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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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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정보

  • 1987년 6월 22일 설립
    업력 33년차
  • 기업형태
    1000대기업
    상세설명
    • 1000대기업
    • 공사/공기업
  • 2016년 기준 사원수
    407명
  • 매출액
    382억 3,351만원

기업소개

01업종
산업 단체
02대표자명
이희숙
03사업내용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각종 업무

걸어온 길

  • 2009. 12. 21 T-price(온라인 생필품 가격정보 제공포탈) 오픈
  • 2009. 09. 09 12대 김영신 원장 취임
  • 2009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과 국가화재정보시스템 연계
  • 2008. 12. 03 T-gate(온라인 상품정보 제공포탈) 오픈
  • 2008 통합성과관리 시스템 구축
  • 2007. 09. 18 제11대 박명희 원장 취임
  • 2007 소비자기본법 시행으로 기관명 "한국소비자원" 변경
  • 2007 집단분쟁조정 제도 개시
  • 2007 2010 중기경영목표 수립
  • 2006. 08. 29 소비자기본법 국회 통과(8.29)
  • 2006 ICPEN 제주총회 개최
  • 2006 2006년도 소비자보호 5대 중점과제 확정
  • 2005 Happy Call 제도 도입
  • 2005 소비자방송 본 방송 개시
  • 2005 2005년도 중점 추진과제 확정
  • 2005 ICPEN 서울총회 개최
  • 2004. 09. 03 제10대 이승신 원장 취임
  • 2004 소비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소비자 안전 전문기구, '소비자 안전센터'설치
  • 2004 2004년도 소비자 보호 6대 중점과제 확정
  • 2003 [소비자소송지원 변호인단] 확대 운영
  • 2003 [자문교수단] 설치, 사업의 내실화 및 실천성 제고
  • 2003 [소비합리화추진단], 범국민 소비합리화 중장기 실천사업 추진
  • 2003 인터넷쇼핑몰 'HalfPlaza.com'(하프플라자) 소비자경보발령 및 피해확산 예방
  • 2003 2003년도 소비자 보호 7대 중점과제 확정
  • 2002. 11. 11 제5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
  • 2002 가격종합정보망 [쇼핑인포넷] 구축 및 서비스 개시
  • 2002 사업자 자율처리 제도, [인터넷상담 자율처리 시스템] 도입
  • 2002 [인터넷 소비자 상담반] 설치
  • 2002 [소비생활합리화추진단] 설치, 범국민 소비합리화 실천 추진
  • 2002 [법령정비기획단] 설치, 소비자 법령 체계화 추진
  • 2002 2002년도 소비자 보호 8대 중점과제 확정
  • 2002 소비자 정책 중장기 추진방안 확정
  • 2001. 08. 31 제9대 최규학 원장 취임
  • 2001 '동아시아에서의 소비자 보호' 국제 학술 세미나 개최
  • 2001 [소비자 안전넷] 구축, 소비자 안전의 기반 마련
  • 2000 소비자보호업무 지원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로 지정
  • 2000 합리적인 전자상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온라인 시장감시 모니터] 운영
  • 2000 E-Consumer 사이트 구축 및 운영개시
  • 2000 -합리적인 전자상거래환경 기반 조성
  • 2000 [사이버소비자센터」설치, 사이버 공간의 소비자 피해의 사전예방 및-
  • 2000 소비자정보센터 신설
  • 1999 한.일 소비자정책 국제포럼 개최-21세기 소비자 정책 방향, 프레스 센터
  • 1999 홈페이지 및 소비텔 통합DB 구축
  • 1999 전문서비스(금융.의료.법률)분야 피해구제 실시
  • 1998. 08. 31 제8대 허승 원장 취임
  • 1998 통합소비자민원정보 시스템, [소비넷] 구축 및 운영
  • 1998 학교 소비자 안전교육 교재 [소비생활과 안전] 개발
  • 1998 위해정보 보고기관 지정.운영 및 관리규정 개정, 위해정보 보고기관 확대 지정
  • 1997 소비자 정보 DB [소비텔], 하이텔 및 천리안에 통신 서비스 개시
  • 1997 소보원 홈페이지 구축 및 서비스 개시, [소비자 시대] 인터넷 서비스 개시
  • 1996 제1회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프레스 센터)
  • 1996 본사이전(서초구 염곡동)
  • 1996 공공 DB [소비자정보] 제공 개시, '소비자 시대' 100호 발행
  • 1995. 06. 23 제7대 허신행 원장 취임
  • 1995 소비자위해정보 직접 신고전화(HOT-Line) 설치
  • 1994. 08. 30 제6대 민태형 원장취임
  • 1994 [소비자정보] 공동 DB 개발자로 선정(소비자 보호 정보 부문)
  • 1994 천리안을 통한 소비자정보제공 및 상담 개시
  • 1993. 04. 12 제5대 김인호 원장 취임
  • 1993 소비자 상담 LAN 구축
  • 1993 HITEL을 통한 소비자 정보제공 및 상담개시, 해외소비자정보팀 구성
  • 1992 [소비자 피해구제 사례집] 발간, [소비자시대] 창간 5주년 기념호 발간
  • 1992 제1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
  • 1991. 02. 22 제4대 박필수 원장 취임
  • 1991 한국의 소비생활지표 발간, 영문 소비자보호 관련소식지 Consumer Newsletter 창간
  • 1990. 06. 22 제3대 김형배 원장 취임
  • 1990 정부합동민원실 소비자 상담전담창구 개설 및 상담원 파견
  • 1990 제7차 경제사회발전 5개년 계획 수립-소비자보호 부문 시안작성
  • 1989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사례 관리 전산 시스템 구축
  • 1989 소비자 계몽용 시청각 자료 작성 및 보급, 소비자보호 관계 법령집 발간
  • 1989 [소비자 위해정보평가위원회] 구성 및 제1차 위원회 개최
  • 1989 소비자정책 연구지 '소비생활연구'(반년간)창간
  • 1988. 03. 23 제2대 최동규 원장 취임
  • 1988 위해 정보 제공 모니터 병원 1차 지정, 상품테스트 전문지(연간)창간
  • 1988 허위, 과장광고 감시위원회 설치
  • 1988 [소비자 교육연수 자문위원회] 구성
  • 1988 소비생활정보지 월간 [소비자시대] 창간
  • 1987. 06. 22 개원 초대 금진호 원장 취임
  • 1987 [정책연구 심의위원회] 구성
  • 1987 제1회 분쟁조정위원회 개최
출처 :
NICE평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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