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풍력발전사업 나선 한화큐셀…평창군에 풍력발전소 짓는다

연합뉴스2020-11-09
풍력발전사업 나선 한화큐셀…평창군에 풍력발전소 짓는다
평창군 등과 업무협약…"태양광 넘어 종합 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한화큐셀은 처음으로 풍력발전사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이날 강원도 평창군청에서 평창군, 한국중부발전, 발전업체 태환 등과 '평창지역 풍력발전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참여사들은 앞으로 평창군에 조성될 40메가와트(MW)급 풍력발전소 사업 등에 대해 협업한다. 한화큐셀은 풍력발전소 설계·조달·시공(EPC)을 수행한다.
태환은 인허가 등을 포함한 사업 개발을 주관한다. 평창군은 사업 행정지원을, 중부발전은 풍력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기로 발급되는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전량 구매와 발전소 운영 등에 참여한다.
평창지역 풍력발전사업 협력 업무협약(서울=연합뉴스) 9일 강원도 평창군청에서 열린 평창지역 풍력발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 평창군 한왕기 군수,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 태환 이기경 사장. [한화큐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태양광 사업에 집중해온 한화큐셀은 올해 1월 '종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하겠다는 비전을 수립한 바 있다.
회사 측은 "태양광 솔루션, 발전소 개발, 전력 판매 등 태양광 사업을 넘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풍력발전도 그 시도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5월에는 현대차그룹과 전기차 재사용 배터리 기반 태양광 연계 에너지저장장치를 공동개발하는 MOU를 체결했다.
8월에는 미국 에너지관리시스템 '젤리'를 인수해 빅테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형 에너지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한화솔루션[009830] 케미칼·첨단소재 부문 등 한화그룹 내 다른 계열사들과 수소 사업을 위한 협업도 진행 중이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에너지솔루션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사업지원 서비스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8.09.03 (3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