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에어큐브, 생체인증 적용 '지문형 OTP·출입통제 지문카드' 출시

연합뉴스2018-11-28
에어큐브, 생체인증 적용 '지문형 OTP·출입통제 지문카드' 출시



▲ 에어큐브(대표 김유진)는 생체인증 기능을 적용한 '지문형 OTP(비밀번호 인증)' 및 '출입통제 지문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어큐브는 올해 생체 인증수단 파이도(FIDO) 얼라이언스 가입과 함께 제품의 FIDO 인증 획득 후 생체인증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대만 지문인식 모듈 개발업체와 공동 출시한 지문 OTP는 지문이 맞는 사용자에게만 OTP 키가 발생하도록 개발해 내부 시스템(가상사설망(VPN), 가상화, 클라우드, PC 로그인, 서버/네트워크 관리자, 웹로그인 등) 인증 강화용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물리 보안 영역인 출입증에 지문 OTP를 추가하고, NFC,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된 지문형 출입증과 지문 OTP를 출시해 에스원, ADT캡스 NSOK, KT텔레캅 등 물리보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제품은 출입 시 지문이 맞는 사용자만 출입증을 사용할 수 있고, 회사 내부나 매장 내에서는 지문 OTP 키를 활용해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나 내부 시스템 접속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에어큐브 관계자는 "현재 보안 시장은 커넥티드카, 지능형 자율차,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홈오토메이션으로 확장되고 있고, 이에 맞춰 개인, 집, 회사 영역에 접속·접근 시 사용자를 정확하고 빠르게 인증·접근제어 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에어큐브는 추가인증(MFA) 기반의 통합인증 아키텍처를 제품에 구현해 집안, 회사 내, 가입자 내 다양한 서비스를 인터넷·네트워크 접속을 통해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어큐브는 16년간 통합인증, 무선인증, 추가인증(MFA), OTP를 개발해온 인증·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공공기관을 포함해 1만3천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필리핀에어라인, 시큐리티 뱅크 등 해외 수출도 진행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FIDO 보드 멤버이며, 미국 인증 분야 유명기업 유비코(Yubico)와 간편 터치 인증 유비키(Yubikey) 및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한국 내 총판 계약을 취득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에어큐브 컴퓨터 제조업 중소기업,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병역특례 인증업체,법인사업체 2002.11.18 (19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