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14개 업체에 포상·감사패

연합뉴스2019-06-26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14개 업체에 포상·감사패

'2019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임차자금지원 기념식'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임차자금지원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유공자들의 노후주택을 무상 보수해준 14개 주택업체에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 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국가보훈처장 표창·감사패 등이 수여됐다.
대통령 표창은 골드클래스와 원정건설에 수여됐고, 일신건영과 태왕이앤씨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은 수근종합건설, 리채, 선우씨엔디에, 국가보훈처장 표창은 은일종합건설과 엠.이.에이치에 돌아갔다.
이 밖에 이 사업에 처음 참여한 대신이엔디(주) 등 5개사는 국가보훈처장 감사패를 받았다.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생활 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지원하기 위해 1994년부터 매년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82개 주택업체가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한 동당 1천여만원의 비용을 들여 총 92동을 무상 보수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이날 무주택 국가유공자 97가구에 가구당 400만∼500만원씩 총 5억원의 주택임차자금을 전달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 보험업 외부감사법인,공사/공기업,법인사업체 1999.06.03 (22년)
(사)대한주택건설협회 비주거용 건물 임대업 기타,비영리법인 -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