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세기원·생기원, 항공우주 소재 및 부품공정 기술세미나 성료

연합뉴스2020-10-29
세기원·생기원, 항공우주 소재 및 부품공정 기술세미나 성료


▲ 한국세라믹기술연구원(이하 세기원)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생기원)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는 29일 경남 진주시 세기원에서 '항공우주 소재 및 부품공정 네트워크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항공우주 분야 소재부품 기업의 기술혁신 및 개발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관련 분야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경상대 강소특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세기원과 생기원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행사에는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이 준수된 가운데 진행됐다.
심포지엄에서는 안희중 안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한정식 한국항공우주산업 수석연구원, 현상일 세기원 센터장, 김동민 생기원 선임연구원이 '항공 부품 가공 기술 특허 전략', '친환경 가공 에어로졸 건식 윤활이 난삭재 가공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 기술기반 소재 혁신을 위한 가상공학 플랫폼', '항공산업의 난삭재 가공 기술'을 주제로 세션에 참가했다.
이어 항공우주 소재 및 부품공정 현황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한 전문가 토론을 벌였다.
권형주 세기원 실장은 "경남 진주 항공우주 소재 및 부품기업들이 혁신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세기원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욱 생기원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수석연구원은 "심포지엄을 통해 항공산업 티어 1 기업들의 수요기술과 최신 생산기술을 파악해 연구개발 방향을 설정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경상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경남 진주강소연구개발특구지원사업에 항공우주 소재와 항공우주 부품공정 분야 혁신 네트워크 육성 전문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경상대학교 대학교 기타,국가 및 지자체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