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인기글
지난 7일동안 조회수가 높았던 인기글 20개입니다.
  • HOT 퇴사했던 회사에 다시 입사해도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서비스 직무에 근무하다사무직으로 직무전환을 한지 1년도 안된신입입니다. 나이가 어리지않아신입으로 입사가 많이 힘들었고, 열심히배워서 인정도 받았던 회사였지만 상사에폭언과 괴롭힘으로 퇴사후 지금은 고객 관리,전산업무를 하고 있어요. 여기도 월급과근무환경이 너무 안좋아서 이직을 생각하던중 퇴사 했던 회사에서 부서 재배치,사수를 배치해서 업무에 어려움이 없게 해주겠다는 제안을 하셨어요. 지금 근무중인회사보다 이전 회사가 복지도 좋고근무 환경은 좋았는데 사람때문에 퇴사를 했던곳이라 고민이 됩니다. 사회 선배님들에 조언 듣고싶어요.
    공감 1
    댓글 9 조회 1,087
    W0jaPUCMu4UMU8w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HOT 회사 추석 선물 수준이..
    이번 추석에 회사 경영난을 피부로 느꼈어요 친구들은 갈비 받았다 상품권으로 받았다 자랑하는데저는 어디 말할 수도 없어서 대충 선물 세트 하나 받았다고 하고 감추고만 있다가 혹시 저같은분 있나 궁금해서요저희는 선물 세트 몇개를 팀원들이랑 소분해서 가져갔어요.. 저는 스팸이랑 식용유 하나씩 가져가고 다른분은 식용유만 몇개 이런식으로..좀 현타왔는데 저희만 이런건지 다들 뭐받으셨나요?
    공감 75
    댓글 69 조회 817
    IwXacm7DGeriSEi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HOT 회사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인서울 나름 괜찮은 곳 석사나왔는데 수습기간 최저받고 있고알려주는거 하나 없이 바로 실무하는데 며칠 머리 박고 물어보면 그제야 알려주네요사수는 말걸어도 무시하고 si 기업인지 지금 아무것도 인수인계없이 프로젝트 3개 하고 있네요돈이라도 제대로 주면 모르겠는데 수습이래도 석사 최저주고 이렇게 굴리는게 맞나 그냥 런할까 계속 고민이에요많이 배우자는 생각으로 왔는데 그냥 좋은데 갈껄 계속 후회되네요
    공감 3
    댓글 4 조회 486
    1cBvNl6sfFrFfe3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HOT 처음면접보러갑니다 연봉협상할때
    신입이고 내일 첫면접입니다! 근무시간은 면접시 합의라고 써져있는데 희망연봉 여쭤보시면 어떻게 대답해야할까요? 주5일 근무시간 13시간(점심/저녁시간 빼서) 11시간입니다 신입이면 회사 내규에 따른다고 해야할까요??
    공감 1
    댓글 6 조회 640
    IFjxsQ0p9KRCfYs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HOT 9월에 입사한 신입인데 퇴사 고민입니다. 의견주세요 ㅠ
    의견 감사합니다
    공감 2
    댓글 13 조회 2,654
    zEtNCNHyU4tW0E2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현직자 상담] 중소/스타트업 인턴 vs 자격증 공부
    안녕하세요, 막학기 휴학 중인 취준생입니다.저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스펙이나 일경험이 많이 없는 상태입니다.이런 시점에서 중소/스타트업 인턴을 3~6개월 하는게 좋을지 그 시간에 자격증 공부를 하는게 좋을지 고민되어 글을 남깁니다.물론 중소/스타트업을 무시하는 것은 절대 아니나 제가 부모님께 얹혀사는 20대 초반 지방 사람이라 상경 및 자취로 소비해야 하는 돈과, 인턴할 시간에 다른 더 가치 있는 것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혹시 조언해주실 것이 있으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555
    yoTE5MWnijOwk6z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근데 면접날짜 다 잡히고
    기업내부사정으로 면접취소된거면 나는 탈락인거임? 갑자기 전 날 내부사정이라는데 어캐되는겨
    공감 1
    댓글 6 조회 762
