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한국필립모리스 "국내 생산 아이코스 전용담배 연내 시판"

연합뉴스2018-05-23
한국필립모리스 "국내 생산 아이코스 전용담배 연내 시판"
아이코스 출시 1주년, 인사말하는 정일우 대표(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가 2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열린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출시 1주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ryousanta@yna.co.kr
"출시 1년 만에 100만 사용자 확보"…보건당국 경고그림에 '우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전용담배인 히츠의 국내 생산분이 시장에 첫선을 보인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3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아이코스 출시 1주년 미디어데이에서 "경남 양산공장에서 생산된 히츠가 올해 안에 국내 시판된다"고 밝혔다.
필립모리스는 이를 위해 신규 투자액 4천600여억 원 중 2천여억 원을 투입해 설비 가동을 시작했으며, 목표인 700개 추가 일자리 중 470여 명의 채용을 연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양산공장은 아시아 최초의 히츠 생산 기지다.
지난해 6월 5일 공식 출시된 아이코스는 국내 첫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개척했다.
1년 만에 국내 성인 흡연자 100만 명 이상이 일반 담배에서 아이코스로 전환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용담배인 히츠는 출시 9개월 만인 올해 1분기 기준으로 국내 담배시장 7.3%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담배 5대 브랜드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궐련형 전자담배의 경고그림 개정안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니콜라스 리켓 한국필립모리스 전무는 "아이코스는 일반 담배보다 유해물질이 90% 상당 적게 발생한다"며 "궐련형 전자담배의 경고는 일반 담배와 비슷한 수준이 아니라 궐련형 전자담배로의 전환을 유도하는 방향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현재 공개된 경고그림안은 궐련형 전자담배 소비자의 혼란을 초래하고 기존 흡연자들을 더 해로운 일반 담배에 머무르게 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전 세계 아이코스가 출시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경고그림이 적용된 나라는 한 곳도 없다고 밝혔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국필립모리스(주) 담배 제조업 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89.03.29 (32년)
(주)히츠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 중소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20.05.18 (1년)
올해 쇼핑몰·오픈마켓 -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