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중강기업으로 100년 기업 준비"

연합뉴스2021-03-26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중강기업으로 100년 기업 준비"
김연극 사장 대표이사 재선임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중강기업으로 100년 기업 준비"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26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동국제강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장세욱 동국제강[001230] 부회장은 26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노사 화합문화를 계속 발전시켜 100년 기업의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장 부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동국제강이 (강소기업과 구별되는) 내실 있는 '중강(中强)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부회장은 "코로나19의 경제위기로 세계 철강산업이 침체기를 겪는 가운데서도 동국제강은 최근 10년 내 가장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했고, 당기순이익은 3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본원의 철강 사업에 집중하고 수익 극대화 경영활동을 한 결과, 외형은 다소 줄었으나 높은 수익성과 재무구조가 탄탄한 중강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부회장은 "수익성 위주의 영업 및 생산 지속, 재무 건전성 강화, 성장 모멘텀 구축을 통해 부채비율과 차입금을 계속 축소하고 장기적으로는 신용등급 'A'를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강은 이날 주총에서 김연극 사장과 최원찬 전무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김 사장은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재선임됐다.
사외이사로는 주상철, 민동준, 남동국, 김용상, 이종원씨를 재선임했다. 아울러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주당 200원의 현금 배당을 최종 승인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동국제강(주) 제강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54.07.07 (67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