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토스,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자회사 '토스씨엑스' 설립

연합뉴스2021-04-13
토스,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자회사 '토스씨엑스' 설립
기존 조직장 강희진씨 대표로…올해 100명 채용·동종업계 최고 대우

[토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자회사 '㈜토스씨엑스'(Toss CX)를 설립한다고 13일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비바리퍼블리카에 있던 비대면 고객 상담 조직을 독립 법인화하는 것이다.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로 이달 중 설립한다.
회사 측은 고객 상담 조직이 지난해 초 50명에서 현재 100명 규모로 급성장한 만큼, 금융 전문 상담 인력을 양성하고 비대면 상담으로도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토스씨엑스라는 사명은 '고객 서비스'(CS)를 넘어 새로운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으로 상담 업무를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토스씨엑스 대표이사는 토스 본체에서 고객 상담 조직을 설립할 때부터 챙겼던 강희진 전 CH(고객행복) 디비전 헤드가 맡는다.
강 대표는 10년 이상 고객 상담 분야에서 일했으며, 2017년 2월에 토스에 합류해 고객 상담 조직을 키웠다.
토스씨엑스는 고객 상담 직군 '커스터머 히어로'(Customer Hero) 신규 채용에도 나선다. 당장 약 40명을 채용하고, 올해 말까지 100명 이상 채용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정규직을 전제로 채용되며, 신규 입사자 연봉이 3천500만원(수습 6개월은 3천만원 수준)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점심·저녁 식대 제공, 금융 CS 교육, 반기별 팀 성과급, 연간 300만원 상당 현금성 복리후생, 직장 단체보험 및 연 1회 종합건강검진, 3년마다 1개월 등의 리프레시 유급휴가, 사내 카페·편의점·미용실 무료 이용 등 복지 혜택이 있다.
이날부터 이달 27일까지 토스 채용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5월에 입사한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비바리퍼블리카 그 외 기타 금융 지원 서비스업 스타트업,외부감사법인,주식회사,병역특례 인증업체,법인사업체 2013.04.23 (8년)
올해 쇼핑몰·오픈마켓 -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