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전문 작가 작품을 내 공간에"…오픈갤러리 '그림 대여' 서비스

연합뉴스2018-07-27

"전문 작가 작품을 내 공간에"…오픈갤러리 '그림 대여' 서비스


▲ 오픈갤러리는 3개월 단위로 국내 작가들의 원화 작품을 합리적 가격에 빌려주고 교체해주는 '그림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휴가철에 많은 문화생활을 해보리라 다짐하지만, 매번 전시 관람을 위해 갤러리나 미술관을 찾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미술품 구독(그림 렌털) 서비스'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 갤러리를 찾아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림을 내 집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작품 구매 가격의 1~3% 수준의 합리적 비용으로 작품을 내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 등록된 1만3천여 점의 원화 작품 중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면, 이후 복잡한 설치와 교체 작업은 모두 오픈갤러리의 설치전문가와 큐레이터가 전담해 진행한다.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큐레이터를 통해 공간에 어울리는 작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오픈갤러리 관계자는 "원화 작품의 실제 가격은 수백에서 수천만 원까지 호가한다"며 "하지만 그림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소 월 3만 원대부터 원하는 작품을 내 집에서 바로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어 미술관을 찾지 못하는 미술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