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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인 HR연구소] 2024년 6월 피플리포트 다운로드 (클릭)
사람인 HR연구소의 이번 달 피플리포트에서는
직장인들의 ‘직업 윤리’가 가진 중요성과 이것이 확장된 ‘조직 내 윤리의식’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스포츠 선수들이 팀의 승리를 위해 계속해서 자신을 갈고 닦듯이,
시간과 장소의 제한이 사라지면서 갈수록 유연해지고 있는 최근의 자율근무 환경에서는
구성원 각자에게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한 높은 책임감이 더욱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선 기업의 성과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직업 윤리가 왜 중요한지 알아보고
최근 가속화되는 자율 근무 환경에서 신뢰가 어떻게 조직의 핵심 가치로 자리잡을 수 있는지 논의합니다.
또한 HR 담당자로서 어떻게 하면 우리 조직의 윤리적 관행을 강화하고, 윤리적 리더십을 발휘하도록 하며,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지유용한 인사이트와 실질적인 지침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또한 기업 내에서 윤리적 리더십이 직원들의 창의성을 어떻게 촉진시키는지 살펴보고
이렇게 촉발된 윤리적 조직문화가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론을 토대로 윤리적 관행을 조직에 정착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전략과 방안을 제안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토픽의 Best Practice로서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성공 사례를 통해
윤리적 경영이 기업의 성장과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투명한 원료 소싱 정책과 직원 우선주의 철학이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아봅니다.
이번 피플리포트를 통해 직업 윤리와 직장 내 윤리의식이
단순히 도덕적 의무를 넘어 기업의 성과와 연결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각 기업의 HRer 여러분들의 향후 조직 운영 전략 수립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