    Zw4fq4TMzwNEYT1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3년차 제조업 전기공무 이대로 괜찮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30살이며 취업한지 2년 6개월이 되었고 154kV를 수전 받는 (계약전력 100MW 이상) 제조업 공장의 전기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제가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현재 제가 처한 상황은 이러한데 동일 직무에 근무하고 계신 분들의 상황은 어떤지, 모두가 어려운 환경속에 있는데 저만 그걸 버겁게 느끼는 것인지 답답한 마음에서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행하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담당 생산 설비의 Trouble Shooting 2. 담당 생산 설비의 전기설비 유지보수/노후설비개선/이력관리/도면관리 (고,저압 PANEL, 고,저압 전동기, 전력용 콘덴서, UPS, 전기집진기, DCS, PLC 등)3. 전기실 내 Air-Con (10, 15, 20 RT) 관리 (공장 내 전기실 약 50개) 4. 공사 업무 시 업체 견적에 대한 검토(산출된 물량 및 비용에 대한 적정성 / 인건비 품셈적용 등) 및 공사 시방서, 스케줄 작성5. 배정된 투자예산의 계획/집행6. 외부 업체 및 타 팀과의 작업 스케줄 조율 7. 공장 전력월보/년보 작성 8. 전기요금 업무 (공장 및 ESS 전력비 지출결의서 작성 및 전력비 변화에 대한 보고자료 작성)9. SCADA System 관리10. 공정정보시스템 (RTDB) 관리11. 그 외 자잘한 현장 환경 개선 및 타 팀 업무 협조 요청 처리이렇게 업무를 하고 있는데 제가 일들을 버겁게 느끼는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1. 업무를 알려줄 사수의 부재제가 입사하고 나서 반년이 채 안되어 위에 있던 3명이 이직을 했습니다. 3명이 맡고 있던 업무들을 그 위의 과장님과 제가 맡게 되었고그렇게 팀 내에서 입사일 기준 서열 3위가 되었습니다. 팀장님께서 서포트를 해주시긴 하나 팀장 고유의 업무가 있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알려주실 상황이 안되고 바로 윗 선임분도 일이 많다보니 업무의 프로세스에 대해 배울 기회가 없었습니다.2. Back up Data의 부재오래된 공장이다보니 도면의 전산화가 거의 안되어있고 내 설비에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현장을 가야만 합니다. 대부분 현장에는 도면이 비치되어 있지만 그나마도 없는 곳이 있습니다. 이 경우 파일로 저장된 도면을 찾아야하는데 자료가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 찾기가 매우 어렵고 도면이 있는지 없는지도 확실치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3. 현장 인력의 부재 공장 내 상주하는 협력업체의 업무 범위가 상당히 넓고(공장 내 Cable 포설/배관, 조명보수/신설, 전동기 Brush 점검/ Hoist 점검 등) 중요한 일들을 하는데 인원이 매우 적습니다.이 업무를 소수의 인원이 하는데 인원이 부족하다보니 작업의 진행이 굉장히 더딥니다.  중요한 작업의 경우 2개 이상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해서 타 부서에서 계속 닦달하는 전화때문에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생각 나는 이유는 이정도인데 2년 6개월간 일을 하면서 특히 지금 일이 많이 버겁게 느껴집니다. 뭔가 하나라도 제대로 집중해서 해내고 싶은데 여기저기서 전화오고 신경을 흐트려놓으니 당장 눈 앞에 놓인 일만 처리하기 바쁜데 이러한 환경속에서 제가 엔지니어로서 기술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강하게 의문이 듭니다.이쯤되니 제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초과한것인지 일머리가 없어 몸과 마음이 고생하는건지 헷갈리도 하고 이 직무가 저와 맞지 않는건지 다른 진로를 알아봐야하는 것인지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선배님들의 신입시절을 어떠셨나요? 조언을 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355
    VNQjaYvyR1tsxFh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현직자상담] 이직고민
    현재 집과 가깝고 편한 업무이직하면 출퇴근 시간 30분, 나이트 근무 있음하지만 월급이 100만원 차이고민입니다  ㅠ
    공감 2
    댓글 5 조회 290
    Iq5tDeMsZ2cLFqn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현직자 상담] 이직이냐 창업이냐 고민입니다.
