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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2001년 1월 12일에 설립된 위성 및 기타 방송업 업종의 위성방송(채널임대,패키징)/방송컨텐츠 제공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자본금은 1,195억 5,492만원 매출액은 6,251억 2,590만원 사원수는 325명입니다.

  • 코스피

  • 우수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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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종

    위성 및 기타 방송업

  • 매출액

    6,251억
    2,590만원

  • 기업형태

    코스피

  • 설립일

    2001년
    (업력 16년)

  • 사원수

    325명

기본정보

기업명, 소속그룹, 업종, 사업내용, 기업형태, 사원수, 자본금, 설립일, 대표전화, 홈페이지, 주소
기업명 KT Skylife 대표자명 이남기
소속그룹 케이티
업종 위성 및 기타 방송업
사업내용 위성방송(채널임대,패키징)/방송컨텐츠 제공
기업형태 코스피, 대기업, 1000대기업, 외부감사법인, 법인사업체 코스피

상장기업 등급기준

닫기

상장여부는 기업의 외부평가를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 코스닥코스닥시장 상장법인
  • 코넥스코넥스시장 상장법인
설립일 2001년 1월 12일 (업력 16년) A

기업 나이(업력)등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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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업력은 기업의 안정도를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설립한 지 50년 이상 장수기업
  • AAA설립한 지 30년 이상 중견기업
  • AA설립한 지 20년 이상 도약기업
  • A설립한 지 10년 이상 비상기업
사원수 325명 (2016년 기준) AA

사원수 등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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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원수는 기업의 규모를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사원수 1만명 이상
  • AAA사원수 1000명 이상
  • AA사원수 300명~999명 이상
  • A사원수 100명~299명 이상
매출액 6,251억 2,590만원 (2016년 기준) AAA

매출액 등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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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매출액은 기업의 영업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매출액 1조 이상
  • AAA매출액 5000억 이상
  • AA매출액 1000억 이상
  • A매출액 100억 이상
자본금 1,195억 5,492만원 (2016년 기준) 영업이익 780억 7,237만원 (2016년 기준)
대표전화 02-2003-3000 FAX 02-2003-3265
홈페이지 http://www.ktskylife.co.kr SNS / 블로그 facebook twitter http://blog.skylife.co.kr/220468334658
기업주소 서울 양천구 목동 918-1 KT 목동사옥 6층

인증/지정

  • ?
    우수기업

    기업의 규모, 재무상태, 신용도 등 양적 질적 요소를 감안하여 일정 기준이상을 충족시킨 기업을 선정하여 우수기업이라 칭합니다.

    우수기업

재무정보

  • 자본금

    1,195억 5,492만원

  • 매출액

    6,251억 2,590만원

  • 영업이익

    780억 7,237만원

  • 사원수

    325명

5년 연속 성장기업(2015년 기준), 3년 연속 자본금 우수기업(2013년 기준)

매출액
(단위 : 백만원)
  • 600,302
    2013년
  • 622,800
    2014년
  • 626,398
    2015년
  • 625,126
    2016년
영업이익
(단위 : 백만원)
  • 101,946
    2013
  • 77,889
    2014
  • 97,765
    2015
  • 78,072
    2016
기준년도, 자본금, 매출액, 영업이익, 사원수
기준년도 자본금 매출액 영업이익 사원수
2016년 1,195억 5,492만원 6,251억 2,590만원 780억 7,237만원 325명
2015년 1,195억 5,492만원 6,263억 9,795만원 977억 6,461만원 332명
2014년 1,195억 5,492만원 6,228억 46만원 778억 8,887만원 -
2013년 1,195억 5,492만원 6,003억 221만원 1,019억 4,575만원 -

매출액 정보제공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2017년 11월 21일 기준)

기업개요 및 비전

주요 사업내용 :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Skylife) 플랫폼 운영, 방송콘텐츠 제작, 유통 및 위성방송 관련 장비 판매
주요 취급품목 : 디지털위성방송

인재상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근성을 가지고 도전하는 kt powertel!"
· 벽 없이 소통하는 인재
동료 간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KT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
· 고객을 존중하는 인재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먼저 생각한다.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인재
회사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으로 자부심을 갖고 업무를 수행한다. 윤리적 판단에 따라 행동하며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진다.

