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01. Live 면접 후기

LG생활건강 - 마케팅 면접후기

Q1. 면접 전 준비사항
면접 전 LG그룹 인적성 합격자 5명과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5명 중 4명이 LG생활건강 합격자였으며, 그 중 3명이 마케팅 부문 합격자였습니다. 스터디는 2번 모여서 했으며, 다른 분야의 지원자한테도 나름 도움을 받았습니다. 인성면접을 위해 자소서를 꾸준히 읽으며 예상 질문을 추렸고, 직무면접을 위해 LG생활건강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였습니다. 그런데 LG생활건강의 연혁이나 경영정보 등을 위주로 보았는데, LG생활건강의 제품을 나열하라는 질문을 받을줄은 꿈에도 생각못했습니다ㅠㅠ

Q2. 내가 준비(예상)한 면접 질문&답변
LG생활건강에 대해 아는 것을 말해보시오.
지난 해 LG생활건강은 국내 및 해외 시장의 경기침체로 인해 기대했던 성고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지속적인 노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역대 최고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현재의 어려운 경영환경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미래가치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화하여 시장을 선도해 나가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Q3. 실제로 나온/ 나를 당황하게 한 질문&답변
LG생활건강의 제품 10개를 나열하시오.
차마 준비 못했던 질문이라 샤프란, 페리오, 엘라스틴, 리엔, 수퍼타이 밖에 대답을 못했습니다.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파워에이드, 코카콜라, 홈스타 등 저 또는 어머니가 자주 이용하는 물건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해외에 나가본 적이 없는것 같은데 왜 나가본 적이 없는가?
인성면접은 자소서 기반으로 질문을 예상하다보니 자소서에 없는 내용을 물어볼 줄은 몰랐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집에서 어학연수를 보내준다고 하였지만, 제가 해외에 혼자 나가는게 자신이 없어서 안갔습니다.
그러나 면접때는 이렇게 답하면 안될 것 같아서 가정형편을 핑계로 대었고, LG생활건강에 합격 통지를 받으면 입사 전 당당하게 나가보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Q4.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
인성면접은 대략 30~40분 진행되었고, 자소서 기반의 질문들이었습니다.
직무면접은 4인 1조룰 구성하여 40분동안 준비한 뒤 3분의 pt발표를 하고 그에 관련된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관님은 3분 계셨습니다.
대부분의 질문에 답을 하긴 했으나, 차분하게 대답하지 못하고 긴장한 모습을 많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탈락을 하였으며, 같이 스터디 했던 분 중에서는 가장 자신감있게 대답을 해오시던 1분만 합격하였습니다.



제 뒤에 면접을 보게 되는 후배들은 꼭 자신감을 가진 모습으로 면접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에듀스]

02. 면접 기출 질문

  • 해외에 나가본 적이 없는것 같은데 왜 나가본 적이 없는가? (지원분야 | 마케팅 )
  • LG생활건강의 제품 10개를 나열하시오. (지원분야 | 마케팅 )

[출처 ㈜에듀스]

03. 기업 최신뉴스

㈜LG생활건강 업계 동향

[Healthy 사업부]

· 생활용품의 주요 카테고리는 성숙 시장으로 저성장 내지 감소세
· 더불어 최근 경기불황의 장기화와 각종 유통규제의 시행으로 성장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음
· 이런 와중에서 소비자의 사용편리성을 개선한 제품이나 새로운 컨셉의 선도상품들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세분시장을 형성하여 성장을 이끌고 있음
· 향후로도 가격에 민감한 가치소비와 감성 중심의 프리미엄 시장이 공존하면서 시장이 변화할 것

[Beautiful 사업부]

· 화장품 산업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미래 고 부가가치 산업 분야 중 하나
· 2000년 화장품법 시행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과 웰빙/친환경 열풍에 편승한 한방 및 자연주의 화장품의 성장이 전체적인 시장 성장 견인
· 최근에는 BB/CC크림, 마스크시트 등 다양한 유형의 상품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으며, 코스메슈티컬 제품이 지속 성장
· 향후 화장품 시장은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다양한 유통 채널의 확장, 한류효과로 인한 해외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

[Refreshing 사업부]

· 2014년 음료 전체시장은 세월호 사건 등 경기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닐슨 off-premise 0.4%p, 한국리서치 on-premise 1.8%의 평균) 성장
· 최근 음료시장에서의 트렌드는 21세기 들어 한국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 국내 커피와 생수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며, 기능성 음료의 경우 다양한 제품 개발과 신규진입으로 시장이 성장할 전망

㈜LG생활건강 기업 뉴스

04. 면접 PLUS

면접 D-1 체크리스트


서류 합격의 기쁨도 잠시! 어느새 면접 D-1!

당락을 결정할 면접 전날의 알찬준비!

면접 하루 전 체크리스트를 확인하시고,

꼭! 취업성공 하시기를 바랍니다!

사람인이 당신의 꿈에 지원합니다.

목록 보기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