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송기업

울산현대 평택삼성공장신축현장 전계장팀 사원모집

핵심 정보

경력
무관
학력
학력무관
근무형태
정규직 수습기간 3개월
우대사항
급여
회사내규에 따름
직급/직책
사원
근무일시
주 6일(월~토) 08:00 ~ 18:00
근무지역
울산 동구, 경남 거제시
최저임금계산에 대한 알림 하단에 명시된 급여, 근무 내용 등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 위 내용이 우선합니다. 본 채용정보는 2024년 1월 1일 부터는  2024년 최저임금을 준수 합니다.

본 채용정보는 마감되었습니다.

신송기업에서 채용공고가 시작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상세요강

꼭 연락 주십시요.
010-9028-3139
담당자: 신호재

 

취업준비생 여러분 
취업이 안돼 미래가 불안하신가요.
매년 돌아오는 명절때마다 부모님과 친지들의 듣기싫은 잔소리...
취업을 위해 여러군데 이력서를 내봐도 어김없이 돌아오는 불합격소식...
기껏 만만해 보이는 일자리는 단돈 200만원도 안되는 일자리, 아니면 엄청난 경쟁율을 뚫어야 하는 난관과 부딪쳐야 되는 상황...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스펙을 쌓아도 시간과 돈이 들고 또 나이가 들면 그만큼 취업에도 불리해지는 상황...
이렇게 경제가 어렵지만 전부가 불황인 것은 아닙니다.
인력수급 불균형으로 인해 많은 주문을 받고도 고민하고 있는곳이 조선업계입니다.
안정된 직장과 급여를 원하시면 지원해 주십시요.
당신의 성공을 위한 문은 열려있습니다.

 

* 조선소의 장점

 

1. 높은 임금


일반직장에 들어가면 초봉으로 월급 300만원 이상 주는데 잘 없을 것입니다.
웬만한 취업사이트를 다 뒤져봐도 200만원미만이거나 아님 200만원을 넘더라도 웬만한 스펙이 따라줘야하며 또한 치열한 경쟁율을 뚫어야 입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희 회사는 초봉으로 일당 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평일 08:00(평택현장은 7시 시작)~18:00 , 토요일 08:00~17:00기준(평택현장은 평일과 동일))
거기다 잔업으로 2시간을 더 뛰어 8시에 마치면 거기다 0.3배(평택현장은 0.5배)를 더 얹어줍니다
또 밤 10시에 마친다면 0.5배(평택현장은 1배)를 더 얹어 13만 5000원(평택현장은 18만원)을 받아갑니다.
이렇게해서 한달월급이 만근기준 한달 300만원을 훌쩍 넘게됩니다.
연봉으로 계산하면 3600에서 4000만원에 육박하게 됩니다.
일반회사에서 이정도 월급을 받으려면 아무리 안되도 대리나 과장급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2. 보장된 미래


조선소는 뚜렷한 기술이 없어도 30대나 40대의 웬만한 늦은 나이에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입사후 보통 6~7개월정도 지나 웬만한 실력이 쌓이면 한개의 조를 이끄는 조장이 됩니다. 
또한 거기서도 실력이 쌓이면 반장으로 진급을 하게 됩니다.
물론 그정도가 된다면 일당도 그만큼 상승합니다.
하나의 반을 통째로 맡을정도의 경력과 실력이 쌓인다면 그동안 모은돈을 바탕으로 마음맞는 사람들을 모아서 자기만의 팀을 꾸릴수가 있으며 또한 인력수급회사를 차려 어엿한 팀장이자 대표이사로 거듭날수 있습니다

 

3. 웬만한 중소기업보다 좋은 복리후생


타지에서 오시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들에겐 웬만한 빌라 수준의 깨끗하고 아늑한 기숙사가 제공되며 또한 기타 생필품도 제공됩니다. 
또한 명절 귀향비, 하계휴가비지급 통근버스제공, 사내 셔틀버스무료이용, 사내의무실은 물론 사외협력 일반병원 무료이용등등 대기업급 복리후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집분야


1. 화기(용접)  *** 화기자격증을 우대하지만 프로젝트에 용접시험을 치셔야 현장에서 용접을 하실수 있습니다.


