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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력 75년차 1946년 9월 9일 설립
  • 1000대기업 기업형태
  • 4,003명 사원수
업종
생명 보험업
대표자명
여승주
홈페이지
http://www.hanwhalife.com
기업주소
서울 영등포구 63로50 지도보기
사업내용
생명보험/주택 임대/보험,연금관련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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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열사
한화 (82)
기업비전
[ 기업소개 ]
1946년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설립된 대한생명은 2002년 12월 한화그룹의 새 가족
으로 출발하면서 ‘국민과 함께 하는 기업, 국민속의 기업’으로 제2의 역사를 만들어 가
고 있습니다. 전국 7개 영업지원단, 71개 지점, 1천여 영업소 등 영업 인프라를 기반으
로 1천만 계약자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대한생명은 급변하는 금융경쟁 환경을 극복하
고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보험영업, 자산운용, 상품개발, 리스
크 관리 등 제반부문에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입각한 선진경영 체제를 구축, 운영하고 있
습니다.

[ 기업목표 ]
향후 그룹내 금융계열사인 증권, 손보, 투신 등과의 업무체제를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방카슈랑스를 위해 은행권과 제휴 등 금융다각화를 추진함으로써 One-
stop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세계적 종합금융
서비스회사로의 비전을 실현하고, 미래 수익기반 강화를 위한 중기 전략산업으로서 향
후 중국시장 등 성장잠재력이 큰 아시아 및 해외 유망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
니다. 보험영업목표와 비전으로 ‘생산성 및 효율 업계 1위 도약’을 설정한 대한생명은
총 자산규모 45조원을 넘는 대한민국 대표 생명보험사 및 세계적 종합 금융서비스 기업
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 경영원칙 ]
* 전략경영
대규모조직이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예측하고 준
비하여 신속하게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선견, 선수, 선제(先
見, 先手, 先制) 경영을 추진하겠습니다. 또 예측의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
행착오와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사전에 여러가지 상황을 설정하고 그에 맞추
어 대응해 나가는 시나리오 경영도 실천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
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에 의한 차별화전략인 Different
NO.1 전략을 추진할 것입니다.

* 고객중심경영
모든 경영의 중심은 고객이기 때문에 향후 영업의 KEY-WORD를 “고객”으로 삼고 고객
의 변화된 니즈를 찾아내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회사
는 상품 개발부터 판매과정, 판매 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조직과 시스템을 개선해나갈 것입니다.

* 현장중심경영
회사의 성장은 강한 현장에서 출발한다는 인식 하에 현장중심의 자율경영과 책임경영
을 통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현장이 강해질 수 있도록 영업현장에 우수한 인력을 배치하고, 업무나 프로세
스도 현장중심으로 적극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 파트너십 경영
국민소득 1만불 시대의 조직은 상하관계가 아닌 동반자적 관계, 즉 파트너십을 바탕으
로 해야합니다. 따라서 이기주의와 권위주의를 과감히 버리고,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고객접점에서 영업현장을 뛰고 있
는 생활설계사에 대해 애정어린 관심과 동반자적인 관점에서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 인재경영
향후 회사 미래경쟁력의 핵심은 인재 양성과 발굴이라고 보고, 인적자원을 최고의 핵심
역량으로 육성하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투자의
대폭 확대, 능력 있고 노력하는 사람의 발탁인사,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보상 시스템
구축 등 성과에 맞게 평가하고 보상 받는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올해는 한화생명이 창립 6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이며, 고객의 재산증식과 생애보장의
꿈 실현을 위한 경영혁신의 원년입니다. 한화생명은 이제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춘 경영혁신을 통해『Great Challenge 2020』이라는 비전으로 세계적인 종합금융 서비스회사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혁

2020

06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센터 오픈

2020

03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제공

2020

02
LIFEPLUS,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0

02
3대 신용평가사(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13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 AAA획득

2019

12
소비자 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상 수상

2019

12
여승주 사장 단독 대표이사

2019

11
한화생명 허그토이 맘스케어 켐페인 실시

2019

11
제17회 Lifeplus 한화생명 63 계단오르기

2019

11
한화생명 보험월렛 앱 출시

2019

09
한화생명 모바일 웰니스 앱 'HELLO' 출시

2019

08
한화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19

08
LIFEPLUS, 2019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본상 수상

2019

08
LIFEPLUS 시네마위크 2019 개최

2019

07
제 19회 한화생명 세계어린이국수전 개최
출처 : NICE평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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