    지금 다니는 곧이 곧 문을 닫아요.나이 50인데 ㅠ이직과 창업 고민입니다  ㅠ
    공감 2
    댓글 4 조회 382
    NtbWfVhCFcdDZmr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정규직으로 입사 후 자진퇴사하엿습니다. 이력서 사유에 계약만료로 기입해도될까요?
    중견기업 입사 후 일이나 사내환경이 너무 맞지 않아 수습기간 3개월이 끝나고 자진퇴사하였습니다.이력서에 직급 계약직에 퇴사사유에 계약 만료로 적어도 될까요??같은업종으로 갈 생각은 전혀없으나 아르바이트를 제외하고는 회사경험이 전무합니다.아예 적지 않기에는 중간에 거친회사없어 공백기가 1년이 넘어 적어야할것 같아 여쭤봅니다.
    공감 1
    댓글 3 조회 669
    aHgRpvPo49lsrsf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면접에서 혈액형이나 mbti 왜물어보는거예요?
    이력서나 면접 준비하다보면 가끔 이력서에 혈액형 있거나 종교란이 있거나 이러던데종종 면접가면 mbti도 물어보더라구요..뭐 a형이라고 하면 a형은 소극적이니까 안 뽑겠다는 것도 아니고 저런 불필요한 항목이 왜 있는거죠?간단한 스몰토크로 쓰는 것도 아니고 mbti나 혈액형 같은게 진짜 취업할 때 합격 여부에 영향을 주나요?이걸로 팀에서 잘할 수 있을지 어떻게 안다는 건지.. 아니면 그냥 면접장에서 하는 아이스브레이킹인걸까요?면접이나 이력서에 이상한 항목 있었던 경험 가지신분 있으세요? 전 이번에 처음 겪어봐서 다른 회사도 이런지 궁금합니다
    공감 47
    댓글 53 조회 1,350
    iEx9R2eKzQA9q9x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남자 33살 서비스 직종 계속 하는게 맞는지 의문입니다
    20살때 알바로 첫 시작한 외식업, 서비스업을 33살까지 계속 하고있습니다멀쩡한 대학교가놓고 졸업반때 취업계도 내지않고 계속 일하다가 현재는 제적당한 상태입니다..남들 다 갖고있는 자격증도 없고 갖고 있는건 내세우기도 창피한 할줄안다고 하기도 애매한 문서작업능력, 외국어능력...이쪽에서만 일하다보니 보는 시야도 좁아서 세상에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도 몰라서 제가 뭘 하고싶은건지, 어떤 직종으로 바꾸고 싶은지도 모르겠습니다진짜 솔직하게 남들에게 말하기 부끄럽다고 해야할까요 나이 33살먹고 여자친구 부모님께 홀 매니저 하고있습니다 라고 해도결국 어르신들 혹은 서비스업 안해보신분들 입장에선 막말로 식당에서 일한다 한마디로 정리 가능하니까요남들 쉴때 못쉬고 일해야하고 주말에 친구들, 가족들 못만나는것도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얼마나 제 자신을 못 챙기고 왔는지 현타가 옵니다지금이라도 멀쩡하게 남들에게 직장다닌다, 회사다닌다 하고싶은데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제가 뭘 해야 그나마 잘 할수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일반 사무직부터 시작하려 해도 어느 회사에서 33살 남자를 사무직으로 쓰려할까요 앞날이 막막합니다..
    공감 1
    댓글 6 조회 342
    BdvUfnnHXF5N9lH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긴 경력이 오히려 독이되네요
    40대 직장인입니다. 경력을 쌓는 게 커리어에 도움이 될 거라 믿었는데, 오히려 기업들이 제 경력을 부담스럽게 느끼네요최근 여러 회사에 지원했지만, 경력이 너무 많아 어린 직원들과 일하는데 적응에 시간이 걸릴까 봐 걱정된다는 피드백을 자주 받습니다. 경력이 부족해서 탈락하는 경우는들었어도, 너무 많아서 부담을 느낀다는 말을 들으니 너무 당황스럽고..이젠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할지 고민이 큽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어떻게 극복하고 계신지 조언 좀 부탁드려요 
    공감 333
    댓글 156 조회 2,990
    KwIQftkTUCQnOlJ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회사 빌런.. 이런 사람까지 봤다 있으세요?
