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01. Live 면접 후기

LG생활건강 - 품질관리 면접후기

엊그제 엘지생활건강 품질분야 면접을 봤다.

lg생활건강 면접을 준비하면서 여러 자료를 많이 찾았지만 타 기업에 비해 정보가 너무 부족했다.

아무래도 티오가 워낙 적다보니,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았다.

 

면접을 보러가기 전에 미리 지정된 병원에 가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시간 정도 소요된다.

 

오늘 갔더니 면접보는 지원자 수는 한 60명정도 (면접은 하루 진행되었으며, 60명이 전부, 이 60명은 품질/생산관리/생산기술 다 포함)

인적성을 한 360명 정도 본 것으로 알고 있는데 60명이 면접을 봤으니, 인적성 경쟁률은 6:1정도.

예상하건데 합격인원은 0명 내외일 것 같다.

면접 경쟁률은 9:1 정도로 보면 될것같다.

 

6명씩 한조로 들어가서 면접을 본다.

면접관은 총 7분이셨고, 그 중에 한 분께서 거의 다 질문을 하신다.


 

저같은 경우에는

1분자기소개, 가족소개, 아르바이트 경력, 그리고 다룰수 있는 분석기기 등을 물어보셨다.

다른 지원자 역시 직무관련 질문 보다는 학생회경험, 아르바이트 경험 등 인성위주의 질문을 물어보셨다.

압박면접은 아니었다.

그냥 정말 당신이 누구인지 궁금해 하는 질문들이었던 것 같다.

 

제품관련 정보도 많이 알아갔는데, 제품관련 질문은 하나도 하지 않으셨다. 

다른 조의 경우에는 몇몇분 물어보셨다고 함.

 

워낙 티오가 적은데에다,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셔셔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출처 ㈜에듀스]

02. 면접 기출 질문

  • 최근 읽었던 책에대해서 (지원분야 | si부서 )

[출처 ㈜에듀스]

03. 기업 최신뉴스

㈜LG생활건강 업계 동향

[Healthy 사업부]

· 생활용품의 주요 카테고리는 성숙 시장으로 저성장 내지 감소세
· 더불어 최근 경기불황의 장기화와 각종 유통규제의 시행으로 성장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음
· 이런 와중에서 소비자의 사용편리성을 개선한 제품이나 새로운 컨셉의 선도상품들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세분시장을 형성하여 성장을 이끌고 있음
· 향후로도 가격에 민감한 가치소비와 감성 중심의 프리미엄 시장이 공존하면서 시장이 변화할 것

[Beautiful 사업부]

· 화장품 산업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미래 고 부가가치 산업 분야 중 하나
· 2000년 화장품법 시행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과 웰빙/친환경 열풍에 편승한 한방 및 자연주의 화장품의 성장이 전체적인 시장 성장 견인
· 최근에는 BB/CC크림, 마스크시트 등 다양한 유형의 상품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으며, 코스메슈티컬 제품이 지속 성장
· 향후 화장품 시장은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다양한 유통 채널의 확장, 한류효과로 인한 해외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

[Refreshing 사업부]

· 2014년 음료 전체시장은 세월호 사건 등 경기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닐슨 off-premise 0.4%p, 한국리서치 on-premise 1.8%의 평균) 성장
· 최근 음료시장에서의 트렌드는 21세기 들어 한국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 국내 커피와 생수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며, 기능성 음료의 경우 다양한 제품 개발과 신규진입으로 시장이 성장할 전망

㈜LG생활건강 기업 뉴스

04. 면접 PLUS

면접 실수 BEST5


오늘 느낌 괜찮았는데~나 도대체 왜 떨어진거야!!
면접 탈락 이유를 몰라 고민한 적 있다면 주목!

탈락을 부르는 면접 실수 BEST5!!

내 행동이 탈락을 부르는 실수는 아니었는지~
유정이의 랭킹톡에서 확인해보세요!

사람인이 당신의 꿈에 지원합니다.

목록 보기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