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국내 코로나 백신 주사기, 美 FDA 승인…국제특허출원도 진행중

연합뉴스2021-02-17
국내 코로나 백신 주사기, 美 FDA 승인…국제특허출원도 진행중
풍림파마텍, 최소 주사잔량 기술 적용해 백신 20% 증산 효과

풍림파마텍 백신용 주사기
(군산=연합뉴스) 백도인 기자 = 국내 중소기업이 생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용 주사기가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아 수출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전북 군산의 의료기기 생산업체인 풍림파마텍은 17일 "최소 주사잔량(LDS) 기술이 적용된 코로나19 백신용 주사기가 미 FDA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풍림파마텍은 이 주사기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사용 허가를 받은 뒤 지난달 미 FDA에 긴급사용승인요청서를 제출했다.
풍림파마텍 주사기는 미국 제약회사의 최소 주사잔량 등에 대한 성능 테스트를 통과했고 성능 요구 조건도 충족한 상태였다.
이 주사기는 코로나19 백신 1병당 5회분까지 주사할 수 있는 일반 주사기와 달리 1병당 6회분 이상 주사할 수 있다. 주사 잔량 손실을 대폭 줄여 코로나19 백신을 20% 추가 증산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풍림파마텍은 이 주사기를 월 1천만 개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공장 양산 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풍림파마텍은 국내 기술특허 및 디자인 특허를 출원하고 미국과 유럽연합(EU) 등에 국제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doin10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풍림파마텍 그 외 기타 의료용 기기 제조업 중소기업,외국인 투자기업,주식회사,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99.07.03 (22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