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경남서 나눔 문화 확산 행사 열려

연합뉴스2020-11-24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경남서 나눔 문화 확산 행사 열려

기부금 (PG)[제작 조혜인] 일러스트

(창원=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경남도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4일 나눔 문화 확산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안현호 KAI 사장, 강기철 경남모금회장이 참석했다.
경남도와 KAI, 경남모금회는 기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KAI는 임직원 2천여명이 매달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적립해 나눔을 함께하는 '착한일터'를 조성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기업의 나눔 문화 확산을 지원하고, 경남모금회는 기부금 관리 등 업무를 총괄한다.
이어 경남모금회와 KAI 임직원은 월동 난방비 5억원과 동절기 극복 난방용품 5천만원 분을 각각 기탁했다.
이에 따라 경남모금회는 저소득층 2천500가구에 월동 난방비 20만원을 지급하고 1천 가구에는 난방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 지사를 필두로 시작한 사랑의 열매 달기 릴레인 캠페인은 경남 각계각층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경남도와 경남모금회에서는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라는 구호를 걸고 내달 1일부터 연말연시 이웃사랑 모금 활동인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 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항공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KAI에서 나눔 문화 확산에 함께해 감사하다"며 "올해도 작년처럼 사랑의 온도탑 100℃가 달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contactj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