    1. 탕비실에서 양치하기2. 매일 10분은 기본 20분 30분 늦는 사람3. 업무 시간 중에 손톱깎는 사람놀랍게도 저게 한 사람이 다 하는 일인데 미칠거같아요특히 화장실이 먼것도 아닌데.. 탕비실 개인컵 씻는 곳에서 자꾸 양치질을 해요 저희 회사에만 저런 사람이 있는건가요? 
    공감 72
    댓글 73 조회 1,177
    kIERtHnF0JAl5wE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첫 회사 경력 2년 9개월차, 이직 꼭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22살 여자 사무,총무&회계직 입니다. 식품 중소기업에 근무중이며, 20살에 취업해서 지금까지 잘 다니고 있습니다. 회계부분 직장상사가 5개월 전에 그만두셔서 그 이후부터는 저 혼자 회계, 급여, 구매담당 등의 업무를 총괄 하고있습니다.(현재 업무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상사님이 아무도 없어요..) 대표님께 뭔 말을 해보면," 사무실에서 알아서 하라"고 하셔서 일딴 계속 제가 알아서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 . 제 친구들이나 주변 지인들은 회사 이직을 여러번 한것 같은데, 저도 슬슬 이직을 고려해보는게 좋을까요? 연봉은 2,900만원 정도 됩니다.추가질문. 회계담당이 저 혼자라서 혹시 이직 준비를 해야될 경우 최소 몇개월 전부터 회사에게 말해야될까요?
    공감 1
    댓글 9 조회 1,332
    6B93SHHqDwgc3R0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총 경력 1년 1개월 이직하는게 맞을까요?
    다른 곳에서 6개월 이번에 일하는 곳은 이번 달 7개월 되었습니다. 옮기려는 이유는 다른 곳에 비해 급여가 매우 적은 것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곳은 아니라고 느껴져서 이직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몇 개월 일하고 1년을 이곳에서 채워야할지 다른 곳에 더 일찍 들어가 돈도 더 벌며 경력을 쌓아가며 성장해야할지 막막하네요…!1년을 채우는게 저한테 도움이 더 될까요? 요즘은 1년 미만은 끈기가 없다고 생각하기도 하더라고요재직 하면서 이직 준비와 동시에 퇴사를 하려고 하는데 팁이 있을까요? 언제부터 퇴사를 말해야할지 면접은 언제 보러 다녀야할지 어렵네요 댓글로 도움 주실 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0 조회 1,566
    IJJozwgVmyFx71W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다시 올라온 채용공고 불합격인가요?
    안녕하세요 신입 취준생입니다.제가 지원했던 기업의 채용공고가 마감 후 다시 올라왔는데 불합격인건가요?공고가 새로 올라온 후 이력서 열람 알림이 왔습니다.
