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회원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자주 묻는 질문

  • 소셜(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로 가입한 아이디를 사람인 가입 아이디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같은 사람의 계정이라도, 소셜 가입 계정과 사람인 가입 계정은 별도 아이디로 취급됩니다. 

    이력서, 스크랩 등 개인활동 역시 개별적으로 저장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4.05.24
    조회수 : 5,519
  • 소셜 계정은 사람인 내에서 비밀번호 변경 불가하며,

    사람인 사이트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소셜 계정의 경우에도 비밀번호 변경은 불가 합니다.


    가입한 해당 소셜 플랫폼 사이트(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애플) 에 접속하여 해당 소셜 계정 자체의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 후 사람인 사이트 이용 시 변경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


    가입한 소셜 자체의 계정을 탈퇴하여 로그인이 어렵다면, 사람인에서 동일한 소셜ID로 로그인 하실 수 있도록 계정 전환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4.05.24
    조회수 : 4,897
  • 페이지 하단에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클릭하면, 사람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서도 해당 카테고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사람인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4.05.24
    조회수 : 2,014
  • MY 홈에서 로그인 내역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90일간의 로그인 기록(날짜/시간/아이피) 확인 가능하며, 현재 로그인 된 기기 환경도 함께 확인할 수있습니다.


    [PC에서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전체 STEP MY 홈 → 우측 상단 '이름' 클릭 → [로그인 관리] 클릭












    [모바일에서 내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경로 

    1. 우측 상단 [三] 터치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2. [간편 로그인 관리] 버튼 터치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4.05.24
    조회수 : 4,036
  •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 방법

    1. [로그인] 버튼 클릭 >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2.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아래와 같이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확인할 수있습니다.


    2-1.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2-2.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3. 위의 2번 내용처럼 비밀번호 찾기에서 [인증확인]을 클릭 >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 > 사용할 비밀번호 입력 


    위 방법으로도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다면 비밀번호 분실신고를 이용해주 세요.

    비밀번호 분실 신고 시 ID, 이름, 생년월일, 현재 이용중인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가입당시 정보(휴대폰번호 or 이메일주소) 를 입력하면,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이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이기 때문에 ID 찾기까지 진행해보신 후 분실신고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개명 했다면, 등록되어있는 회원 정보는 개명 전의 정보이기 때문에 개명 전의 이름과 등록된 정보로 ID/PW 찾기를 진행해 주세요. 

    등록일 : 2003.12.03
    수정일 : 2024.05.24
    조회수 : 14,012
  • 로그인 시 현재 도움말 페이지가 보이고 "브라우저 설정 오류입니다." 라는 팝업창이 확인된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값을 아래 내용과 같이 설정하신 후 재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별로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PC 사용 : 크롬(Chrom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 모바일 사용 : 안드로이드폰(AOS), 아이폰(iOS)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아래 2가지 방법으로 크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타사 쿠키 차단 설정했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자바스크립트를 설정 후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 1. '시크릿 모드에서 타사 쿠키 차단' 설정]


     전체 STEP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 시크릿 모드에서 타사 쿠키 차단' 체크박스에 체크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 2.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설정]


     전체 STEP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 [사이트 설정] 클릭 → [자바스크립트] 클릭  '<>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 체크박스에 체크












    [엣지 브라우저 설정 방법]


     전체 STEP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 [브라우저를 닫을 때마다 지울 항목선택] 클릭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항목에서 [추가] 클릭 → 'saramin.co.kr'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 사이트 추가 시 '이 사이트에 타사 쿠키를 포함합니다.'체크 해제





    [안드로이드폰(AOS) 설정 방법]


    STEP1 -  삼성 브라우저 접속  우측 하단 '점 세개' 터치  [설정] 터치  [사이트 및 다운로드] 터치







    STEP2 -  [사이트 권한] 터치  [쿠키] 터치







    STEP3 - '모든 쿠키 허용'에 체크 







    [아이폰(iOS) 설정 방법]


    STEP1 - 앱 자체 [설정] 터치  [Safari] 터치  '모든 쿠키 차단' 항목 OFF로 설정 




    등록일 : 2023.04.19
    수정일 : 2024.05.24
    조회수 : 39,478
  • 개인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 ID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하며,
    기업회원에서 개인회원으로의 변경도 동일하게 불가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조건인 인증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됩니다.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회원가입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4.05.24
    조회수 : 3,982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불법촬영물등 유통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