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기업을 설정하여 기업의 최근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회기간 2024.04.04 ~ 2024.05.03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1
  • 관심기업
    0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0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업력 12년차

    2013년 7월 26일 설립

업종
증권·보험·카드
대표자명
이성훈
사업내용

제조업 중심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소

부산 연제구 연산동 587-8 연산동sk뷰2단지 3층309호

지도보기
기업비전

앞선 금융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한국 AIA생명

AIA생명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의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의 한국지점으로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아시아 전역의 15개 지사 및 지점 중에서도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높은 성장률로 크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1987년 한국지점 설립 이래 국내 여건에 맞춘 다양한 채널도입 및 혁신적인 상품개발로 선진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온 AIA생명,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하며 보험문화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서의 위상을 높여갈 것입니다.
앞선 금융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한국 AIA생명
마스터플랜(대면채널), 방카슈랑스, 다이렉트, 하이브리드, 단체영업 등을 보유한 다채널 전략아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적극적 기업운영으로 2013년 9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1조 6천402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357.27%를 기록했습니다.

차별화된 경영전략 - '다채널 정책(Channel Diversification)'
마스터플랜(대면)채널 - AIA생명의 종합 금융 컨설팅 전문가 마스터플래너가 '보험에서 투자까지' 총체적이고 전문적인 맞춤 설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이렉트 채널 - 텔레마케팅 및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되는 다이렉트 채널의 보험상품은 합리적인 보험료와 간편한 가입방법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방카슈랑스 채널 - 오랫동안 방카슈랑스 시장을 선도해 온 AIA생명은 국내 최초 외화연금보험, 주가지수연동연금 등 선진금융상품을 도입하고, 협력 은행별로 특화된 마케팅전략을 제공해 고객 여러분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채널 - 외국계 보험사 최초의 복합채널로 대면 채널과 다이렉트 채널의 장점을 접목시켜 저축, 보장, 노후 등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른 맞춤플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체영업 채널 - 법인을 대상으로 단체보험을 판매하는 법인영업부와 단체를 대상으로 개인상품을 판매하는 직장인 보험부로 세분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 및 서비스 제시
최초의 통신판매기법 도입 (1987)
최초의 생•손보 겸업대리점제도(FSA)도입 (1988)
최초의 무배당 보험상품 출시 (1992)
최초의 외화연금보험상품 출시 (2003)
최초의 주가지수연동연금보험 출시 (2005)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최대 규모인 순천지역 콜센터 개설 (2007)

기업 직접입력 : 설립일,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1987.07 – 알리코(American Life Insurance Company) 생명보험 본인가 취득
1987.09 – 보험업계 최초로 통신판매기법 도입
1987.10 – 영업개시
1988.02 – 한국 내 최초로 생 손보 겸업대리점 제도 도입
1988.10 – 한국 내 최초로 질병보험(FIH)발매
1992.09 – 한국 내 최초로 무배당 상품 발매
1997.04 – 알리코 생명에서 아메리카 생명(American International Assurance Korea)으로 상호 변경
2000.06 – AIG생명보험(AIG Life Insurance)으로 마케팅 상호 도입 / 다이렉트 마케팅 영업 개시
2003.09 – 방카슈랑스 출범
2003.12 – 산업자원부 인증 우수기업 선정 및 서비스 경영 최우수상 수상
2004.11 – 한국능률협회 선정 고객만족경영대상 선정
2005.09 – 홈쇼핑판매 개시
2006.09 – 산업자원부 인증 우수기업 선정
2007.08 – KSQI 콜센터 부문 1위 인증
2007.11 – 순천콜센터 개설
2008.08 – 지식경제부 주관 6년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2009.06 – AIA생명으로 사명 변경
2010.02 – 2010 고객감동경영대상, 하이스트 브랜드 등 9개 부문 대외수상
2011.08 – Rebalance your life 캠페인 론칭
2012.03 – 한국능률협회 선정 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산업부문
출처 : 기업 직접입력
기업 직무분석 결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