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화테크원, 올 상반기 창원시로 본사 이전

연합뉴스2018-01-18
한화테크원, 올 상반기 창원시로 본사 이전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한화그룹 계열사로 국내 유일의 항공기 엔진 제작기업인 한화테크윈이 본사를 경남 창원시로 이전한다.
한화테크윈은 18일 본사를 서울에서 창원으로 옮기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창원시와 체결했다.

한화테크윈 본사 이전 협약 (창원=연합뉴스) 한화테크윈과 창원시가 18일 한화테크윈 본사를 서울에서 창원시로 옮기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5번째가 안상수 창원시장, 6번째가 신현우 한화테크윈 대표이사. 2018.1.18 [창원시청 제공=연합뉴스] (끝)

창원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안상수 시장과 신현우 대표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한화테크윈은 서울시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 있는 본사를 올 상반기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2공장으로 옮긴다.
창원시는 본사 이전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한다.
신 대표는 지난해 12월 대표이사 담화문을 통해 엔진 제작라인이 있는 2공장으로 본사를 옮긴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한화테크윈은 현장 경영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영업, 생산, 지원 부문 간 협업 필요성이 커져 본사를 이전한다고 설명했다.
안 시장은 "한화테크윈의 본사 이전은 창원시 경제 활성화와 인구 유입에 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기업과 도시가 공생 발전하도록 창원시가 적극 돕겠다"고 약속했다.
신 대표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항공기 엔진 분야 글로벌 넘버 원 기업'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는 본사 이전 시점에 대해 "공장 재배치에 시간이 걸리겠지만, 상반기 중 차질없이 본사를 옮기겠다"고 말했다.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있는 공업도시인 창원시에는 국내외 대기업 계열사가 많다.
그러나 주로 생산공장이 많고 본사를 창원시에 둔 곳은 현대위아, 두산중공업 등 손에 꼽을 정도다.
seam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한화테크윈(주) 유선 통신장비 제조업 대기업,법인사업체 2018.04.02 (3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