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세스코, 방역·소독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연합뉴스2020-12-15
세스코, 방역·소독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종합환경위생기업인 세스코는 방역·소독 분야 발전과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사스, 신종플루, 메르스, 코로나19 등 국가적인 감염병 재난에서 확산을 방지하고 예방 효과를 높이는 등 사회적 책임을 수행했다는 점에서 평가를 받았다.
세스코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병원과 공항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소독 활동을 벌였다. 특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시 정부에 방역 컨설팅을 제공하고 전국 투·개표소 방역을 담당했다. 또 코로나19로 침체한 내수경제를 되살리고자 정부 부처와 주요 업계가 공동 진행한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참여하기도 했다.
아울러 대학수학능력시험장과 서울시 7·9급 공무원시험장 방역을 맡았으며 주요 지방자치단체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소독 지원사업을 펼쳤다. 코로나19 경증환자가 치료받는 수도권 생활치료센터에는 세스코 공기살균기를 설치해 실내 바이러스 관리를 도왔다.
앞서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 1988년 서울올림픽, 1993년 대전엑스포 등 국내 주요 행사 당시 시설 방역을 맡은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신속히 종식될 수 있도록 방역·소독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또 다른 감염병 재난에 대비한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제어 기술을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세스코는 1994년 전국 통합 전산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1996년 독자적인 첨단 방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세스코 소독, 구충 및 방제 서비스업 중견기업,1000대기업,법인사업체 1976.08.23 (45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