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에쓰오일,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작

연합뉴스2021-04-12

에쓰오일,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작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에 전기충전기 설치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에쓰오일은 주유소에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쓰오일 직영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에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시작하며 휘발유 등 기름과 LPG, 전기까지 모두 공급한다.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는 기존 4개의 주유소·충전소를 개조해 약 3천평 규모 부지에 만든 '미래형 복합 에너지스테이션'이다.
에쓰오일, 전기차 충전서비스 개시…복합 스테이션 확대 나선다[에쓰오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에는 급속 충전이 가능한 듀얼 모델 충전기와 싱글 모델 충전기가 1기씩 설치됐다. 100kw급 급속 충전기로 충전용량 64kwh 전기차를 30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설치된 충전기들은 기존 전기차와 최근 출시된 아이오닉5, EV6 등 국내 표준 DC 콤보방식의 모든 전기차에 충전이 가능하다. 24시간 충전 서비스, 대기 중 휴식 공간, 자동 세차 할인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앞서 에쓰오일은 지난달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업 다각화를 위해 전기차 충전 사업을 정관에 추가한 바 있다.
에쓰오일 측은 "앞으로 전기차 인프라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대비하겠다"며 "주요 거점 소재 계열 주유소를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이번 전기차 충전서비스와 관련해 토탈 솔루션 업체인 대영채비와 협력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