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디자인 직무 취준생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빨리 취업해야되는데 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쫄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혹 기업에서 여태 취업안하고 뭐하고 있었냐라는 식으로 나올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저 아직까진 괜찮은건가요 아님 조금이라도 늦은건가요? 만약 아직 괜찮다면 학교 졸업 후 몇개월 정도 안에만 취업하면 안정선인지 궁금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올해 2월에 졸업을 하셨다면 공백 기간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다들 하고 있는 취준 기간이죠.
    또한 공백 기간은 길고 짧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기간에 무엇을 하였는지가 중요합니다.
    취업을 취한 자격증 취득이나 직무 관련된 유사 경험 등을 통하여 취업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5.20 작성
  • 안녕하세요. 디자인 분야 멘토 도리입니다!
    갓 졸업하신 분들이 공통적으로 졸업 후 공백기를 줄이는 것을 가장 걱정하시는데요.
    사실 디자인 분야에서 공백기가 적은 디자이너보다는 같이 일하고 싶은 포트폴리오를 가진 디자이너를 선호합니다.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에 1년 내외의 공백기는 크리티컬하지 않습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본인의 디자인 역량을 담은 포트폴리오를 만드신다면 원하시는 기업으로 취업하실 수 있을겁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프로_도리 님이 2024.05.20 작성
  • 응원합니다. 파이팅!
    tayBKQEx6IlgqcJ 님이 2024.05.22 작성
  • 안정선이라는 것은 딱히 없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에 졸업하신거면 공백기가 긴 것도 아닙니다...(엄청 짧은편)
    그리고 요즘 취업 시장이 힘들다보니, 기업들도 그런거 물어보지는 않습니다
    jo3pIjm8RdiDHhL 님이 2024.05.19 작성
  • 안정선이라는게 있을까요..? 결국 채용은 졸업 후 얼마나 지났는가를 가려내는게 아니라, 지원분야에 얼마나 능력이 있는 사람인지를 가려내는 절차 같아요. 공백기는 면접에서 단골메뉴처럼 등장하는 질문이지만, 지원한 분야의 실력을 갖추기 위해 그 시간을 썼다면, 오히려 역으로 어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쟁쟁 님이 2024.05.19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