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한국예총, '2020 대한민국예술대전' 시상식 개최

연합뉴스2020-11-20
한국예총, '2020 대한민국예술대전' 시상식 개최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한국예총)는 지난 13일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제3회 대한민국예술대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예술대전은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예총의 협의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범헌 한국예총 회장과 광역시·도 대표단 등 필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는 지난 대회보다 한 부문을 추가한 국악(퓨전), 사진, 영화 3개 부문으로 이뤄졌다.
국악 부문에선 슈베르트 가곡 '마왕의 노래'와 판소리 '적벽가'를 퓨전 편곡해 '마왕을 위한 시나위'를 주제로 공연한 앙상블 시나위(서울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 부문은 도시를 떠나 찾은 바닷가에서 시간마다 다르게 변하는 항만 모습 등을 '멈춤의 시간'으로 표현한 유광종(서울팀) 작가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처음 도입한 영화 부문에는 광역시·도별 여러 청년과 신인 감독이 참여했다. 최우수상은 부모님 산소 문제로 고민하는 3대의 모습과 이를 해소하는 과정을 가족애로 표현한 전라북도의 '여름에 내린 눈'이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문체부 장관 표창과 한국예총 회장 표창, 시상금이 수여됐다.
이 회장은 "올해 예술계는 전대미문의 극심한 어려움을 겪었다"며 "한국예총은 앞으로도 예술인들의 꿈과 희망, 일거리를 만들어가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예총 관계자는 "2021년 제4회 대한민국예술대전을 101회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경상북도 구미시에서 열기로 했다"며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장세용 구미시장도 적극적으로 예술대전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올해 쇼핑몰·오픈마켓 -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