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뉴스

올해 명문장수기업에 선일금고제작 등 5곳 선정

연합뉴스2020-10-21
올해 명문장수기업에 선일금고제작 등 5곳 선정

김영숙 선일금고제작 대표[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020년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일금고제작 등 5개사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명문장수기업으로는 해당 업종에서 45년 이상 사업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성실한 조세 납부 등으로 사회적 기여가 큰 중소·중견 기업이 선정된다.
선일금고제작은 일본산 금고가 장악한 국내 금고시장에서 국산 금고 보급에 앞장선 기업이다. 금고에 디지털 잠금장치를 도입하고 예술작품과 접목한 금고 디자인을 개발했다.
또 문구용 중성잉크 분야 세계 시장 1위 업체 유엔아이, 강선제조·선박수리 기업 종합해사, 국내 최초 소방기업 한방유비스를 비롯해 국내 처음으로 다이아몬드공구 제품을 국산화한 이화다이아몬드공업이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기업과 제품 홍보 시 명문장수기업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정책자금 대출 등 중기부 지원사업을 신청할 때 가점을 받는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우리나라도 독일처럼 대를 이어 장기간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명문기업이 많이 탄생하고, 이들 기업이 지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선일금고제작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금속 가공 제품 제조업 중소기업,수출입 기업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점핏