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제주 공무원, 전국 최초로 원격 근무한다?

 

위클리 리딧 리딧 Read it(읽으세요) Lead it(리드하세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제주 공무원, 전국 최초로 원격 근무한다?

 

낮은 보수와 악성 민원 등으로 공직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떨어지고 있어요. 올해 접수한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시험의 경쟁률은 1992년 이후 32년 만에 가장 낮은 경쟁률인 21.8 1을 기록했고요. 전국적으로 신입 공무원들의 퇴직 사례가 늘자, 각 지자체는 MZ세대 퇴사를 막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 중이에요

 

제주도는 전국 최초로 원격 근무 체계인 나더 오피스 시스템을 도입했어요. 어나더 오피스는 사무실이 아닌 집과 가까운 지정된 공공시설과 국가기관을 근무 장소로 신청해 업무를 하는 거예요. 제주시에 8, 서귀포시에 3개의 공간을 확보해 바로 다음 달부터 시행할 예정이에요.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주 24명 이내 희망 직원을 선발해 주 5일 범위에서 근무하도록 할 예정이고요. 제주도는 어나더 오피스를 통해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 고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에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패스트파이브(채용중)스파크플러스(채용중)



2.탕후루 폼 미쳤다!

 

구독자님도 탕후루 좋아하시나요? 겉바속촉에 상큼함까지 더한 탕후루는 지난해 정말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실제로 KB국민카드가 디저트 전문점과 오락서비스 업종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매출액과 신규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결과 탕후루의 매출액 증가율 1687%였다고 해요. 디저트 전문점 업종의 매출은 작년보다 19% 늘었는데 이보다 훨씬 두드러진거죠. 이밖에 디저트 전문점 중 매출액 증가율은 탕후루에 이어 베이글·추로스 108%, 호두과자 14% 순으로 높았어요. 디저트 전문점 중의 비중으로 봐도 탕후루가 37% 1위를 차지했어요

 

지난해에는 오락서비스업종 매출액도 전년보다 20% 늘었는데요. 코로나19 이후 매출액 감소세를 이어가다가 지난해부터 2019년 대비 4% 증가하며 회복세에 들어섰어요. 코인노래방 매출이 전년보다 60% 증가해 매출액 증가율이 가장 높았고, 이어 보드게임카페 43%, 만화카페 30% 순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쥬씨(채용중), 트릴리언즈(채용중), 공차코리아(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위클리리딧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