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비즈니스인사이트, 북경동방지고와 '중국 의료사업' 전략적 제휴

연합뉴스2018-07-04
비즈니스인사이트, 북경동방지고와 '중국 의료사업' 전략적 제휴

비즈니스인사이트 문형진 중국대표와 비즈니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앞줄 왼쪽순)가 북경동방지고와 전략적 제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영컨설팅 전문기업 비즈니스인사이트(대표 성준경)는 지난달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북경동방지고(회장 쉬야오·이하 동방지고)와 중국 의료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동방지고는 시진핑 주석의 부친인 시중쉰이 창립한 중국 싱크탱크(두뇌집단) 조직으로, 중국 중앙정부의 국가적 관심사인 공공정책 자문은 물론 지방정부 및 경제계의 정책 자문과 기업의 사업계획 수립 및 자원조달 등을 지원한다.
동방지고는 중국 내 바이오, 헬스케어, 의료 분야 사업에 대해 비즈니스인사이트를 파트너로 선택했다. 이에 비즈니스인사이트는 한국 의료기술 컨설팅, 국내 병원의 중국 진출, 한중 합자회사 설립, 한-중 의료인 교류, 한국 병원기기와 용품 공급, 한중 의료 정보기술 제휴 등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쉬야오 회장은 "건강한 사회를 위해 중국 정부의 의료, 교육, 양로 등 공공서비스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동방지고는 이를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고급 전문의료자원 및 행동 계획'을 지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비즈니스인사이트와 협력을 통해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도입해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에 의료 자원을 고도화시킨 후 지방도시로 전파할 계획"이라며 "두 기관이 함께 만드는 병원은 체계혁신병원, 기술혁신병원, 산업혁신병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동방지고와 협의한 구체적 사업내용과 장기 청사진을 국내 기관, 주요 대학병원, 바이오기업들과 협의해 중국 사업에 대한 비전을 발표하고 시행할 계획이다.
의료산업 해외 진출 전문 컨설팅회사인 D&A 홀딩스 대표 주연훈 박사(전 서울대병원·삼성병원 의사)는 "동방지고와 제휴는 한국의 중국 내 의료사업에 있어 경이로운 성과"라며 "중국의 의료는 매우 열악한 분야로 중국 정부가 적극적으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 중국에서 가장 많은 성장을 가져올 분야"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한중엔시에스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코넥스,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95.08.31 (26년)
(주)비즈니스인사이트 경영 컨설팅업 중소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09.09.24 (12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