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문체부·KOFICE, 한류연계 온라인 프로모션 '캐스팅' 개최

연합뉴스2021-05-14

문체부·KOFICE, 한류연계 온라인 프로모션 '캐스팅'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은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지원 사업 캐스트(CAST)에서 온라인 프로모션 '캐스팅'(CAST:ING)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잠재력과 기술력을 지닌 한국 중소·중견 기업과 예술·전통·문화 분야의 한류 지적재산(IP) 콘텐츠를 결합해 창조적인 한류 문화 가치를 창출하고자 기획했다.
작년에는 브레이브걸스 주인공의 웹툰 '용감한 언니가 도와줄게', 한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모던 패션 한복',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연계한 데스크 용품 등 60여개 기업의 220개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했다.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Be CAST Official)에서 송출한 온라인 포럼 '캐스팅 온 라이브'에서는 IP 및 유통 분야 전문가들이 한류 콘텐츠 협업을 통한 가치 창출 사례, 언택트 시대 글로벌 유통 전략을 3부에 걸쳐 소개하고 4부에서는 분야별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오는 17∼28일에는 SSG닷컴, 쇼피에서 온라인 커머스 연계 기획전을 벌인다. 전통과 뷰티, 패션, 생활용품 기업 제품과 한류 콘텐츠 연계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도 판매한다.
카카오페이지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케이팝 가수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7편을 소개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스포츠 분야 상품 소개와 개발 과정 이야기를 공개한다. 사업을 통해 출시한 5편의 게임을 케이팝 그룹 '위아더원'(W.A.O.)과 개발자들이 직접 소개하고 시연하며, 디알엑스(DRX) 게임단과 배재민 선수,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조성주 선수가 기업 담당자들과 정보를 소개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