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하남돼지집 연신내점, 음식점 위생등급제 '우수 매장' 지정

연합뉴스2018-04-23
하남돼지집 연신내점, 음식점 위생등급제 '우수 매장' 지정


▲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 연신내2호점은 최근 전국 매장 음식점 위생등급제 '우수' 지정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부터 국민 식생활에서 외식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음식점 위생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에 따라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한다.
음식점 영업자가 식약처나 지방자치단체에 심사를 신청하면 평가를 통해 위생 수준이 우수한 음식점에 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의 등급을 지정한다.
하남돼지집은 해충방제 및 위생관리 전문기업 '벨킨스'의 식품위생 점검 서비스를 도입, 연신내2호점에 대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우수매장 지정을 받았다.
특히, 냉장고 온도관리 및 보관상태, 유통기한 엄수, 작업자 위생관리, 주방 및 홀 청소상태, 후드 청결 상태 등 60여 가지 항목에서 평균 85점 이상을 획득하며 QSC(Quality·Service·Cleanliness)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4월 현재 '우수' 등급 이상 지정을 받은 매장은 심사 신청업소 총 3천80곳 가운데 570여 곳에 불과하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위생관리 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매장 위생에 신경 써 온 결과 연신내2호점이 전국 하남돼지집 첫 위생등급제 우수 지정을 받았다"며 "앞으로 전 매장에 위생등급제를 적극 알려 많은 가맹점이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하남돼지집은 위생 및 안전에 대한 확고한 기준을 세우고 체계적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 세스코의 토털 식품안전 솔루션인 '세스코 푸드 세이프티' 솔루션을 도입해 1천 가지 식품안전 위해요소에 대해 3천597가지 식품안전 관리기준 하에 위생안전 진단을 받고 있다.
하남돼지집은 최저임금 인상 등에 따른 가맹점의 고충을 분담하기 위해 최근 필수품목 납품 단가를 전년 대비 평균 14% 인하 조정했다. 납품 단가가 인하된 물품은 스텝용 앞치마, 스텝용 두건, 적외선 온도계, 메뉴판 케이스 등 총 10개 품목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세스코 소독, 구충 및 방제 서비스업 중견기업,1000대기업,법인사업체 1976.08.23 (45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