    공감 6
    댓글 6 조회 1,706
    FSirJtMkByNVnES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기업초대석 ı 일러스타 페스의 그 기업, 덕업일치 스타라이크
    서브컬처를 아시나요? 주류 문화가 아닌 하위 문화를 일컫는 용어로 모든 비주류 문화를 아우르지만, 이른바 ‘오타쿠'로 불리는 이들이 즐기는 일본풍 만화, 애니메이션, 피겨 등이 대표적인 서브컬처로 꼽힙니다. 오타쿠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서브컬처 문화가 주류 문화를 위협할 수준까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 중심에 있는 종합 서브컬처 기업이자,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일러스타 페스의 주관기업 ‘스타라이크’의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이사님 스타라이크를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스타라이크는 서브컬처풍 리듬 게임인 ‘식스타 게이트’ 시리즈를 개발한 게임사입니다. 다만 최근 저희가 주관하는 서브컬처 행사인 ‘일러스타 페스’가 급성장하며 국내·외로 널리 주목을 받고 있어, 최근에는 스스로를 ‘종합 서브컬처 기업'으로 소개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일러스타 페스는 유료 관람객만도 매회 3만~5만명이 참가하는 대형 오프라인 행사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브컬처 축제로 점차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오프라인 전시·행사(MICE) 기획 및 운영 담당 팀장급 채용’ 포지션을 오픈하게 된 것도 그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행사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인재를 모시기 위함입니다.Q. 스타라이크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사내 문화나 내부 분위기가 궁금해요.스타라이크는 서브컬처 회사입니다. 책상 위에 피규어가 있어도, 헤드폰에서 애니메이션 주제곡이 흘러나와도 눈치를 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대개는 집에만 모셔 두는 ‘서브컬처풍 물건'을 직장에 놓고 하루 종일 바라보며 업무를 해도 누구 하나 뭐라하지 않습니다.Q. 현재 어떤 포지션을 채용 중인지 인재상과 함께 알려주세요.서브컬처 행사에서 부스 배치 및 운영이나 공연 무대 세팅 등을 할 MICE 전문가를 모시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서브컬처에 전문성이 있거나 조예가 깊을 필요는 없습니다. 서브컬처에는 능통하지만 행사 실무는 차차 배워갈 마음인 분보다는, 오히려 전시·행사 관련 경험과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있되 서브컬처를 조금씩 배워 나가고자 하는 분을 더 환영합니다. 단, ‘서브컬처는 싫고 혐오스럽다’는 분은 아무래도 적응이 어려우실 것입니다. 저희 업무는 거의 대다수가 어떤 식으로든 서브컬처와 맞닿은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Q. 스타라이크에 입사하고 싶은 지원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스타라이크를 검색해 보고 ‘전북 전주시에 있는 기업인가? 지방 근무는 곤란하지’라며 지원을 포기하는 분들이 이따금 계십니다. 그러할 필요가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오픈된 ‘오프라인 전시·행사(MICE) 기획 및 운영 담당 팀장급 채용’은 서울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포지션입니다. 서울 사무실의 지방 이전 계획이나 서울 근무자를 전주로 보내는 인사발령 시스템도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지원을 해 주셔도 좋습니다.◾️ 오프라인 전시·행사(MICE) 기획 및 운영 담당 팀장급 채용◾️ 공통 자격 요건학력 : 대졸 이상 (2,3년)◾️ 주요 업무ㆍ 부스 배치에 기반한 전시/컨벤션/브랜드 팝업/공연 무대 준비 등 행사/이벤트 기획 및 실행ㆍ 고객사 제휴 및 협력 추진/관리◾️ 지원자격ㆍ경력 : 경력 5년 ~ 10년ㆍ기타 필수 사항- 2종보통운전면허- (중요)부스 설치 및 배치하는 전시 행사 기획/진행 경험◾️ 우대사항ㆍ영어능통자, 일본어 가능자, 컴퓨터활용능력 우수, 문서작성 우수자, 엑셀 고급능력자, PPT능력 우수자◾️ 스타라이크 지원하러 가기http://saram.in/s/RKZeXiMdvD🔽 채용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스타라이크 담당자가 답변해 드립니다. 🔽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697
    커뮤니티_에디터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지원서 작성시 3개월 근무한 경력도 넣는게 맞을까요?
    6월말에 입사해서 계속 지금도 다니고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힘들어서 못 버티겠다는 아니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월급에서 계모임비라든지 오피스,커피 금액 매월 공제돼서 차감금액으로 수령 받고 시스템의 부재 등 생각보다 다른 단점이 많이 보여 하반기 동종업계 큰 기업에 지원하려합니다.업계가 관리직이라도 체력적인 요소도 많이 필요하고(조선소 생산관리) 나이가 20후반, 그리 적은편이 아니라 자소서 작성 시 유관경험이 있으면 좋을것 같은데 많이 고민되네요..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366
    pVkZQEwI46KuNtm님이 6일 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