환경 등등 궁금해서요 정비같은경우는 기능사급으로 필수조건인데 여기는 그런게 없는거 같고 배우면서 일하는거 같은대 많이 힘들꺼라고 하셨는데 어떨런지 감이 안와서요... 참고로 항공정비 배웠었습니다. 자격증도 있구요.

    답변 0 오늘 작성
    모든 기업 경영·사무 직무 20대가 아닌 남자가 세무법인에 다니는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상고와 4년제 관련학과를 나왔습니다. 3.5는 넘겼구요. 전세2 tat2 (전회1, fat1포함)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컴활2 워드 있고요. 어학은 없고 봉사활동을 좀 오래했고 군필이고 면허 없고 아예 다른직군 계약직 2년 있습니다. 총무업무도 많이 생각했었는데 전문성이 없어서 안좋을 것 같고 회계 관련업무를 안해봤다보니 맞는지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기업 회계팀을 보면 죄다 경력직만 뽑고.. 당연히 연락도 오는데 잘 없고요... 그나마 그나마 문과에서는 겨우 할만한게 회계인것 같아 세무법인 한군데를 지원했고 수요일부터 나오라고 하셨어요. 신입이니 연봉은 최저고 야근하면 택시비 법카로 식대 법카로 화장실 그나마 깨끗하고요. 지하철 4정거장... 저보다 젊은 여직원 한 6명에 세무사님 두분계시고요. 젊은 여자분들은 경력 2-3년 쌓아서 이직한다고 하시는데 남자에 20대도 아니니 선뜻 하기가 애매하다고 느껴집니다. 여초 타직종 2년 계약직으로 있으면서 적응은 좀 됐습니다. 3-5년 경력을 쌓으면 20대가 아닌 _0대 중반이 되어버리는데 이직이 가능할지도 모르겠고요.. 기업들 공고는 면접 취소됐다고 연락오고.. 그나마 다음주에 면접 보는 큰 기업은 오너가 갑질하다가 걸렸다고 기사나오고.. 더이상 구직하기도 지치고.. 다른데 면접가면 사무실에서 담배를 피질않나.. 화장실이 더럽질 않나.. 넌 아예 이업무 못한다면서 영업관리직이나 하라고 하질않나.. 다른 자질구레한 업무가 위주라고 하질않나.. 세무법인은 남자도 별로 없고.. 일반기업이 아니라서 밖에서 어디 다닌다고 쉽게 말도 못하겠고.. 연봉도 주눅들고요.. 신고도 죄다 상반기에 몰려있어 야근도 많고요.. 이래저래 답답합니다.. 이제와서 되지도 않는 어학을 하거나 ncs하기도 그렇고.. 갈수록 우울해집니다.. 그나마 뽑아주신 건 감사한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음이 답답해요..

    답변 0 오늘 작성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