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현대로템, 수소충전 인프라 사업 박차…수소추출기 국산화 80%

연합뉴스2020-12-10
현대로템, 수소충전 인프라 사업 박차…수소추출기 국산화 80%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현대로템[064350]은 수소충전 인프라의 핵심 장치인 수소추출기의 국산화율을 80%까지 끌어올리며 기술 자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수소추출기는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로, 현대로템은 여기에 들어가는 열교환기와 압력변동 흡착 용기(PSA) 등 핵심 부품의 국산화를 완료했다.
현대로템 당진 수소출하센터 조감도[현대로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열 교환기는 원료인 가스와 수소 간의 열을 교환하기 위한 장치이며 PSA는 수소추출기에서 생산된 수소의 불순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한다.
현대로템은 핵심 부품을 국산으로 적용하기 위해 국내 35개의 업체와 협력하며 1천50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로템은 소모성 자재인 촉매제를 제외하고 수소추출기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을 내년 3월까지 국산화할 계획이다.
또한 수소추출기 외에도 수소를 고압으로 압축하는 압축기, 차량에 수소를 주입하는 디스펜서와 같은 수소충전소의 다른 핵심 설비들도 내년까지 독자 모델을 개발해 국산화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지난 5월 충청북도 충주와 강원도 삼척에서 수소추출기 3대를 수주한 데 이어 6월에는 당진 수소출하센터를 수주했다. 내년에는 약 2천500억원 규모의 수소추출기와 수소 충전 인프라 사업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국내 수소충전 인프라 산업은 시장 형성 초기 단계라 해외 부품이 대부분"이라며 "기술 국산화로 비용을 낮추고 설계·시공·유지보수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현대로템(주) 기관차 및 기타 철도차량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99.08.13 (22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