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물 많이 고여야 큰 배 뜬다"…LG화학 박진수 부회장 상생협력론

연합뉴스2017-11-21
"물 많이 고여야 큰 배 뜬다"…LG화학 박진수 부회장 상생협력론
LG화학 박진수 부회장[LG화학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물이 많이 고이지 않으면 큰 배가 뜰 수 없고, 바람이 많이 모이지 않으면 큰 새가 날아오를 수 없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21일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을 강조하면서 인용한 고대 중국 철학자, 장자의 '소요유(逍遙遊)'편 문구다.
박 부회장은 "협력회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곧 LG화학의 미래를 만드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이차전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협력업체, 전북 완주의 대주코레스와 경기 수원의 피앤이솔루션을 방문해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주코레스는 전기차용 배터리팩을 감싸는 상자 모양의 '로어 케이스 하우징(Lower Case Housing)'을 만드는 회사로, LG화학과 기술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대용량 배터리팩 하우징 제품을 개발했다.
피앤이솔루션은 LG화학이 전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충방전 실험을 하는 활성화 공정에 사용되는 충방전기를 제조하는 회사다.
LG화학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2009년 국내 최초로 충방전 공정 중 방전되는 전기를 다른 설비에 연결해 재활용할 수 있는 '에너지 회생형 충방전기'를 개발해 대량 양산라인에 적용했다.
2014년에는 무선이어폰 등에 들어가는 초소형 배터리를 충방전할 수 있는 '초소형 충방전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LG화학은 이들 회사와 앞으로도 기술 협력과 해외시장 동반 진출 등 다양한 상생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LG화학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2001.04.03 (20년)
대주코레스 (주) 기계·설비·자동차 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의 지점 1972년 (49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