화기파트에서 하는일은 케이블이 지나가는 트레이를 설치하거나 전기장비등을 취부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시트를 내벽에 다는 일을 한다.

따라서 케이블을 배선하는 포설쪽과 전기장비를 다는 결선쪽과의 협업이 굉장히 중요하다.

처음에 도면이 나와도 일을 하다보면 도면과는 맞지않을때가 많기 때문에 계속 수정해 나가야 하며 그렇게 수정을 할때마다 화기쪽에서 그라인더로 절단하고 재용접을 해서 설치변경할 때가 많다.

즉 화기파트에서는 절단하고 연결하는 일이 주이기 때문에 그라인더와 용접은 필수이다. 

또한 위로 올라갈수록 도면을 보면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도면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앞서 말했던 것처럼 포설, 결선쪽과의 협업이 많기 때문에 서로 잘 배려하고 의사소통 능력이 중요하다.

용접과 그라인더를 선박내 어디서든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위해 배안에 에어호스를 연결하여 일을 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쉽게 절단과 용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용접은 피더기랑 용접홀더 그리고 에어호수 그라인드 이렇게 들고 다니며 취부는 용접장비에서 자재라던지 취부에 필요한 연장을 들고 다닌다. 



2. 트레이


배안에 들어가는 모든케이블은 육상케이블과는 틀리게 그냥 날아다니거나 시멘트에 뭍는일이 없다

전로(Cable way)가 되는 바닥에 Tray라는것을 설치하게 된다. 움직이는 배안에 케이블이 확실히 고정(Fix), 보호(Protection)하는 역활과 케이블 접지(Earth)를 잡아주는 역할

을 하게된다. 

이 트레이가 설치되도록 벽면에 프라켓같은 고철물을 설치하고 케이블 지나가는 길에 트레이를 깔아준다. 

이것이 조선전계장의 일종의 "선행"작업 축에 속한다 볼 수 있다.

용접과 그라인딩이 들어가는 작업이고 보통 전장화기반이 맡아서 한다.

트레이를 비싼배에는 서스(스테인리스 스틸)을 주로 많이 사용하고 값싼배에는 갈바(고철)을 사용하는 비중이 높다

트레이가 설치되면 이제 포설(Pulling)을 해서 트레이위에 케이블을 깔게된다. 



3. 포설  *** 전기자격증이 필요없으며 현장경험을 우선시 합니다.


포설은 장비와 장비사이에 케이블을 배선하는 역할이다.

때로는 200미터가 넘는 길이의 케이블을 배선을 해야 하는데, 케이블은 트레이나 행거등을 통해 도면에 따라 일정한 규칙에 의해 배열이 된다.

(예를들어, 굵은 파워케이블/IS케이블/광케이블/HV/LV 등등으로 나누어 같은 길을 가더라도 분리해서 배선을 하게 되며 각각의 종류별로 묶어서 정리하는 역할까지 한다.)

조선소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필요한 직종이며, 이쪽파트에서 일하는 사람도 보통 10명씩 한 반을 이루어서 일을 한다.

인원수요가 많은 곳이라 그만큼 빨리 본인 밑으로 사람도 금방금방 들어온다.

처음에는 좀 힘들지만, 도면을 좀 보면서 조장급 이상이 되면 기량자 대우를 받으면서 할만한 일이되며, 여러명이 일하기 때문에 위로 올라갈수록 리더쉽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여러면이 합을 잘 맞춰야 일의 진척이 빠르고 효율적이기 때문에 팀의 합이 정말 중요하다. 

리더쉽 있고 사람관계가 좋으면서 부지런한 사람은 이쪽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으니 도전해 볼만한 일이다.

물론 도면의 이해는 필수이다.



4. 튜빙 *** 특수한 배관파트이며 고소득을 보장하는 업종입니다.


튜빙은 에어나 유압을 보내는 관이고 생각하시면 된다. 배관과의 차이점은 굵기가 많이 가늘다는 점이다. 5 ~ 20미리정도의 지름을 가진 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용되는 곳이라면 배관 벨브나 닥트이 뎀퍼등 힘을 많이 받는곳에 압력을 조절해서 베르나 뎀퍼가 쉽게 온오프 될수 있도록 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압력계나 기타 유량측정기등에 실제 압력을 측정하게 해주는 관으로도 사용된다.

