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이제 입사한지 두달째인데

@ 모든 회원분들께
입사한지 두달 지났습니다.
이렇게 일하는것이 맞는지 너무 고민입니다.
신입이라 꾹참고 버텨야지 라는 생각과 이런게 맞나? 차라리 빨리 그만두고 딴데를 찾을까 고민입니다.
빨리 탈출하고 다른 회사를 구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1년 이라도 버티는게 나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회사생활 자체가 버티는게 힘들어서 무조건적으로 버티라고는 이야기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본인의 의견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1년차여도 이직을 준비하면서 회사를 다닐 수 있다라면은 더 좋은 기업으로 가는게 낫을 수도 있습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4.28 작성
  •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재직중인 회사에서 업무적으로 배울점이 있고 성장할 수 있다면 1년이라도 버티는걸 추천드리고 싶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직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퇴사를 하신다면 너무 짧은 기간의 이직으로 추후 면접에서 퇴사 사유에 대한 질문이 있을수도 있으니, 미리 생각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4.26 작성
  • 안녕하세요. 반도체 품질 직무 프로 털보아저씨입니다.
    첫 회사이신 것 같은데, 2달 일하고 퇴사는 짧아서 경력으로 기재하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당장 이직처 구해지는 것이 아니라면 1년 정도 일하시고 이직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많이 힘드신 상황이지만, 1년 정도 일하면 저년차 채용하는 회사에도 지원 가능하며, 퇴직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선택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프로_털보아저씨 님이 2024.04.25 작성
  • 두달이시라면 빠르게 발빼고 다른데 알아보셔도 될꺼 같습니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이면 경쟁이 심하므로 다니면서 알아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안구해지만 1년이라도 버려 보는걸 추천합니다.
    경력이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보다는 1년이라도 경력이 있는 사람을 선호 합니다.
    bZCOCT0OfwnfB6C 님이 2024.04.25 작성
  •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 입니다. 새로운 직장에서 두 달째라면 자신의 적응 기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어려운 점이 많을 수 있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만약 계속해서 증상이 심각해진다면 이직을 고려해도 되지만, 먼저 상황을 충분히 고민하고 필요하다면 상사나 동료에게 조언을 구해보는 것도 돴 되겠죠. 가능한 옵션들을 고려해보고 결정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함께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Ai라온 님이 2024.04.2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