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현대모비스, 재택근무제 공식 제도화…"창의성·업무편의 강화"

연합뉴스2020-11-01
현대모비스, 재택근무제 공식 제도화…"창의성·업무편의 강화"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모비스[01233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임시로 시행하던 재택근무제를 제도화한다.
현대모비스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마트워크 환경 기반 재택근무를 이달부터 공식 인사제도로 도입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재택근무 공식 인사제도로 도입(서울=연합뉴스) 현대모비스 직원이 자택에서 회사의 원격 업무 시스템을 이용해 화상 회의를 진행하며 재택근무하고 있다. 2020.11.1. [현대모비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자율주행과 전동화, 인포테인먼트 등 미래차 중심으로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가운데 직원의 창의성을 높이고 업무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재택근무를 임시로 운영하고 있지만, 회사의 근무제도 중 하나로 도입한 사례는 흔치 않은데다 직원 수 1만명이 넘는 국내 제조업 기반 대기업 중에서는 선례를 찾기 힘든 선제적 결정이라고 현대모비스 측은 설명했다.
현대모비스 직원들은 재택근무 계획을 사내 시스템에 하루 전에 미리 등록하고 개인 컴퓨터나 회사가 지급한 노트북을 통해 사내 PC에 원격 접속하는 방식으로 재택근무를 하게 된다. 기존에 사용 중인 화상회의시스템과 성과관리시스템, 협업툴 등 모든 업무 시스템을 집에서 활용할 수 있다. 2001년 업계 최초로 화상회의 시스템을 전사적으로 도입한 결과다.
또 모든 직급의 직원들이 재택근무제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재택근무 가이드라인도 배포했다. 관리자 직급에는 재택근무가 쉬는 것이 아닌 일하는 방식 중 한 가지로 명확하게 인식하게 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기존 본사와 연구소 직원뿐 아니라 지방 사업장의 근무자도 사업장 특수성을 고려해 재택근무 가능 대상에 포함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거점오피스 운영도 검토 중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직원들이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좋은 컨디션 속에서 업무 몰입도가 상승한 것이 주요 추진 배경"이라며 "창의성과 다양성이 중요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수준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재택근무 도입이 필수적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주 52시간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직원 스스로 근무 계획을 세우고 업무가 끝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는 PC오프제와 매일 일하고 싶은 자리를 직접 고르는 자율좌석제 등을 운영하며 자율적인 업무 수행과 직원 간 소통 활성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현대모비스(주)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77.06.25 (44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