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1억 일시 납입' 보령시 1호 나눔 명문기업에 보림씨에스 가입

연합뉴스2020-12-21
'1억 일시 납입' 보령시 1호 나눔 명문기업에 보림씨에스 가입

나눔 명문기업 인증패 받는 정종천 보림씨에스 대표 (보령=연합뉴스) 정종천 보림씨에스 대표(가운데)가 21일 충남 보령시청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오른쪽)으로부터 나눔 명문기업 인증패를 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은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2020.12.21 [보령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충남 보령의 폐기물처리업체인 보림씨에스가 보령시 1호 나눔 명문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21일 시장실에서 정종천(62) 보림씨에스 대표에게 나눔 명문기업 인증패와 현판을 전달했다.
나눔 명문기업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1억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3년 약정으로 돈을 내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정한다. 보림씨에스는 1억원을 일시 납입해 보령1호, 충남 5호 나눔 명문기업으로 등록됐다.
정종천 대표는 2017년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보령시 3호' 회원에 가입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사회 고위층 인사에게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를 실천해왔고, 이번에는 자신이 운영하는 기업을 통해 1억원을 기탁했다.
보령시 웅천읍에서 폐기물 최종 처리업체인 보림씨에스를 운영하는 정 대표는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는 경영철학으로 국제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 2019년 판에 등재됐다.
세계자연보전 프로젝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펼치는 국제 구호기관 W-재단에도 후원하는 등 자연보전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2009년부터 웅천녹색행복위원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1천만원씩을 기탁해 왔고, 웅천읍 중·고생들에게 매년 1천 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정 대표는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운영 수익의 많은 부분을 주민과 화합하고 위로하는 활동에 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김동일 시장은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소중한 성금을 기탁해 준 정 대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sw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보림씨에스 지정 외 폐기물 처리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05.05.26 (16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