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꿈의 대화' 개최

연합뉴스2018-02-27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꿈의 대화' 개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지난 22일 마이크임팩트 종로스퀘어에서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멘토·멘토 데이 '꿈의 대화'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꿈의 대화는 온라인을 통해 만났던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의 멘토와 멘티가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첫 행사로, 진로에 대한 폭넓은 조언과 현실적인 도움을 받고 멘토와 지속적인 인연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도 영월 석정여자중·남양주 심석고 학생 30여 명과 각기 다른 직업군의 멘토 5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특히 멘토와 학생들은 각자 모둠을 만들어 모든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각각 50분씩 모둠을 바꿔가며 대화를 진행했다.
'내가 생각하는 나의 미래는?', '나의 버킷리스트는?'과 같은 공통된 주제의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진로와 인생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했다.
또한, 마이크임팩트 대표 한동헌, 파일럿 이동진 멘토의 강연과 작곡가 겸 보컬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이주현 멘토의 특별 공연도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석정여자중 전수진(3학년) 학생은 "평범한 수업이 아니라 다양한 멘토들의 현실적인 조언들이나 살아왔던 경험들을 얘기해줘서 더 유익했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ICT를 기반으로 한 쌍방향 원격영상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농산어촌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도입됐다.
현재는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군의 해외 멘토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일 참여했던 링크드인의 빅데이터 엔지니어 박상현 멘토와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업인 멘토들은 지난해 9월부터 지금까지 100회에 걸쳐 4차산업 특집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마이크임팩트 전시, 컨벤션 및 행사 대행업 중소기업,외부감사법인,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08.12.29 (13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기타 인문 및 사회과학 연구개발업 기타,연구소,비영리법인 1997.09.10 (24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