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몬산토 코리아, 제2기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나래' 수료식

연합뉴스2018-07-27
몬산토 코리아, 제2기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나래' 수료식

지난 26일 진행한 제2기 몬산토 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나래' 수료식에서 몬산토 코리아 이남희 대표(둘째 줄 우측 첫 번째)와 2기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글로벌 농업기업 몬산토 코리아(대표 이남희)는 지난 26일 제2기 몬산토 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나래'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6개월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그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몬산토 코리아가 지속 가능한 현대 농업(Modern Agriculture)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직접 소통하면서 우리 농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자 준비됐으며, 총 170명의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40명의 서포터즈는 지난 1월, 1박 2일의 발대식 겸 워크숍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 강연과 현장 학습에 참여했다.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을 위한 몬산토의 통합 솔루션', '식량 안보', '농업 생명공학기술', '육종' 등의 주제에 대해 전문가 강연을 들었고, 몬산토 코리아 조치원 육종연구소와 한국농수산대 스마트팜을 견학했으며, 서울대의 식물육종 여름학교에도 참여했다.
이에 서포터즈들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 학습을 통해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특히 농업 생명공학기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현대 농업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젊은층이 익숙한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동영상을 제작하고,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을 알리기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직접 기획,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최우수상은 몽상토 팀(경북대 응용생명과학부 고정윤·강요셉·김서영·박정은)이 차지했고, 우수상은 초지일관 팀(서울시립대 환경원예학과 최수정·이규정·한진아·이은영)에게 돌아갔다. 개인상 수상자로는 이서영(중앙대 식물시스템학과), 송사라(경북대 식물생명과학과), 윤지호(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형재은(한국외대 중국외교통상학부) 학생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몽상토 팀의 고정윤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에는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농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보고 전문가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농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지식을 갖게 됐다"며 "향후 농업 분야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고 향후 진로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몬산토 코리아 대외협력부 명혜경 상무는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속가능한 현대 농업에 대해 대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6개월 동안 열심히 활동해준 2기 대학생 서포터즈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그린나래(주) 골프장 운영업 대기업,외부감사법인,주식회사,법인사업체 -
현대 전기용품 및 조명장치 소매업 중소기업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