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경총 '노사협력 대상'에 코오롱인더스트리

연합뉴스2018-02-22
경총 '노사협력 대상'에 코오롱인더스트리
우수상 풀무원식품·씨텍·한국보그워너티에스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22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30회 한국노사협력대상' 시상식을 열어 코오롱인더스트리㈜에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여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07년 '노사상생 동행' 선언 후 단 한 차례의 분규 없이 노사화합을 실천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회사는 2016년 노사가 파트너십 관계를 넘어 한몸이 되자는 '노사상생 동체(同體)'를 선언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사원 주도적 논의 기구인 '상생혁신 TF'를 발족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통합의 노사 문화를 다져왔다.
대기업 부문 우수상은 풀무원식품이 받았다.
풀무원식품㈜은 노사 간 존중과 합의를 기반으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생산직 역할급을 도입했으며 4조 2교대제 운영, 다양한 일 가정 양립 지원제도 등을 통해 공존공영의 노사 문화를 실현했다고 경총은 밝혔다.
중견·중소기업 부문에서는 노조 설립 이래 단 한 건의 분규 없이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이어온 ㈜씨텍과 한국보그워너티에스가 공동 우수상을 받았다.
경총은 1989년부터 매년 선진 노사 문화 확립에 노력한 기업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경총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건전한 노사 협력체제 확산을 선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가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병원 경총 회장과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문성현 노사정위 위원장,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경총 회원사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연합뉴스TV 제공, 자료사진]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풀무원식품(주) 기타 가공식품 도매업 중견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2008.07.03 (13년)
(주)씨텍 화력 발전업 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88.09.01 (33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