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배달의민족 26번째 '자상한 기업'…'내 가게' 구매 지원

연합뉴스2021-01-18
배달의민족 26번째 '자상한 기업'…'내 가게' 구매 지원

배달의민족[배달의민족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처음이자 26번째 '자상한 기업'으로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을 선정했다.
자상한 기업은 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 등을 소상공인과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이다.
중기부는 18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우아한형제들, 소상공인연합회와 '상생협력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 업력 10년 이상의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50억 원을 출연해 '내 가게 점포' 구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민간 협회 및 단체가 참여하는 '배달플랫폼 상생협의회'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상공인 지원 제도 마련에 동참하기로 했다.
아울러 자체 보유한 지역·업종별 거래정보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 중인 상권정보시스템에 제공함으로써 개별 점주들에게 맞춤형 마케팅 분석 정보가 무료로 제공되도록 돕기로 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교육을 이수한 소상공인에게는 현장 맞춤형 전문 상담도 제공할 계획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플랫폼 경제의 부작용을 해소하려면 플랫폼이 보유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정한 규칙을 세워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것이 필수"라며 "이번 협약 이후 프로토콜 경제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우아한형제들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중소기업,스타트업,법인사업체 2011.03.10 (10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