연혁 및 실적

  • 2017.06 끊김 없는 위성방송 “스마트IP 백업” 서비스 제공
  • 2017.05 5년 연속 유료방송 부문 '최우수 콜센터' 선정
  • 2017.04 지상파 VOD 서비스 출시
  • 2017.03 시청행태 빅데이터(MBS) 사업 상생 협력식 개최
  • 2017.03 OTT 3종(pooq, 왓챠플레이, 해피독플러스) 서비스 출시
  • 2017.03 T2O(TV to Offline) 미디어커머스 ‘굿샵(goods#)’ 론칭
  • 2017.02 KT스카이라이프 UHD 50만 가입자 돌파
  • 2016.12 총 가입자 436만 명/ UHD 가입자 46만 명/당기순이익 659억 원 달성
  • 2016.11 세계최초 위성방송+구글서비스 결합한 skyUHD A+ 서비스 출시
  • 2016.10 기술결합 서비스(DCS) 본허가 획득(음영지역에 국한됐던 제약조건 해제)
  • 2016.08 초고음질 Ultra Audio 2채널 론칭, 클래식(Ch.109) K-Pop(Ch.110)
  • 2016.08 'SBS Plus UHD' (Ch.102) 신규 UHD 채널 론칭
  • 2016.05 에릭슨(Ericsson)과 UHD 방송 기술 협력 MOU체결
  • 2016.05 'UHD Dream TV' (Ch.105) 신규 UHD 채널 론칭
  • 2016.04 17회차 무보증 회사채 (정기평정) 신용등급 AA-
  • 2016.04 'Asia UHD' (ch.104) 신규 UHD 채널 론칭
  • 2016.02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방송공동수신설비 개선 공동사업협약 체결
  • 2015.12 총가입자 431만명/UHD가입자 11만명/당기흑자 744억원 달성
  • 2015.11 '접시없는 위성방송' DCS 서비스 임시허가
  • 2015.07 실시간 초고화질 (UHD) 서비스 가입자 1만명 돌파
  • 2015.06 세계최다 3채널 UHD 방송 상용화
  • 2015.03 17회차 무보증 회사채 신용등급 (AA-) 유지
  • 2015.01 본점 이전: 서울 마포구 매봉산로 75 디디엠씨빌딩 8,9층
  • 2014.12 총가입자 426만명/OTS가입자 234만명/당기흑자 556억원 달성
  • 2014.10 'All-HD' 플랫폼 전환
  • 2014.07 대표 브랜드 ‘스카이라이프(skylife)’ BI(Brand Identity) 변경
  • 2014.06 전국 UHD 위성방송 '스카이UHD' 개국
  • 2014.05 KMAC 2014년 KSQI 콜센터부문 유료방송산업 최우수고객센터 선정
  • 2014.03 제6대 대표이사 이남기 취임
  • 2014.01 SOD(SkyLife On Demand) 출시
  • 2013.12 총가입자 418만명/OTS가입자 223만명/당기흑자 725억원 달성
  • 2013.11 본점 이전: 서울 마포구 상암산로 48-6 디엠씨씨빌딩 8,9,10층
  • 2013.08 UHD 실험방송 개시
  • 2013.06 가입자 400만 달성
  • 2013.06 신용등급 상향(회사채 : A+ --> AA-, 기업어음 : A2+ --> A1)
  • 2013.04 KMAC 2013년 KSQI 콜센터부문 유료방송산업 최우수고객센터 선정
  • 2012.12 총가입자 379만명/OTS가입자 177만명/당기흑자 561억원 달성
  • 2012.08 국내 최초 전용채널형 T-Commerce 개시
  • 2012.05 국산 위성방송KT-CAS 공동개발 협정 체결
  • 2012.05 디지털방송 수신환경 개선 공동사업 협약 체결
  • 2012.03 대표이사 변경 : 문재철
  • 2011.12 총가입자 326만명, HD가입자 206만명 달성
  • 2011.11 국내 최다 HD 100개 채널 제공
  • 2011.06 장기신용등급 상향(A0 -> A+)
  • 2011.06 한국거래소 주권 상장
  • 2011.04 국내 최다 85개 HD 채널 제공
  • 2011.03 상호 변경 : 케이티스카이라이프(주)
  • 2011.03 가입자 300만명, HD가입자 148만 달성
  • 2010.12 총가입자 283만명, HD가입자 127만명 달성
  • 2010.12 위성방송 사업권 재허가(2011.1.1 ~ 2015.12.31)
  • 2010.09 국내 최다 HD 72개 채널 송출
  • 2010.06 장기신용등급 상향 (A -> A0)
  • 2010.06 Sky3D 2010 남아공월드컵 3D 생중계
  • 2010.06 국내 최다 HD 63개 채널 송출
  • 2010.02 국내 최다 HD채널 54개 론칭
  • 2010.01 Sky3D 채널 론칭
  • 2009.11 국내 최다 HD채널 50개, HD가입자 50만 달성
  • 2009.09 3D 실시간 시험 송출
  • 2009.08 HD채널 40개 돌파
  • 2009.05 HD 채널 30개 돌파
  • 2009.04 신용등급 BBB+ -> A- 로 상향
  • 2009.03 HD 가입자 20만 돌파