튜빙은 먼저 튜빙전로를 만드는 용접과 취부작업을 먼저하고 얇은 서스관을 전로에 맞게 밴딩해서 설치하는 작업이다.

일은 다른일과 비교해서 힘들지 않다.

튜빙은 밴딩기 하나랑 드라이더 이정도만 들고 다니면 된다.

임금은 전기 작업중에서도 젤 고임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고기량자가 되었을때 전망도 아주 좋다.



5. 목의장


목의장이란, 선박을 운항하는 선원들이 생활하는 거주 구역 즉, 선실(DECK HOUSE)내의 각종 시설에 대한 내장공사를 말하는 것이며,작업구역은 선실로 한정되어 있다.

취사장, 사무실, 조타실, 세탁실, 침실, 체육시설, 화장실 등으로 구분되어 작업을 하며, 벽판 칸막이, 천정판, 가구 설치 및 마무리 공사가 주요 업무이다. 굳이 비유하자면 아파트나 주택 내장공사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주로 나무 제품들의 자재들을 취급하며 , 이것들을 설치하고 마감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목공, 가구, 인테리어 직종 유경험자들이 잘 적응 할 수 있는 직종이다.

야드에서는 통상적으로 "선실내장공사"라 불리우며, 선박을 운항하는 선원들이 생활하는 거주 구역내에 벽판 칸막이, 천정판, 기구 설치 및 마무리 공사를 수행한다.

목의장은 타 의장 작업과 달리 작업구역이 선실 [DECK HOUSE]로 한정되어 있으며, 선원들의 생활에 필요한 화장실, 참실, 식당, 체육관, 휴게실, 취사장, 사무실, 세탁실 및 조타실 공사로 분류 되며, 

육상의 아파트 공사시 실내 내장공사와 유사하여 필요한 기능은 목공/가구/인테리어 기능 보유자 및 유경험자로 운영되고 있다.


목의장이란? 쉽게 이야기해서 선박을 건조 한 후에 각 격실에 나무와 카페트 등으로 인테리어를 하는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장점은 아무래도 목(木) 나무자재들이다 보니 조선소의 특성인 쇳덩이들을 많이 접하지 않아서 일의 강도면에서 비교적 수월한 편이다. 

단가도 전기나 취부등의 공정과 비슷한 단가를 받으신다고 생각하면 된다.

목의장쪽 기술자 분들도 단가는 섭섭치 않게 받으시며 향후에는 크루져나 호화 선박등에도 응용을 하여 전문 목의장인이 될수도 있다.

목의장의 경우에도 나름 매력이 있으니 인테리어 배우실 분 또는 꾸미는걸 좋아한다면 한번쯤 선택해볼 만 하다.


기타 다른 종류의 작업도 많이 있으니 조선소에서 새 꿈을 펼쳐나가실 분들은 꼭 연락주십시요.


* 취업순서


서류준비 및 접수 > 접수서류에 문제가 없을시 안전교육날짜 지정(기간 1주 ~ 2주) > 현대중공업 사내교육일자 날짜지정(3일 ~ 일주일) > 업무시작


특히 아래와 같은 분이라면 꼭 지원해주십시요. 환영합니다

금전적으로 힘들어 학업을 중단해야 할 휴학생

신용상의 문제로 취업이 힘든 분.

안정적인 직장을 원하시는 분.

가장으로 가족의 생계와 미래를 책임져야 하는 분.

힘든 경제위기로 취업의 문을 찾지못해 방황하는 분

일용직으로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분.

 

010-9028-3139

담당자: 신호재

복리후생

지원금/보험
건강검진
급여제도
야근수당, 4대 보험
교육/생활
구내식당(사원식당)
근무 환경
유니폼지급, 사무용품 지급
출퇴근
기숙사 운영

근무지위치

(682-822) 울산 동구 화정동 화정5길 6

지도 보기

접수기간 및 방법

마감되었습니다.

시작일
2016.12.01 19:00
마감일
2017.01.30 23:59

관심기업 설정 후 다음 채용시 지원해 보세요.

이어보는 Ai매치 채용정보

사람인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맞춤 공고를 추천해드리는 사람인의 채용정보제공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