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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컨슈머인사이트, 한국형 DMO사업 기초환경 조사결과 발표

연합뉴스2018-03-06
세종대-컨슈머인사이트, 한국형 DMO사업 기초환경 조사결과 발표


▲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한국형 DMO사업을 위한 조사보고서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형 DMO(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는 작년 말 이낙연 총리가 주재한 '제1차 국가관광 전략회의'에서 핵심 전략의 하나로, 문체부·행안부·농식품부·환경부·국토부·해수부 등 6개 부처와 민간기관, 지역주민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지역마케팅 기관' 중심의 국내 관광 활성화 방안이다.
양 기관은 매주 500명씩 조사한 '2017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총 2만6천 명)'와 6만4천여 명(여행객 3만902명·현지인 3만3천4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7 여행자·현지인의 국내 여행지 평가 및 추천 조사' 결과를 종합해 '한국형 DMO사업을 위한 기초환경 분석 리포트'를 만들었다.
관광산업 기초환경 분석 리포트는 지난 1년간 9만여 명으로부터 수집한 여행 만족도, 관광 자원 평가, 유력 관광 자원 지각, 관광 환경 평가, 지역 이미지, 내방객 특성 및 행태 등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전체 17개 광역시도, 229개 기초 자치단체별로 요약·정리했다.
이 조사결과는 전국, 시도, 기초단체 간의 비교 분석이 가능하며, 지역의 경쟁력을 평가하고 마케팅 전략과 자원개발 전략을 세우는 데 활용될 수 있다.
또한, 각 지자체와 참여 기관이 DMO의 설립 여부를 결정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기초정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자료는 컨슈머인사이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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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컨슈머인사이트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업 중소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00.10.05 (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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