  • 2008.11 본사 이전: 서울 양천구 목동 918-1 케이티 목동지점 6층
  • 2008.10 HD 가입자 10만 가입자 돌파
  • 2008.08 가입자 230만 달성
  • 2008.08 HD 신규채널 CGV+채널 론칭
  • 2008.07 상암동 DMC SkyLife 본사 사옥 부지 확보
  • 2008.04 스카이라이프 HD.264 방송서비스 개시
  • 2008.03 대표이사 변경 : 이몽룡
  • 2008.03 콘텐츠육성채널 스카이레인보우 개국
  • 2007.12 가입자 215만 달성
  • 2007.11 위성방송 재허가
  • 2007.11 공시청(MATV)규칙 재정
  • 2007.05 영어전용패키지 출시
  • 2007.04 수원고객센터 개소식(고객센터 이전)
  • 2007.02 가입자 200만 돌파
  • 2006.11 PVR 출시
  • 2006.09 가입자 195만 돌파
  • 2006.01 BBC World 해외재송신 개시
  • 2005.12 가입자 185만 돌파
  • 2005.12 (주)스카이라이프애니메이션 설립
  • 2005.10 BBC Prime 재송신 방송위 승인
  • 2005.09 국내최초 연동형 쌍방향 광고 개시
  • 2005.05 디스커버리, AXN 재송신 방송위원회 승인
  • 2005.05 방송업계 최초로 TV-뱅킹 서비스 개시
  • 2005.04 지상파 방송 권역별 재송신 본방송 선포
  • 2005.03 가입자 176만 돌파
  • 2005.03 대표이사 변경 : 서동구
  • 2005.02 방송위원회 권역별 재송신 승인
  • 2004.12 가입자 165만 돌파
  • 2004.12 지상파 재송신 시험송출 개시(충남, 북,대전지역)
  • 2004.09 KBS2 재송신 승인
  • 2004.09 가입자 150만 돌파
  • 2004.08 2004 아테네올림픽 HD 생중계 개시
  • 2004.07 방송위원회 '방송채널 정책 운용방안' 발표 : 위성방송 통한 지역별-
  • 2004.05 KTF, 무선멀티미디어 서비스 Fimm(핌)을 통한 실시간 방송 개시
  • 2004.04 국내최초 쌍방향 투개표 방송 개시
  • 2003.12 가입자 113만 돌파
  • 2003.11 세계최단 기간 가입자 100만 달성
  • 2003.09 24시간 HD 조정 채널 : Sky HD 개시
  • 2003.09 광주 제2고객센터 개국
  • 2003.06 국내 최초 돌비 디지털 5.1 입체 음향 서비스 개시
  • 2003.06 교육패키지(수능팩,에듀팩,영어팩) 출시
  • 2003.05 쌍방향 TV(14종 정보제공형) 서비스 개시
  • 2003.05 가입자 70만 돌파 및 고객만족경영 원년 선포
  • 2003.04 선박용 서비스 개시
  • 2003.02 국내최초 PPS(Pay Per Series)서비스 시험 방송
  • 2002.12 설치가입자 50만 돌파
  • 2002.11 국내최초로 B-Mail 서비스 출시
  • 2002.09 지상파 시청 편리 도모방안 발표(통합리모콘 보급 등)
  • 2002.09 대표이사 변경 : 황규환
  • 2002.07 설치가입자 30만 돌파
  • 2002.05 위성방송 중계기에 관한 정보통신부 개정고시
  • 2002.05 설치가입자 20만 돌파
  • 2002.04 설치가입자 10만 돌파
  • 2002.03 스카이라이프 본방송 개시
  • 2001.12 스카이라이프 콘텐츠투자조합 결성
  • 2001.12 시험방송 개시
  • 2001.12 스카이라이프 예약가입자 모집 개시
  • 2001.11 12개 전국지사Open
  • 2001.11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Open
  • 2001.11 방송센터 준공
  • 2001.11 시험방송 개시
  • 2001.08 수신기 공급업체 선정(현대디지탈테크(주),휴맥스,삼성전자)
  • 2001.07 세계최초 DVD-MHP데이터서비스 사용화 결정
  • 2001.06 위성방송 브랜드명 "SKYLIFE" 발표
  • 2001.06 본사 이전 : 서울 종로구 공평동 100 제일은행빌딩 14F,15F
  • 2001.06 위성방송 채널사용사업자 선정
  • 2001.05 방송위원회 허가 추천서 교부
  • 2001.05 디지털위성방송 시스템구축업체 선정(쌍용정보통신 컨소시엄)
  • 2001.05 3개 소위원회 구성(채널구성위원회,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 2001.03 윤리헌장 선포(Clean 경영)
  • 2001.01 한국디지털위성방송(주)(KDB) 설립
  • 2000.12 위상방송사업권 획득(방송위원회)
  • 2000.08 한국디지털 위성방송 컨소시엄 2차 조인식
  • 2000.05 한국디지털위성방송(KDB) 컨소시엄 발족
  • 2000.02 위성방송사업추진단으로 조직 확대 개편
  • 1999.03 뉴미디어 위성방송팀(위성방송 전담조직) 구성
  • 1993.06 한국통신 위상사업단 발족, 위성통신 서비스 개시

전망

방송 제작부터 송출까지 아우르는 NO.1 종합 미디어 기업

· '플랫폼'과 '콘텐츠', 두 가지 축을 중심으로 성장 중
· All-HD의 생생한 화질과 광역성이 강점이 위성방송 플랫폼에 자회사인 skylifeTV가 제작하는 자체 채널의 콘텐츠 경쟁력을 통해 방송의 제작부터 송출까지 아우르는 종합 미디어 기업으로 재도약
425만 고객이 선택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 개인녹화 서비스 ‘스마트 PVR’, 사용자 중심의 UI&UX가 강점인 ‘스마트 셋탑박스’ 출시로 더 쉽고, 더 편리하고, 더 똑똑하게 진화 중
· ‘olleh tv skylife’(OTS)는 위성방송과 IPTV를 결합한 상품으로, 고화질 실시간 방송과 15만편 이상의 VOD를 제공하며 선명한 화질과 다양한 콘텐츠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모두 만족시키는 업계 대표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음
· 고객 중심의 상담서비스로 2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에 선정되는 등(2013~2014) 상품과 서비스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할 계획

연봉정보

근무환경

취업자료

합격 자소서

기업명 지원분야 제목/항목
KT Skylife 영업기획·관리·지원 KT Skylife 2014년 하반기신입사원 채용
[지원동기] [조직/단체생활] [실패경험/극복과정] [핵심역량]

업계동향

출처 : 케이티스카이라이프 2014 사업보고서

위성방송 서비스업(케이티스카이라이프)

·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컨버전스 환경이 확대되면서 콘텐츠 유통 시스템의 변화로 미디어 산업의 가치사슬 재편이 본격화되고 있음
· 디지털 전환과 방송의 광대역화와 방송·통신 융합으로 전 산업분야의 방송 통신 기술이 확산되고 있으며, 맞춤형 방송 통신 서비스의 보급·확산으로 다원화된 욕구 충족, 소외계층의 사회참여 확대, 사회안전망 강화 등이 가능한 환경으로 확대
· 미래 방송 통신 서비스는 인터넷방송(IPTV), 인터넷전화(VoIP) 등 유선망을 기반으로 한 음성·데이터,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뿐만 아니라, 양방향 첨단 위성통신,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 방송, 음성전화, 인터넷 등이 무선과 유선 환경이 결합된 다중 융합 서비스(Multiple Play Service) 형태의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가 제공될 것
· 양방향 디지털 방송 기반 학습, 의료, 민원 등 다양한 응용서비스들이 융합된 SoTV(Service over TV)의 출현도 전망되고 있으며, 사회안전, 재난·재해, 정보사회 역기능에 대한 대응, 에너지 절감·CO2 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상황인식 기반 지능형 서비스도 출현하고 있음
· 개인의 상황 정보 및 욕구/선호도에 최적의 서비스가 능동적으로 제공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Full HD 방송에 비해 4배~16배 이상 선명한 초고화질 다채널 서비스 등 방송 통신망을 통한 UHD(Ultra HD)TV, 3DTV 등 실감형 첨단 방송서비스를 위한 고품질의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형태의 차세대 매체 서비스가 출현하고 있음
방송콘텐츠 제작(스카이라이프티브이)
· 방송산업의 성장과 직접적 관계에 있는 광고시장의 규모 및 추세를 보면, 2000년 이전까지는 신문광고시장의 규모가 방송광고시장을 압도하였지만, 그 이후 방송광고시장의 규모가 신문광고시장을 앞지르고 있으며, 2010년 이후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
· 경기의 침체 또는 회복에 따라 광고판매에 민감한 변동을 보이며, 최근 간접광고인 PPL과 협찬광고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
방문자수 1위 사람인
2017브랜드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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